iOS 앱에 탑재되는 보상형 광고 서비스 '포인트팩토리' 출시..앱 개발사와 사용자 '윈윈' 기대
보상형 광고란 사용자가 광고를 보는 대가로 포인트를 받고 이를 앱에서 상품이나 콘텐츠, 아이템 등으로 교환할 수 있는 기법이다. 예를 들어 음악감상 앱 내에 포인트팩토리가 도입되어 있다면 사용자는 해당 앱에서 광고를 보고 일정량의 포인트를 모아 정기 감상권 아이템으로 무료 교환이 가능하다.
LG유플러스는 앱의 매출 증대를 원하는 업체와 무료로 콘텐츠나 아이템을 구매하길 원하는 소비자 모두가 윈윈 할 수 있는 모델이라며 음악이나 교육, 게임, 소셜데이팅 등 다양한 분야의 앱과 융합이 가능하다고 설명했다.
이갑수 LG유플러스 미디어사업 담당은 "그동안 모바일 광고 기법이 단순한 배너형태에 머물러왔지만 SDK 형태의 보상형 광고 서비스를 선보임으로써 새로운 광고 시장을 창출할 수 있게 됐다"며 "소비자에게 혜택을 줄 수 있는 다양한 분야의 앱에 적용해 나갈 것"이라고 밝혔다.
김보경 기자 bkly477@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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