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Dim영역

시장·간부-시민 1대1로 만나 정책 논의한다

스크랩 글자크기

글자크기 설정

닫기
인쇄 RSS

서울시, 오는 13일 ‘시민정책 아이디어마켓’ 열어 의견 수렴

[아시아경제 나석윤 기자] 서울시가 서울시민들을 대상으로 시장·간부와의 면대면 정책 논의 자리를 마련한다. 기존의 하향식 정책결정구조를 시민 중심의 상향식 과정으로 바꾸려는 시도다.

서울시는 오는 13일 오전 10시 시청사에서 서울시장을 비롯한 실, 본부, 국장이 시민들을 만나는 ‘시민정책 아이디어마켓’을 개최한다고 9일 밝혔다. 이날 논의는 1층 로비 부스에서 진행되고 운영은 1대1 논의 방식으로 이뤄진다.
현장에서 제시된 정책은 즉시 채택여부가 결정되고, 논의가 필요한 정책의 경우 1주일 내에 통보할 예정이다.

이번 아이디어마켓 개최는 시민들의 자연스러운 정책 제안 분위기 형성과 우수 아이디어 발굴 차원에서 이뤄졌다. 여기에 시민들의 아이디어가 정책수립의 근간이 돼야 한다는 박원순 시장의 시정방침도 반영됐다.

로비에는 교통, 환경, 복지 등 다양한 시정분야 18개의 부스가 설치되고 각 실, 본부, 국장이 해당부스에서 시민들을 맞을 계획이다. 이 자리에는 박 시장도 직접 참석해 1시간 가량 시민들과 만난다.

아이디어 상담은 당일 현장접수을 통해 이뤄진다. ‘희망서울정책박람회’ 홈페이지(http://ideaexpo.seoul.go.kr)를 통해선 사전 접수도 가능하다.

사전 접수의 경우 해당 공무원에 아이디어가 미리 통보돼 현장에서 더욱 심도있는 답변을 들을 수 있을 전망이다.

아울러 아이디어로 채택된 정책에 대해서는 서울시의 ‘시민제안제도 운영계획’에 따라 문화상품권이 지급되고, 그 중 우수 제안은 2012년 하반기 희망서울 창의상의 시민제안 부분 후보로 추천돼 100~300만원의 상금도 부여된다.

이와 관련해 정효성 서울시 기획조정실장은 “당일 현장에서 접수된 의견은 서울시 정책담당자들의 검토 후 정책수립에 적극 반영될 예정”이라며 “본인의 아이디어가 정책으로 이어지길 원하는 시민들의 많은 참여를 기대한다”고 말했다.


나석윤 기자 seokyun1986@
AD

<ⓒ투자가를 위한 경제콘텐츠 플랫폼,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함께 본 뉴스

새로보기

이슈 PICK

  • 6년 만에 솔로 데뷔…(여자)아이들 우기, 앨범 선주문 50만장 "편파방송으로 명예훼손" 어트랙트, SBS '그알' 제작진 고소 강릉 해안도로에 정체모를 빨간색 외제차…"여기서 사진 찍으라고?"

    #국내이슈

  • 美대학 ‘친팔 시위’ 격화…네타냐후 “반유대주의 폭동” "죽음이 아니라 자유 위한 것"…전신마비 변호사 페루서 첫 안락사 "푸바오 잘 지내요" 영상 또 공개…공식 데뷔 빨라지나

    #해외이슈

  • [포토] 정교한 3D 프린팅의 세계 [포토] '그날의 기억' [이미지 다이어리] 그곳에 목련이 필 줄 알았다.

    #포토PICK

  • 신형 GV70 내달 출시…부분변경 디자인 공개 제네시스, 中서 '고성능 G80 EV 콘셉트카' 세계 최초 공개 "쓰임새는 고객이 정한다" 현대차가 제시하는 미래 상용차 미리보니

    #CAR라이프

  • [뉴스속 인물]하이브에 반기 든 '뉴진스의 엄마' 민희진 [뉴스속 용어]뉴스페이스 신호탄, '초소형 군집위성' [뉴스속 용어]日 정치인 '야스쿠니신사' 집단 참배…한·중 항의

    #뉴스속OO

간격처리를 위한 class

많이 본 뉴스 !가장 많이 읽힌 뉴스를 제공합니다. 집계 기준에 따라 최대 3일 전 기사까지 제공될 수 있습니다.

top버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