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Dim영역

'아이 식기부터 장난감까지' 옥수수의 변신은 무죄

스크랩 글자크기

글자크기 설정

닫기
인쇄 RSS
'아이 식기부터 장난감까지' 옥수수의 변신은 무죄
AD
원본보기 아이콘

[아시아경제 이초희 기자]# 돌이 갓 지난 아이를 둔 김영선(33세, 일산)씨는 자녀의 엉덩이 발진과 구강기 현상 때문에 골치다. 기저귀를 잘 갈아주는 것 같은데도 툭하면 발생하는 발진이나 무엇이든 손에 잡히는 대로 입에 가져가는 현상 때문에 아이에게 닿는 모든 것은 가급적이면 친환경 제품들을 최우선 조건으로 고려한다.

최근 먹는 옥수수를 통해 만든 유아용품들이 있다는 소식을 인터넷 커뮤니티에서 접하고 관련 제품을 물색하는 중이다.
음식이었던 옥수수가 음식을 담는 그릇으로 변신했다. 유아용 식기 브랜드인 '마더스콘'은 옥수수의 전분에서 분리한 포도당을 젖산화해 생긴 PLA(Poly Lactic Acid)를 소재로 만들었다.

옥수수 성분으로 만들어 졌기에 튼튼하지 않거나, 전자레인지 사용이 불가능 할 것 같지만 내구성을 다져 쉽게 깨지지 않고, 전자레인지 열에도 견딜 수 있도록 만들어졌다. 아기의 나이와 용도에 맞춰 제품을 다양하게 선보이고 있어 선택의 폭이 넓다.

아이의 입에 들어가기 쉬운 것은 식기뿐이 아니다. 장난감은 아이들이 흔히 입에 물고 있는 물건이다. 때문에 장난감도 옥수수성분을 이용한 친환경 제품들이 주목 받고 있다. 쇼콜라 등의 업체에서는 아기 딸랑이를 비롯한 몇 가지 장난감 제품을 옥수수 성분 추출물을 이용해 제작한다. 마더스콘과 마찬가지로 PLA를 소재로 만든다.

완제품형 장난감뿐만 아니라 아이의 창의력을 키워 줄 수 있는 공작형 장난감도 옥수수를 이용한제품이 있다. 플레이콘은 옥수수 전분으로 만들어졌다. 점토 형태이며 접착제 사용 없이 물을 이용해 다양한 모양을 만들 수 있는 제품이다.
연일 계속되는 더위에 아기 기저귀 발진은 더욱 발생하기 쉽다. 천기저귀가 좋지만, 세탁의 번거로움 때문에 사용이 쉽지는 않다. 보통은 친환경 소재를 사용한 기저귀를 찾게 되는데, 옥수수 소재로 구성된 기저귀가 대표적이다.

청정 펄프산업으로 유명한 스웨덴의 친환경 기저귀 '네띠(Naty)'는 비유전자 조작 옥수수를 사용한 기저귀다. 아기가 용변을 본 뒤 가장 먼저 닿게 되는 흡수확산층을 100% 옥수수 전분으로 구성해 아기 피부 자극을 줄이는데 효과적이다.

방수 필름 역시 옥수수 성분 100%다. 전체적으로 스칸디나비아 무염소표백 천연펄프를 사용했다. 겉감은 기존 기저귀의 부직포 소재와 달리 티슈 소재로 돼있으며, 콩기름을 사용한 잉크로 무늬를 넣어 화학성분을 최소화했다.

네띠의 국내공식판매업체인 제이앤하이 조경완 대표는 "기저귀 등을 비롯해 옥수수로 만든 가방이나 아기 옷 등 옥수수의 변신은 점차 그 영역을 넓혀가고 있다"며 "다양하게 활용 가능한 식물성 친환경 소재라는 매력을 기반으로 옥수수 소재를 사용한 제품들의 품격이 점차 더 높아질 것이라 기대한다"고 말했다.




이초희 기자 cho77love@
AD

<ⓒ투자가를 위한 경제콘텐츠 플랫폼,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함께 본 뉴스

새로보기

이슈 PICK

  • 하이브-민희진 갈등에도…'컴백' 뉴진스 새 앨범 재킷 공개 6년 만에 솔로 데뷔…(여자)아이들 우기, 앨범 선주문 50만장 "편파방송으로 명예훼손" 어트랙트, SBS '그알' 제작진 고소

    #국내이슈

  • 때리고 던지고 휘두르고…난민 12명 뉴욕 한복판서 집단 난투극 美대학 ‘친팔 시위’ 격화…네타냐후 “반유대주의 폭동” "죽음이 아니라 자유 위한 것"…전신마비 변호사 페루서 첫 안락사

    #해외이슈

  • [포토] '벌써 여름?' [포토] 정교한 3D 프린팅의 세계 [포토] '그날의 기억'

    #포토PICK

  • 신형 GV70 내달 출시…부분변경 디자인 공개 제네시스, 中서 '고성능 G80 EV 콘셉트카' 세계 최초 공개 "쓰임새는 고객이 정한다" 현대차가 제시하는 미래 상용차 미리보니

    #CAR라이프

  • [뉴스속 인물]하이브에 반기 든 '뉴진스의 엄마' 민희진 [뉴스속 용어]뉴스페이스 신호탄, '초소형 군집위성' [뉴스속 용어]日 정치인 '야스쿠니신사' 집단 참배…한·중 항의

    #뉴스속OO

간격처리를 위한 class

많이 본 뉴스 !가장 많이 읽힌 뉴스를 제공합니다. 집계 기준에 따라 최대 3일 전 기사까지 제공될 수 있습니다.

top버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