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Dim영역

은평구, 마을공동체 축제 준비 한창

스크랩 글자크기

글자크기 설정

닫기
인쇄 RSS
[아시아경제 박종일 기자]은평구(구청장 김우영)가 마을 축제 준비로 한창이다.

올해 진행되는 은평구 마을축제들의 공통된 주제는 ‘마을공동체’이다.
주민들 스스로가 축제의 주인공이 돼 참여하고 즐기고 함께 나누어가는 것이다.

자치회관에서 그 동안 배워온 춤 실력을 이웃 주민들 앞에서 뽐낼 수 있도록 공연이 준비돼 있는가 하면 한편에서는 먹거리장터, 알뜰 바자회 등도 풍성히 준비됐다.

15일에는 대조동과 신사2동에서 축제가 열린다.
신사2동 '비단산 문화축제'는 마을의 명소인 비단산 신사생태공원 일원을 무대로 오전 9시부터 오후 2시까지 펼쳐진다. 축제를 준비하면서 특히 중점을 둔 부분은 ‘참여’다.

공연마당?솜씨마당?놀이마당으로 구분해 각각 공원 내 배드민턴장, 자연학습장, 게이트볼장에서 진행되는데 솜씨마당에서는 청소년들이 참여하는 그리기 대회와 백일장을, 놀이마당에서는 아빠와 함께 연날리기, 봉숭아 물들이기 등의 다양한 참여행사가 진행된다.

축제가 열리는 메인무대인 배드민턴장 내 소무대는 지난해 참여예산 주민총회에서 주민제안사업으로 선정돼 올 7월 완공했다. 주민참여예산에서부터 주민이 직접 참여해 즐기는 축제까지, 주민들 모두가 한마음으로 마을공동체 만들기에 노력한 결과다.
마을축제

마을축제

AD
원본보기 아이콘

대조동 '대추마을 문화제'는 오전 11시부터 오후 4시까지 대조초등학교 운동장에서 펼쳐진다. 지역주민이 함께 만드는 문화마당이라는 주제로 어린이 동아리 청소년 3가지 테마의 공연이 준비됐다.

공연 1부인 어린이 문화제 ‘꿈꾸는 아이들’에서는 어린이집 아동들의 국악공연을 비롯 동시?동요 콘서트 등 다양한 문예 공연을 선보인다.

동아리 문화제 ‘즐거운인생’으로 진행되는 2부에는 지역주민들이 그 동안 자치회관 프로그램을 통해 갈고 닦았던 스포츠댄스, 한국무용, 기타 합주 등을 선보이게 된다.

특히 대조동 꿈나무도서관을 통해 활동 중인 다문화가정 그룹 ‘드리밍’은 지역 내 결연 가족그룹과 함께 우쿠렐레 합주공연을 선보여 지역 내 화합을 노래할 예정이다.

3부는 청소년 문화제 ‘DO DREAM'으로 불광중학교, 동명여고, 꿈이있는 푸른학교 지역아동 센터 청소년들의 밴드공연, 힙합댄스 공연 등이 펼쳐진다.

행사장 한편에서는 체험광장도 함께 열린다. 마을공동체간 화합을 위해 자매결연지인 충남 예산군 대흥면을 초청해 특산물 직거래 장터를 열고, 불우이웃돕기를 위한 바자회도 운영한다.

또 저소득 독거 어르신을 위한 무료 이미용 서비스도 진행될 예정이다.

15일 축제 이후로 22일 응암3동 참다래마을 사람한마당, 불광2동 연천마을 호국기원제, 수색동 한마음 축제를 비롯 10월14일 불광1동 독바위골 문화축제까지 각 마을별 다양한 마을축제가 진행된다.



박종일 기자 dream@
AD

<ⓒ투자가를 위한 경제콘텐츠 플랫폼,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함께 본 뉴스

새로보기

이슈 PICK

  • "편파방송으로 명예훼손" 어트랙트, SBS '그알' 제작진 고소 강릉 해안도로에 정체모를 빨간색 외제차…"여기서 사진 찍으라고?" ‘하이브 막내딸’ 아일릿, K팝 최초 데뷔곡 빌보드 핫 100 진입

    #국내이슈

  • "푸바오 잘 지내요" 영상 또 공개…공식 데뷔 빨라지나 대학 나온 미모의 26세 女 "돼지 키우며 월 114만원 벌지만 행복" '세상에 없는' 미모 뽑는다…세계 최초로 열리는 AI 미인대회

    #해외이슈

  • [포토] '그날의 기억' [이미지 다이어리] 그곳에 목련이 필 줄 알았다. [포토] 황사 극심, 뿌연 도심

    #포토PICK

  • 매끈한 뒷태로 600㎞ 달린다…쿠페형 폴스타4 6월 출시 마지막 V10 내연기관 람보르기니…'우라칸STJ' 출시 게걸음 주행하고 제자리 도는 車, 국내 첫선

    #CAR라이프

  • [뉴스속 용어]'비흡연 세대 법'으로 들끓는 영국 사회 [뉴스속 용어]'법사위원장'이 뭐길래…여야 쟁탈전 개막 [뉴스속 용어]韓 출산율 쇼크 부른 ‘차일드 페널티’

    #뉴스속OO

간격처리를 위한 class

많이 본 뉴스 !가장 많이 읽힌 뉴스를 제공합니다. 집계 기준에 따라 최대 3일 전 기사까지 제공될 수 있습니다.

top버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