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Dim영역

伊요트업체 인수한 中산둥중공업 "글로벌 공략 확대"

스크랩 글자크기

글자크기 설정

닫기
인쇄 RSS
[아시아경제 김영식 기자]이탈리아 최고급요트 전문업체 페레티를 인수하며 요트시장에 진출한 중국 산둥중공업이 사업을 더욱 확대할 것임을 밝혔다고 28일(현지시간) 월스트리트저널(WSJ)이 보도했다.

탄쑤광(譚旭光) 산둥중공업그룹-웨이차이그룹 회장(51)은 WSJ와의 인터뷰에서 “유럽·미국의 유망 업체를 추가로 인수하거나 제휴하는 방안을 모색 중”이라고 밝혔다.
탄 회장은 구체적인 내용은 밝히지 않았으나 “산둥중공업은 인수에 필요한 충분한 자금을 보유하고 있으며 사업영역도 더 다변화할 계획”이라면서 “단순히 해외자산을 인수하는 것에서 그치지 않고 글로벌 기업들과 어깨를 나란히 할 경쟁력있는 기업을 만들 것”이라고 강조했다.

산둥중공업은 1946년 중국 공산당 산하 국영기업으로 세워졌다. 현재 산둥성 웨이팡에 본사를 두고 자회사 웨이차이동력 등에 5만명의 임직원을 거느리고 있다. 디젤엔진, 변속기 등 부품과 불도저 등 건설용 중장비를 주로 제조해 온 이 업체는 지난 1월 페레티의 지분 75%를 1억7800만유로에 인수하면서 요트 건조사업에 진출했다.

산둥중공업은 페레티의 브랜드는 물론 회사 경영과 생산시설도 그대로 유지하는 한편 3~5년 내에 홍콩 증시에 상장한다는 목표를 밝혔다. 이에 따라 페레티는 브라질·인도 등 신흥국 시장으로 사업을 확대할 계획이며, 산둥중공업은 중국 내 수요에 부응해 산둥성에 새로 제조기지를 신설할 예정이다
탄 회장은 “현재 페레티의 전체 매출 중 중국의 비중은 10% 정도지만, 앞으로 5~10년 뒤에 30% 이상으로 확대할 것”이라고 말했다.

금융위기 이후 미국과 유럽 선진국 경제가 부진한 반면 중국 등 신흥시장국이 급부상한 가운데 중국 정부는 자국 기업들의 해외 진출을 적극 장려해 왔다. 자동차부품제조업체인 완상그룹이 이달 미국 배터리제조사 A123시스템에 4억5000만달러를 투자하기로 합의했고 지난 5월에는 다롄완다그룹이 미국 영화관체인 AMC엔터테인먼트홀딩스를 26억달러에 인수하기로 결정했다.



김영식 기자 grad@
AD

<ⓒ투자가를 위한 경제콘텐츠 플랫폼,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함께 본 뉴스

새로보기

이슈 PICK

  • 6년 만에 솔로 데뷔…(여자)아이들 우기, 앨범 선주문 50만장 "편파방송으로 명예훼손" 어트랙트, SBS '그알' 제작진 고소 강릉 해안도로에 정체모를 빨간색 외제차…"여기서 사진 찍으라고?"

    #국내이슈

  • 美대학 ‘친팔 시위’ 격화…네타냐후 “반유대주의 폭동” "죽음이 아니라 자유 위한 것"…전신마비 변호사 페루서 첫 안락사 "푸바오 잘 지내요" 영상 또 공개…공식 데뷔 빨라지나

    #해외이슈

  • [포토] 정교한 3D 프린팅의 세계 [포토] '그날의 기억' [이미지 다이어리] 그곳에 목련이 필 줄 알았다.

    #포토PICK

  • 제네시스, 中서 '고성능 G80 EV 콘셉트카' 세계 최초 공개 "쓰임새는 고객이 정한다" 현대차가 제시하는 미래 상용차 미리보니 매끈한 뒤태로 600㎞ 달린다…쿠페형 폴스타4 6월 출시

    #CAR라이프

  • [뉴스속 인물]하이브에 반기 든 '뉴진스의 엄마' 민희진 [뉴스속 용어]뉴스페이스 신호탄, '초소형 군집위성' [뉴스속 용어]日 정치인 '야스쿠니신사' 집단 참배…한·중 항의

    #뉴스속OO

간격처리를 위한 class

많이 본 뉴스 !가장 많이 읽힌 뉴스를 제공합니다. 집계 기준에 따라 최대 3일 전 기사까지 제공될 수 있습니다.

top버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