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Dim영역

이혜훈 "안철수의 경제민주화, 이룰 수 없는 내용"

스크랩 글자크기

글자크기 설정

닫기
인쇄 RSS
[아시아경제 김효진 기자] 새누리당 이혜훈 최고위원은 26일 무소속 안철수 대선후보를 향해 "안 후보가 말은 경제민주화를 하겠다고 했지만 실제로 이룰 수 없는 내용"이라고 밝혔다.

새누리당 경제민주화실천모임 소속인 이 최고위원은 이날 KBS 라디오 방송에 출연해 "안 후보는 혁신으로 경제민주화를 풀겠다는 말씀인데 이는 정말 어렵지 않겠느냐"며 이렇게 비판했다.
이 최고위원은 "경제민주화가 이뤄지지 않으면 혁신은 공염불이 된다"며 "중소기업이 밤 잠 안 자고 기술 개발 한다는 게 혁신인데, 혁신 해봐야 재벌이 기술 탈취를 해 버리면 힘 없는 약자의 혁신은 하루아침에 물거품이 된다"고 주장했다.

이 최고위원은 "사나운 개가 온 동네 병아리를 물어 죽인다면 그 사나운 개를 묶어 두는 것이 먼저인가 아니면 병아리들에게 혁신으로 경쟁력을 키우라고 주문하는 것이 먼저인가"라고 지적했다.

이 최고위원은 그러면서 "재벌개혁, 경제민주화부터 해야 그 다음에 성장도 되고 복지도 되는 것"이라고 강조했다.
이 최고위원은 민주통합당 문재인 대선후보가 말하는 경제민주화에 관해 "아주 과격하고 급진적인 방안들을 제시하고 있는데 통상 이렇게 과격하고 급진적인 방안들은 현실적으로 실행하기 어렵다"며 "(민주당의 안은) 아무것도 진전시키지 못하는 결과를 초래한다고 본다"고 말했다.



김효진 기자 hjn2529@
AD

<ⓒ투자가를 위한 경제콘텐츠 플랫폼,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함께 본 뉴스

새로보기

이슈 PICK

  • [포토] 12년만에 서울 버스파업 "웰컴 백 준호!"…손흥민, 태국전서 외친 말…역시 인성갑 "계속 울면서 고맙다더라"…박문성, '中 석방' 손준호와 통화 공개

    #국내이슈

  • 디즈니-플로리다 ‘게이언급금지법’ 소송 일단락 '아일 비 미싱 유' 부른 미국 래퍼, 초대형 성범죄 스캔들 '발칵' 美 볼티모어 교량과 '쾅'…해운사 머스크 배상책임은?

    #해외이슈

  • [이미지 다이어리] 누구나 길을 잃을 때가 있다 푸바오, 일주일 후 中 간다…에버랜드, 배웅시간 만들어 송파구 송파(석촌)호수 벚꽃축제 27일 개막

    #포토PICK

  • 기아, 생성형AI 탑재 준중형 세단 K4 세계 첫 공개 벤츠 G바겐 전기차 올해 나온다 제네시스, 네오룬 콘셉트 공개…초대형 SUV 시장 공략

    #CAR라이프

  • [뉴스속 용어]코코아 t당 1만 달러 넘자 '초코플레이션' 비상 [뉴스속 기업]트럼프가 만든 SNS ‘트루스 소셜’ [뉴스속 용어]건강 우려설 교황, '성지주일' 강론 생략

    #뉴스속OO

간격처리를 위한 class

많이 본 뉴스 !가장 많이 읽힌 뉴스를 제공합니다. 집계 기준에 따라 최대 3일 전 기사까지 제공될 수 있습니다.

top버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