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Dim영역

성남시 '독도' 4계절 생생한 중계

스크랩 글자크기

글자크기 설정

닫기
인쇄 RSS
【성남=이영규 기자】경기도 성남시가 독도의 4계절을 실시간으로 시민들에게 생중계한다.

성남시는 시청 1층 로비와 수정ㆍ중원ㆍ분당구청 등 청사 4곳에 '독도 영상송출 시스템'을 설치하고 22일 시청에서 개통식을 가졌다. 이번 시스템 설치는 지난해 6월 울릉군과의 자매결연에 따른 상호협력 사업의 일환이다.
성남시는 KBS가 독도 동도 해발 100m에 설치한 파노라마 카메라로 촬영해 무궁화 3호 위성으로 전송받은 영상을 55인치 발광다이오드(LED) 화면을 통해 보여주게 된다. 영상은 ▲독도 전경 ▲파도 및 바람 소리 ▲새 소리 등 독도의 24시간이다.

성남시는 이날 개통식에서 공무원 200명이 독도사랑 티셔츠를 입고 시립합창단 노래에 맞춰 태극기를 흔들며 독도 사랑과 수호 의지를 다졌다. 오는 25일 독도의 날 행사에도 공직자들이 독도사랑 티셔츠를 입고 기념식에 참석한다.

성남시는 독도 영상을 보고 작성한 메시지를 연중 전시하고 소셜네트워크서비스(SNS)를 통해 독도 사진과 정보를 전달하는 등 '독도 제대로 알고 사랑하기' 운동을 앞으로 적극 펼친다.
성남시는 2010년부터 최근까지 11차례에 걸쳐 시청사에서 독도최종덕기념사업회, 자료전, 학술세미나, 새싹지킴이 독도수호대 지도자 연수 등 독도 관련 행사를 열었다.




이영규 기자 fortune@
<ⓒ세계를 보는 창 경제를 보는 눈,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이영규 기자 fortune@
<ⓒ아시아 대표 석간 '아시아경제' (www.newsva.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AD

함께 본 뉴스

새로보기

이슈 PICK

  • 6년 만에 솔로 데뷔…(여자)아이들 우기, 앨범 선주문 50만장 "편파방송으로 명예훼손" 어트랙트, SBS '그알' 제작진 고소 강릉 해안도로에 정체모를 빨간색 외제차…"여기서 사진 찍으라고?"

    #국내이슈

  • 美대학 ‘친팔 시위’ 격화…네타냐후 “반유대주의 폭동” "죽음이 아니라 자유 위한 것"…전신마비 변호사 페루서 첫 안락사 "푸바오 잘 지내요" 영상 또 공개…공식 데뷔 빨라지나

    #해외이슈

  • [포토] 정교한 3D 프린팅의 세계 [포토] '그날의 기억' [이미지 다이어리] 그곳에 목련이 필 줄 알았다.

    #포토PICK

  • 제네시스, 中서 '고성능 G80 EV 콘셉트카' 세계 최초 공개 "쓰임새는 고객이 정한다" 현대차가 제시하는 미래 상용차 미리보니 매끈한 뒤태로 600㎞ 달린다…쿠페형 폴스타4 6월 출시

    #CAR라이프

  • [뉴스속 인물]하이브에 반기 든 '뉴진스의 엄마' 민희진 [뉴스속 용어]뉴스페이스 신호탄, '초소형 군집위성' [뉴스속 용어]日 정치인 '야스쿠니신사' 집단 참배…한·중 항의

    #뉴스속OO

간격처리를 위한 class

많이 본 뉴스 !가장 많이 읽힌 뉴스를 제공합니다. 집계 기준에 따라 최대 3일 전 기사까지 제공될 수 있습니다.

top버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