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Dim영역

광진구, 동화나라공화국 브랜드 만든다

스크랩 글자크기

글자크기 설정

닫기
인쇄 RSS

10일 서울프레스센터에서 열리는 ‘상상나라국가연합공동선언과 발대식’ 참석

[아시아경제 박종일 기자]광진구(구청장 김기동)가 국내 10개 지자체의 지역 특성을 바탕으로 공화국으로 만들고 이들을 네트워크로 연결해 한국 대표 지역관광브랜드를 만드는 ‘상상나라 국가연합(이하 상상유엔)’에 가입한다.

이를 위해 광진구는 10일 오후 2시 서울프레스센터에서 열리는 상상나라 국가연합 공동선언과 발대식에 참석한다.
상상유엔의 회원인 광진구는 지난 4월27일부터 5월7일까지 어린이날을 전후로 11일 간 어린이대공원에서 열린 ‘2012 서울동화축제’를 성공리에 마치고 자신들의 지역을 ‘동화나라공화국’으로 정했다.

이후 구는 동화를 주제로 한 축제를 매년 열고 동화이미지 구축사업, 동화공모전, 동화출판업 지원, 서울동화센터 조성사업 등 다양한 동화 관련 사업을 진행해 새로운 동화이미지를 만들 계획을 갖고 있다.

이 중 서울동화센터는 옛 구의3동청사 공간에 마련된다. 이 곳에선 서울동화축제 사업을 추진하고 참여 작가의 창작공간으로 활용되며 동화나라 공화국 중앙청 역할을 하게 될 것이다.
4월27~5월7일 어린이대공원에서 열린 ‘2012 서울동화축제’ 중 동화마켓 장면

4월27~5월7일 어린이대공원에서 열린 ‘2012 서울동화축제’ 중 동화마켓 장면

AD
원본보기 아이콘

김기동 광진구청장은 “구는 지역 내 어린이대공원과 능동로 아트로드, 문화콘텐츠학과가 유명한 건국대와 세종대 등 풍부한 문화기반을 적극 활용해 문화브랜드를 창조하고 지역경제 활성화에 이바지할 것”이라며 “상상나라 국가연합에 참여, 동화나라 광진에 박차를 가해 광진구하면 어린이와 동화를 떠올리게 할 것”이라고 말했다.

상상유엔은 서울 경기 인천 강원 충북 경북 등 10개 지자체가 각자 특화된 주제에 따라 상상의 나라로 꾸민다.
광진구는 ‘동화나라공화국’, 강남구 ‘아름다운공화국’, 인천 서구 정서진 ‘역발상공화국’, 경기도 가평군 ‘자라나는공화국’, 양평군 ‘쉬쉬놀놀공화국’, 여주군 ‘고구마공화국’, 강원도 양구군 ‘소한민국’, 충북 충주시 ‘어머니나라’, 경북 청송군 ‘장난끼공화국’ 등 지자체별 상상의 나라는 이미 ‘나미나라공화국’으로 유명한 강원도 춘천시 남이섬과 연합해 상상관광을 펼치게 된다.

10개 지자체는 상상유엔이라는 관광공동체를 통해 고유의 여권과 화폐 우표 문자 등 국가 브랜드체계를 공유하면서 지자체 공동판매장 개설, 관리운영 노하우와 콘텐츠 공유, 관광셔틀버스 운행 등 공동 마케팅을 전개할 예정이다.

강우현 남이섬 대표는 “우리나라를 찾은 외국인 관광객이 1000만명을 돌파했다지만 아직도 지방 관광지에는 그림자도 가지 않는다”며 “앞으로는 상상유엔 투어라인을 따라 관광객들이 남이섬에서부터 10개 지자체 관광지로 자연스럽게 찾아갈 수 있도록 할 것”이라고 밝혔다.



박종일 기자 dream@
AD

<ⓒ투자가를 위한 경제콘텐츠 플랫폼,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함께 본 뉴스

새로보기

이슈 PICK

  • 6년 만에 솔로 데뷔…(여자)아이들 우기, 앨범 선주문 50만장 "편파방송으로 명예훼손" 어트랙트, SBS '그알' 제작진 고소 강릉 해안도로에 정체모를 빨간색 외제차…"여기서 사진 찍으라고?"

    #국내이슈

  • 美대학 ‘친팔 시위’ 격화…네타냐후 “반유대주의 폭동” "죽음이 아니라 자유 위한 것"…전신마비 변호사 페루서 첫 안락사 "푸바오 잘 지내요" 영상 또 공개…공식 데뷔 빨라지나

    #해외이슈

  • [포토] 정교한 3D 프린팅의 세계 [포토] '그날의 기억' [이미지 다이어리] 그곳에 목련이 필 줄 알았다.

    #포토PICK

  • 제네시스, 中서 '고성능 G80 EV 콘셉트카' 세계 최초 공개 "쓰임새는 고객이 정한다" 현대차가 제시하는 미래 상용차 미리보니 매끈한 뒤태로 600㎞ 달린다…쿠페형 폴스타4 6월 출시

    #CAR라이프

  • [뉴스속 인물]하이브에 반기 든 '뉴진스의 엄마' 민희진 [뉴스속 용어]뉴스페이스 신호탄, '초소형 군집위성' [뉴스속 용어]日 정치인 '야스쿠니신사' 집단 참배…한·중 항의

    #뉴스속OO

간격처리를 위한 class

많이 본 뉴스 !가장 많이 읽힌 뉴스를 제공합니다. 집계 기준에 따라 최대 3일 전 기사까지 제공될 수 있습니다.

top버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