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Dim영역

백화점업계, 포토존 업그레이드 분주

스크랩 글자크기

글자크기 설정

닫기
인쇄 RSS
백화점업계, 포토존 업그레이드 분주
AD
원본보기 아이콘

[아시아경제 이초희 기자]백화점들이 포토존 업그레이드에 분주해졌다. 스마트폰 이용자 3000만명, SNS 일상화에 맞춰 다양한 사진꺼리 제공을 통해 백화점 마케팅 콘텐츠를 불특정 다수 고객에게 노출 시킨다는 전략때문이다.

기존에도 다양한 소품, 이미지를 활용한 포토존을 운영해왔지만 최근에는 국내외 유명 팝아티스트들과 협업하는 등 한층 수준을 높이고 있는 것이 특징이다.
백화점이 신상품 디자인, 인테리어 등을 배끼는 얌체 카피족때문에 순수한 사진촬영도 제한해왔던 것에 비하면 상당한 변화다.

현대백화점 은 국내외 유명 팝아티스트, 그래픽 아티스트 등과 협업해 포토존의 예술적 가치를 올리는데 힘쓰고 있다. 단순한 사진꺼리를 넘어 '누구의 작품이다'라는 스토리텔링 효과를 더 한다는 전략이다.

우선 영패션 전문관 유플렉스 및 유카드존 등 젊은 고객들이 모이는 대부분 공간에 미국의 유명 팝아티스트 듀오 '사무엘 복슨'과 ' 알튜로 샌도발'이 만든 캐릭터 작품 'Friends with you' 이미지를 활용한 포토존을 설치한다.
매장 정후문 입구, 벽면, 매장유리면, 엘리베이터, 천정 고지물, 바닥 등 고객의 눈길이 닿는 곳엔 모두 이들 캐릭터를 활용한 이미지들로 채우는 것이 특징이다. 이 포토존은 내년 2월까지 지속되며 크리스마스 시즌에는 새로운 콘셉트로 변형될 예정이다.

목동점은 오는 31일까지 쇼핑백 아트콜라보레이션 을 유플렉스에서 진행한다. 찰스장, 아트놈, 윤서희, 에나킴 등 국내 유명 팝아티스트, 패브릭디자이너,일러스트레이터 등 18인이 하얀색 쇼핑백에 직접 그리거나 프린트한 쇼핑백 아트를 전시한다.

전시장을 찾은 대부분 젊은 고객들이 모두 사진을 촬영해 SNS에 올릴 정도로 비주얼이 강한 것이 특징이다.

현대백화점 중동점도 이달말 유플렉스 1층 광장에 큰 액자형태의 조형물을 설치 백화점 고객 누구나 백화점을 배경으로 사진을 찍을 수 있도록 할 예정이다.

최원형 현대백화점 커뮤니케이션팀장은 " 스마트폰, SNS 시대를 맞아 사진을 찍을 수 밖에 없고 찍으면 SNS에 올릴 수 밖에 없는 비쥬얼과 스토리텔링이 강한 포토존을 강화하고 있다"고 말했다.



이초희 기자 cho77love@
AD

<ⓒ투자가를 위한 경제콘텐츠 플랫폼,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함께 본 뉴스

새로보기

이슈 PICK

  • "편파방송으로 명예훼손" 어트랙트, SBS '그알' 제작진 고소 강릉 해안도로에 정체모를 빨간색 외제차…"여기서 사진 찍으라고?" ‘하이브 막내딸’ 아일릿, K팝 최초 데뷔곡 빌보드 핫 100 진입

    #국내이슈

  • "푸바오 잘 지내요" 영상 또 공개…공식 데뷔 빨라지나 대학 나온 미모의 26세 女 "돼지 키우며 월 114만원 벌지만 행복" '세상에 없는' 미모 뽑는다…세계 최초로 열리는 AI 미인대회

    #해외이슈

  • [포토] '그날의 기억' [이미지 다이어리] 그곳에 목련이 필 줄 알았다. [포토] 황사 극심, 뿌연 도심

    #포토PICK

  • 매끈한 뒷태로 600㎞ 달린다…쿠페형 폴스타4 6월 출시 마지막 V10 내연기관 람보르기니…'우라칸STJ' 출시 게걸음 주행하고 제자리 도는 車, 국내 첫선

    #CAR라이프

  • [뉴스속 용어]'비흡연 세대 법'으로 들끓는 영국 사회 [뉴스속 용어]'법사위원장'이 뭐길래…여야 쟁탈전 개막 [뉴스속 용어]韓 출산율 쇼크 부른 ‘차일드 페널티’

    #뉴스속OO

간격처리를 위한 class

많이 본 뉴스 !가장 많이 읽힌 뉴스를 제공합니다. 집계 기준에 따라 최대 3일 전 기사까지 제공될 수 있습니다.

top버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