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Dim영역

글렌피딕 12년, 국내 전략형 500ml 사이즈 출시

스크랩 글자크기

글자크기 설정

닫기
인쇄 RSS
[아시아경제 이광호 기자]세계 판매 1위 싱글몰트 위스키 글렌피딕(Glenfiddich)이 현지화 전략으로 출시한 글렌피딕 15년, 18년 500ml 사이즈의 높은 인기에 힘입어 '글렌피딕 12년 500ml 사이즈'를 국내 첫 출시한다고 4일 밝혔다.

싱글몰트 글렌피딕은 700ml 사이즈가 주력 제품이지만 지난 2010년 글렌피딕 15년, 18년 500ml 제품을 세계 최초로 국내에 선보이며 침체된 위스키 시장에서 싱글몰트 성장을 이끈 바 있다.
이번 글렌피딕 12년 500ml 사이즈 출시는 블렌디드 위스키 용량 (약 500ml)에 친숙한 국내 소비자들의 접근성을 높이고, 과음을 자제하고 적당량의 주류를 즐기는 요즘 트렌드를 반영한 결과다.

또한 블렌디드 위스키와의 가격 격차를 줄여 보다 폭넓은 소비자들이 개성있는 맛과 향이 특징인 싱글몰트의 매력에 빠져들 수 있게 하기 위해서다. 싱글몰트 위스키는 보리 100% 원료로 단일 증류소에서 단식 증류기로 증류된 원액만을 사용하기 때문에 맛과 향이 다양해 여러 증류소의 원액을 섞어 대량생산되는 블렌디드에 비해 약 2∼30% 가격대가 높다.

박준호 글렌피딕 대표는 "국내 소비자들의 요구를 적극 반영해 500ml 사이즈 글렌피딕 15년, 18년을 싱글몰트 업계 최초로 출시해 큰 호응을 얻었다"며 "스테디셀러 글렌피딕 12년을 통해 싱글몰트 시장이 더욱 확대 되기를 기대한다"고 말했다.


이광호 기자 kwang@
AD

<ⓒ투자가를 위한 경제콘텐츠 플랫폼,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함께 본 뉴스

새로보기

이슈 PICK

  • 하이브-민희진 갈등에도…'컴백' 뉴진스 새 앨범 재킷 공개 6년 만에 솔로 데뷔…(여자)아이들 우기, 앨범 선주문 50만장 "편파방송으로 명예훼손" 어트랙트, SBS '그알' 제작진 고소

    #국내이슈

  • 때리고 던지고 휘두르고…난민 12명 뉴욕 한복판서 집단 난투극 美대학 ‘친팔 시위’ 격화…네타냐후 “반유대주의 폭동” "죽음이 아니라 자유 위한 것"…전신마비 변호사 페루서 첫 안락사

    #해외이슈

  • [포토] '벌써 여름?' [포토] 정교한 3D 프린팅의 세계 [포토] '그날의 기억'

    #포토PICK

  • 신형 GV70 내달 출시…부분변경 디자인 공개 제네시스, 中서 '고성능 G80 EV 콘셉트카' 세계 최초 공개 "쓰임새는 고객이 정한다" 현대차가 제시하는 미래 상용차 미리보니

    #CAR라이프

  • [뉴스속 인물]하이브에 반기 든 '뉴진스의 엄마' 민희진 [뉴스속 용어]뉴스페이스 신호탄, '초소형 군집위성' [뉴스속 용어]日 정치인 '야스쿠니신사' 집단 참배…한·중 항의

    #뉴스속OO

간격처리를 위한 class

많이 본 뉴스 !가장 많이 읽힌 뉴스를 제공합니다. 집계 기준에 따라 최대 3일 전 기사까지 제공될 수 있습니다.

top버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