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Dim영역

한국실리콘, 우즈벡 1만t 규모 폴리실리콘 공장 추진

스크랩 글자크기

글자크기 설정

닫기
인쇄 RSS
우즈베키스탄 사이도프 상무관, 우즈베키스탄 화학부 장관 쉐르마토프, 한국실리콘 윤순광 회장, 수성기술 김진형 대표(아랫줄 왼쪽부터) 등 양측 관계자들이 양해각서를 체결하고 기념 촬영을 하고 있다.

우즈베키스탄 사이도프 상무관, 우즈베키스탄 화학부 장관 쉐르마토프, 한국실리콘 윤순광 회장, 수성기술 김진형 대표(아랫줄 왼쪽부터) 등 양측 관계자들이 양해각서를 체결하고 기념 촬영을 하고 있다.

AD
원본보기 아이콘

[아시아경제 오현길 기자]한국실리콘은 지난 10일 우즈베키스탄 화학공사와 1만t 규모의 폴리실리콘 공장을 건설하는 양해각서(MOU)를 체결했다고 11일 밝혔다.

이에 양측은 빠른 시일 내에 폴리실리콘 공장 건설을 검토할 실사단을 우즈베키스탄에 파견할 계획이다.
윤순광 회장은 "폴리실리콘 원가결정의 주요인은 원료/전기 비용으로 우즈베키스탄은 주원료인 메탈실리콘(MG-Si)의 매장량이 풍부하여 저렴하게 조달이 용이하다"며 "전기비는 국내에 비해 1/3수준으로 폴리실리콘 공장을 건설하고 운영하는데 최적조건을 가진 국가 중 하나"라고 설명했다.

이어 "이러한 장점을 한국실리콘의 검증된 기술력에 접목한다면 최고의 경쟁력을 갖춘 폴리실리콘 공장설립이 가능하다는 양측의 판단으로 MOU가 체결됐다"고 밝혔다.

우즈벡 대표로 참석한 쉐르마토프(Kh.A Shermatov) 우즈베키스탄 화학부 장관은 "양국 및 양사간의 시너지 효과를 거둘 수 있을 것으로 기대된다"며 "폴리실리콘 공장 건설을 통하여 우즈베키스탄은 산업구조 다양화를 통하여 국가 경쟁력을 높이고, 한국실리콘은 고순도 폴리실리콘 생산뿐만 아니라 해외 플랜트 건설이라는 신규 비즈니스를 창출할 수 있는 좋은 기회가 될 것"이라고 밝혔다.
오성첨단소재 와 태양전지 제조업체인 신성이엔지 가 공동출자해 설립한 한국실리콘은 지난해 에쓰오일( S-Oil )을 파트너로 맞이하며 확보한 자금 등으로 올해 5월 제2공장 증설을 완료하고, 상업생산에 들어간 상태다.

양광용 한국실리콘 상무는 "2공장 가동율이 70%수준을 넘어서고 있어, 곧 연간 1만5000t 규모의 생산이 가능할 것으로 세계 Top-Tier 업체들과 버금가는 원가경쟁을 확보하게 됐다"고 설명했다.



오현길 기자 ohk0414@
AD

<ⓒ투자가를 위한 경제콘텐츠 플랫폼,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함께 본 뉴스

새로보기

이슈 PICK

  • "편파방송으로 명예훼손" 어트랙트, SBS '그알' 제작진 고소 강릉 해안도로에 정체모를 빨간색 외제차…"여기서 사진 찍으라고?" ‘하이브 막내딸’ 아일릿, K팝 최초 데뷔곡 빌보드 핫 100 진입

    #국내이슈

  • "푸바오 잘 지내요" 영상 또 공개…공식 데뷔 빨라지나 대학 나온 미모의 26세 女 "돼지 키우며 월 114만원 벌지만 행복" '세상에 없는' 미모 뽑는다…세계 최초로 열리는 AI 미인대회

    #해외이슈

  • [포토] '그날의 기억' [이미지 다이어리] 그곳에 목련이 필 줄 알았다. [포토] 황사 극심, 뿌연 도심

    #포토PICK

  • 매끈한 뒷태로 600㎞ 달린다…쿠페형 폴스타4 6월 출시 마지막 V10 내연기관 람보르기니…'우라칸STJ' 출시 게걸음 주행하고 제자리 도는 車, 국내 첫선

    #CAR라이프

  • [뉴스속 용어]'비흡연 세대 법'으로 들끓는 영국 사회 [뉴스속 용어]'법사위원장'이 뭐길래…여야 쟁탈전 개막 [뉴스속 용어]韓 출산율 쇼크 부른 ‘차일드 페널티’

    #뉴스속OO

간격처리를 위한 class

많이 본 뉴스 !가장 많이 읽힌 뉴스를 제공합니다. 집계 기준에 따라 최대 3일 전 기사까지 제공될 수 있습니다.

top버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