본문 바로가기
Dim영역

LG유플러스 "아이폰 앱에서 광고보면 포인트 드려요"

스크랩 글자크기

글자크기 설정

닫기
인쇄 RSS

iOS 앱에 탑재되는 보상형 광고 서비스 '포인트팩토리' 출시..앱 개발사와 사용자 '윈윈' 기대

[아시아경제 김보경 기자] LG유플러스 (부회장 이상철)는 애플 운영체제(OS) 기반의 앱에 탑재할 수 있는 보상형 광고 서비스 '포인트팩토리'를 출시한다고 24일 밝혔다.

보상형 광고란 사용자가 광고를 보는 대가로 포인트를 받고 이를 앱에서 상품이나 콘텐츠, 아이템 등으로 교환할 수 있는 기법이다. 예를 들어 음악감상 앱 내에 포인트팩토리가 도입되어 있다면 사용자는 해당 앱에서 광고를 보고 일정량의 포인트를 모아 정기 감상권 아이템으로 무료 교환이 가능하다.
기존의 '애드라떼' 등 독립된 앱 형태로 출시된 보상형 광고 플랫폼과 달리 포인트팩토리는 다양한 앱 내부에 탑재할 수 있는 개발 키트(SDK) 형태로 제공되는 것이 특징이다.

LG유플러스는 앱의 매출 증대를 원하는 업체와 무료로 콘텐츠나 아이템을 구매하길 원하는 소비자 모두가 윈윈 할 수 있는 모델이라며 음악이나 교육, 게임, 소셜데이팅 등 다양한 분야의 앱과 융합이 가능하다고 설명했다.

이갑수 LG유플러스 미디어사업 담당은 "그동안 모바일 광고 기법이 단순한 배너형태에 머물러왔지만 SDK 형태의 보상형 광고 서비스를 선보임으로써 새로운 광고 시장을 창출할 수 있게 됐다"며 "소비자에게 혜택을 줄 수 있는 다양한 분야의 앱에 적용해 나갈 것"이라고 밝혔다.
한편 LG유플러스는 포인트팩토리의 보상형 광고 플랫폼을 애플OS 기반의 앱에 우선 출시하고, 추후 안드로이드OS 및 모바일 웹 등으로 확대할 계획이다.



김보경 기자 bkly477@
AD

<ⓒ투자가를 위한 경제콘텐츠 플랫폼,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함께 본 뉴스

새로보기

이슈 PICK

  • 강릉 해안도로에 정체모를 빨간색 외제차…"여기서 사진 찍으라고?" ‘하이브 막내딸’ 아일릿, K팝 최초 데뷔곡 빌보드 핫 100 진입 국회에 늘어선 '돌아와요 한동훈' 화환 …홍준표 "특검 준비나 해라"

    #국내이슈

  • "돼지 키우며 한달 114만원 벌지만 행복해요"…중국 26살 대졸여성 화제 '세상에 없는' 미모 뽑는다…세계 최초로 열리는 AI 미인대회 수리비 불만에 아이폰 박살 낸 남성 배우…"애플 움직인 당신이 영웅"

    #해외이슈

  • [포토] 황사 극심, 뿌연 도심 [포토] 세종대왕동상 봄맞이 세척 [이미지 다이어리] 짧아진 봄, 꽃놀이 대신 물놀이

    #포토PICK

  • 게걸음 주행하고 제자리 도는 車, 국내 첫선 부르마 몰던 차, 전기모델 국내 들어온다…르노 신차라인 살펴보니 [포토] 3세대 신형 파나메라 국내 공식 출시

    #CAR라이프

  • [뉴스속 용어]'법사위원장'이 뭐길래…여야 쟁탈전 개막 [뉴스속 용어]韓 출산율 쇼크 부른 ‘차일드 페널티’ [뉴스속 용어]정부가 빌려쓰는 마통 ‘대정부 일시대출금’

    #뉴스속OO

간격처리를 위한 class

많이 본 뉴스 !가장 많이 읽힌 뉴스를 제공합니다. 집계 기준에 따라 최대 3일 전 기사까지 제공될 수 있습니다.

top버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