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Dim영역

롯데 회원제 할인점 '빅마켓', 2호점 화성에 오픈

스크랩 글자크기

글자크기 설정

닫기
인쇄 RSS
[아시아경제 이윤재 기자] 롯데마트의 창고형 할인점 '빅마켓'이 경기도 화성에 두번째 문을 열었다.

12일 롯데마트는 경기도 화성시 반월동에 빅마켓 2호점 '신영통점'을 13일 정식 오픈한다고 밝혔다. 기존 롯데마트 화성점을 빅마켓으로 리뉴얼한 매장으로 화성시와 수원시 일대에서는 처음으로 선보이는 회원제 창고형 할인점이다.
빅마켓 신영통점은 지상 1~5층 규모로, 총 영업면적은 총 9310㎡(약 2820평)이다. 1층에는 식품 및 생활용품 매장, 2층에는 가전 및 패션·의류 매장이 위치하고, 3~5층은 임대 편의시설과 500여대의 차량이 주차할 수 있는 주차장으로 구성됐다. 치과, 약국, 피부관리실, 동물병원 등의 고객 편의시설이 함께 문을 연다.

▲13일 정식 개장하는 빅마켓 '신영통점' 전경

▲13일 정식 개장하는 빅마켓 '신영통점' 전경

AD
원본보기 아이콘

1호점 때와 마찬가지로 해외 수입 상품을 다양하게 갖춘 것이 빅마켓의 특징이다. 롯데마트는 병행수입 등을 통해 가격을 낮춘 글로벌 유명 브랜드 상품을 강화했다고 설명했다. 대표 품목으로 유럽 및 미주지역에서 잘 알려진 '다비도프 커피(200g)'를 시중가보다 30% 이상 저렴한 2만6990원에 판매하고, 갈색병의 신화로 불리며 전 세계에서 7초당 한 개씩 판매된다는 '에스티로더 나이트 리페어 에센스(50ml)'를 시중가보다 15% 가량 저렴한 12만9900원에 선보인다. '랑콤 버츄어스 마스카라'도 시중가보다 약 15% 싼 3만1990원에 준비했다.

또 신영통점 오픈과 함께 빅마켓 회원카드와 신용카드 기능을 합친 '빅마켓-롯데카드'도 새롭게 선보인다. '빅마켓-롯데카드' 사용 고객이 빅마켓 포함 롯데카드 가맹점에서 연간 300만원 이상 결제하고, 빅마켓 연회비를 '빅마켓-롯데카드'로 결제시 다음년도 연회비를 청구할인 방식으로 면제해준다.
롯데마트는 빅마켓 신영통점 오픈을 기념해 13일 단 하루 동안 당일 5만원이상 구매 고객에게 '축하 롤케익'을 1만개 한정으로 증정하고, 23일까지는 빅마켓 연회비를 롯데카드로 결제하는 고객을 대상으로 3만5000원 상품권을 선물한다.

한편 지난 6월28일 첫 선을 보인 빅마켓 1호점 '금천점'은 오픈 2달여 만에 구매고객이 40만명을 넘어섰고, 매출액도 180억원을 기록했다. 빅마켓 회원수도 신영통점 3만여명을 포함해 총 12만명으로 증가했다.

최춘석 롯데마트 상품본부장은 "빅마켓 신영통점은 동탄, 수원, 기흥 지역과 인접해 있어 기업체 사업장이 많아 구매력이 높은 우수한 상권에 위치해 있다"며 "지역 최초의 회원제 할인점인 만큼 대형마트와는 차별화된 상품과 국내 최저가 수준의 가격 경쟁력을 바탕으로 회원제 할인점의 경쟁력을 선보일 계획"이라고 말했다.



이윤재 기자 gal-run@
AD

<ⓒ투자가를 위한 경제콘텐츠 플랫폼,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함께 본 뉴스

새로보기

이슈 PICK

  • 하이브-민희진 갈등에도…'컴백' 뉴진스 새 앨범 재킷 공개 6년 만에 솔로 데뷔…(여자)아이들 우기, 앨범 선주문 50만장 "편파방송으로 명예훼손" 어트랙트, SBS '그알' 제작진 고소

    #국내이슈

  • 美대학 ‘친팔 시위’ 격화…네타냐후 “반유대주의 폭동” "죽음이 아니라 자유 위한 것"…전신마비 변호사 페루서 첫 안락사 "푸바오 잘 지내요" 영상 또 공개…공식 데뷔 빨라지나

    #해외이슈

  • [포토] 정교한 3D 프린팅의 세계 [포토] '그날의 기억' [이미지 다이어리] 그곳에 목련이 필 줄 알았다.

    #포토PICK

  • 신형 GV70 내달 출시…부분변경 디자인 공개 제네시스, 中서 '고성능 G80 EV 콘셉트카' 세계 최초 공개 "쓰임새는 고객이 정한다" 현대차가 제시하는 미래 상용차 미리보니

    #CAR라이프

  • [뉴스속 인물]하이브에 반기 든 '뉴진스의 엄마' 민희진 [뉴스속 용어]뉴스페이스 신호탄, '초소형 군집위성' [뉴스속 용어]日 정치인 '야스쿠니신사' 집단 참배…한·중 항의

    #뉴스속OO

간격처리를 위한 class

많이 본 뉴스 !가장 많이 읽힌 뉴스를 제공합니다. 집계 기준에 따라 최대 3일 전 기사까지 제공될 수 있습니다.

top버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