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Dim영역

윤홍근 회장 "BHC 1000호점 쾌거, 연내 상장 확신"

스크랩 글자크기

글자크기 설정

닫기
인쇄 RSS

BBQ 이어 BHC까지 1000호점 돌파 영예···BHC 올해 안에 직상장 목표

윤홍근 회장 "BHC 1000호점 쾌거, 연내 상장 확신"
AD
원본보기 아이콘

[아시아경제 김대섭 기자] 윤홍근제너시스BBQ 회장이 프랜차이즈 1000호점이라는 쾌거를 거뒀다. 남다른 추진력과 과감한 결단력이 이룬 결과라는 평가다.

윤 회장은 11일 경기도 안양시 동안구에 위치한 BHC관양동편점을 벅찬 마음으로 찾아갔다. 2004년 인수한 치킨 브랜드 BHC의 1000호점이 공식적으로 오픈하는 자리다. 윤 회장은 "명실공히 치킨 프랜차이즈 업계의 1, 2위 브랜드를 가진 최고의 회사가 됐다"며 활짝 웃었다.
가맹점 개설이 주요 사업인 프랜차이즈 기업에서 1000호점은 매우 큰 의미를 가진다. 이는 브랜드의 전국구 및 대중화가 이뤄졌고 가맹사업의 성장동력 중 하나인 안정적인 물류수익 구조가 완성됐다는 뜻이다. 때문에 1000호점 돌파는 프랜차이즈 기업인들의 꿈이기도 하다. 국내 외식 프랜차이즈 가운데 1000호점을 돌파한 가맹본부는 대기업 계열사들을 합쳐도 10여개 안팎에 불과하다.

윤 회장은 이러한 힘든 목표를 두 번씩이나 이뤘다. 윤 회장은 1995년 BBQ 브랜드로 치킨 프랜차이즈 사업을 시작해 4년 만에 가맹 1000호점을 돌파했다. 국내 최초의 가맹 1000호점 달성이라는 영예도 안았다. 이후 BHC, 닭익는마을, 치킨앤비어, 올리브떡볶이 등 12개 브랜드를 꾸준히 론칭하면서 국내외 가맹점수가 3500개에 달하는 국내 최대의 프랜차이즈 기업을 일궈냈다.

윤홍근 회장 "BHC 1000호점 쾌거, 연내 상장 확신" 원본보기 아이콘

한 프랜차이즈 기업에서 1000호점을 돌파한 치킨 브랜드가 2개 이상인 곳은 제너시스BBQ가 유일하다. 1970년대 후반 국내에 프랜차이즈가 선보인 이래 새 역사를 쓴 셈이다.
BHC는 경영실적도 우수하다. 지난해 본사 매출액 813억원, 영업이익 106억원을 기록했다. 가맹점 기준 매출액은 3000억원을 넘어섰다. 윤 회장은 또 다른 역사를 준비 중이다. 프랜차이즈 업계 최초로 코스닥 직상장이다. BHC를 통해 그 도전을 성공시키겠다는 굳은 의지다. 윤 회장은 지난 6일 한국거래소에 상장 예비심사를 신청했다. 올해 안에 상장하는 게 목표다.

윤 회장은 "심사를 통과하는데 아무런 문제가 없기 때문에 연내 상장이 가능할 것으로 기대한다"며 "200억원에서 300억원 정도 투자금을 유치할 계획"이라고 자신감을 내비췄다.

윤 회장의 궁극적인 목표는 세계 최대 프랜차이즈 기업인 맥도날드를 뛰어넘는 것이다. 2020년까지 세계 각국에 5만여개 가맹점을 운영하면서 한국 토종 프랜차이즈의 힘과 위상을 널리 알리겠다는 각오다.



김대섭 기자 joas11@
AD

<ⓒ투자가를 위한 경제콘텐츠 플랫폼,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함께 본 뉴스

새로보기

이슈 PICK

  • 6년 만에 솔로 데뷔…(여자)아이들 우기, 앨범 선주문 50만장 "편파방송으로 명예훼손" 어트랙트, SBS '그알' 제작진 고소 강릉 해안도로에 정체모를 빨간색 외제차…"여기서 사진 찍으라고?"

    #국내이슈

  • 美대학 ‘친팔 시위’ 격화…네타냐후 “반유대주의 폭동” "죽음이 아니라 자유 위한 것"…전신마비 변호사 페루서 첫 안락사 "푸바오 잘 지내요" 영상 또 공개…공식 데뷔 빨라지나

    #해외이슈

  • [포토] 정교한 3D 프린팅의 세계 [포토] '그날의 기억' [이미지 다이어리] 그곳에 목련이 필 줄 알았다.

    #포토PICK

  • 제네시스, 中서 '고성능 G80 EV 콘셉트카' 세계 최초 공개 "쓰임새는 고객이 정한다" 현대차가 제시하는 미래 상용차 미리보니 매끈한 뒤태로 600㎞ 달린다…쿠페형 폴스타4 6월 출시

    #CAR라이프

  • [뉴스속 인물]하이브에 반기 든 '뉴진스의 엄마' 민희진 [뉴스속 용어]뉴스페이스 신호탄, '초소형 군집위성' [뉴스속 용어]日 정치인 '야스쿠니신사' 집단 참배…한·중 항의

    #뉴스속OO

간격처리를 위한 class

많이 본 뉴스 !가장 많이 읽힌 뉴스를 제공합니다. 집계 기준에 따라 최대 3일 전 기사까지 제공될 수 있습니다.

top버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