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Dim영역

강정호·박병호, 장타율 타이틀 놓고 마지막 승부

스크랩 글자크기

글자크기 설정

닫기
인쇄 RSS
강정호·박병호, 장타율 타이틀 놓고 마지막 승부
AD
원본보기 아이콘

[아시아경제 이종길 기자]마지막 승부. 농구를 소재로 한 1994년 MBC 드라마가 아니다. 타이틀을 둘러싼 2012년 넥센의 이야기다. 주연은 박병호와 강정호. 장타율 1위를 놓고 한 판 대결을 펼친다.

넥센은 5일 잠실구장에서 두산과 정규시즌 마지막 경기를 치른다. 이미 6위(61승3무68패)로 확정된 리그 순위. 그렇다고 모든 경쟁이 막을 내린 건 아니다. 상대인 두산만 해도 그러하다. 1승은 절실하다. 3위(67승3무61패)를 굳히고 있으나 아직 화룡점정을 찍지 못했다. 4위 롯데(67승3무61패)와의 격차는 1.5경기. 준 플레이오프에서 홈구장 이점을 챙기고 여유롭게 포스트시즌을 준비하려면 승리는 필수다.
두산 쪽만 뜨겁다고 생각하면 오산이다. 전의를 불태우는 건 넥센도 마찬가지. 중심타선을 책임지는 박병호, 강정호에게는 더욱 그러하다. 이날 경기 결과에 타이틀 획득 여부가 가려지는 까닭이다. 장타율이다. 순위는 전날 치른 대전 한화전에서 뒤집어졌다. 1위를 달리던 박병호는 2회 삼진으로 물러난 뒤 컨디션 난조를 호소, 바로 조중근과 교체됐다. 장타율은 0.558. 반면 2위를 달리던 강정호는 솔로 홈런 포함 3안타를 몰아치며 0.565를 기록, 팀 선배를 제치고 1위에 올랐다. 둘 사이의 격차는 0.007이다.

마지막 한 경기에 달린 타이틀의 운명. 박병호, 강정호 모두에게 1위 등극은 간절하다. 박병호는 올 시즌 최고의 한 해를 보냈다. 홈런(31개), 타점(105점) 타이틀 획득을 사실상 확정지었다. 20차례 베이스를 훔쳐 20홈런-20도루 클럽에도 가입했다. 기자단의 현장 투표와 부재자투표로 결정되는 프로야구 최우수선수(MVP)에 가장 근접했다고 평가받는다. 이런 그에게 장타율 타이틀은 MVP 수상을 위한 또 하나의 명분으로 작용할 수 있다.

박병호(사진=정재훈 기자)

박병호(사진=정재훈 기자)

원본보기 아이콘

타이틀 획득이 시급한 건 강정호도 다르지 않다. 올 시즌 초반만 해도 그는 홈런을 포함한 다양한 타이틀을 독식하는 듯했다. 그만큼 돌아가는 배트는 매서웠다. 그러나 거침없던 상승세는 부상 등에 휘말리며 8월 이후 뚝 끊어졌다. 8월과 9월 타율은 각각 2할6푼과 2할7푼8리. 그 사이 박병호(홈런, 타점), 이용규(득점), 손아섭(최다안타) 등은 타이틀 하나 이상씩을 챙기며 강정호의 한숨을 짙게 했다. 가까스로 다시 올라선 장타율 선두는 마지막 남은 보루나 다름없는 셈. 내년 연봉 인상을 위해서라도 이는 꼭 필요하다.
선의의 경쟁을 지켜보게 된 김성갑 감독대행은 이들에게 공평한 기회를 제공하기로 했다. 경기 전 “통증 등을 호소하지 않는 이상 라인업에서 빼지 않겠다”라고 공언했다. 타이틀을 거머쥐는 이는 과연 누가 될까. 박병호, 브랜드 나이트 등 MVP 후보를 두 명이나 올린 넥센에게 장타율 경쟁은 또 하나의 흥미로운 집안싸움이 됐다.




이종길 기자 leemean@
AD

<ⓒ투자가를 위한 경제콘텐츠 플랫폼,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함께 본 뉴스

새로보기

이슈 PICK

  • 6년 만에 솔로 데뷔…(여자)아이들 우기, 앨범 선주문 50만장 "편파방송으로 명예훼손" 어트랙트, SBS '그알' 제작진 고소 강릉 해안도로에 정체모를 빨간색 외제차…"여기서 사진 찍으라고?"

    #국내이슈

  • "죽음이 아니라 자유 위한 것"…전신마비 변호사 페루서 첫 안락사 "푸바오 잘 지내요" 영상 또 공개…공식 데뷔 빨라지나 대학 나온 미모의 26세 女 "돼지 키우며 월 114만원 벌지만 행복"

    #해외이슈

  • [포토] 정교한 3D 프린팅의 세계 [포토] '그날의 기억' [이미지 다이어리] 그곳에 목련이 필 줄 알았다.

    #포토PICK

  • "쓰임새는 고객이 정한다" 현대차가 제시하는 미래 상용차 미리보니 매끈한 뒤태로 600㎞ 달린다…쿠페형 폴스타4 6월 출시 마지막 V10 내연기관 람보르기니…'우라칸STJ' 출시

    #CAR라이프

  • [뉴스속 용어]日 정치인 '야스쿠니신사' 집단 참배…한·중 항의 [뉴스속 용어]'비흡연 세대 법'으로 들끓는 영국 사회 [뉴스속 용어]'법사위원장'이 뭐길래…여야 쟁탈전 개막

    #뉴스속OO

간격처리를 위한 class

많이 본 뉴스 !가장 많이 읽힌 뉴스를 제공합니다. 집계 기준에 따라 최대 3일 전 기사까지 제공될 수 있습니다.

top버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