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Dim영역

"뉴욕서 주문해도 블랙야크 그날 받아본다"

스크랩 글자크기

글자크기 설정

닫기
인쇄 RSS
23일 열린 블랙야크 용인물류센터 준공기념식에 강태선 블랙야크 회장 및 모델 조인성 등 수백명의 VIP들이 참석했다.

23일 열린 블랙야크 용인물류센터 준공기념식에 강태선 블랙야크 회장 및 모델 조인성 등 수백명의 VIP들이 참석했다.

AD
원본보기 아이콘

[아시아경제 박소연 기자]“용인 물류센터 준공은 블랙야크가 글로벌 톱5로 올라서는 지름길입니다.”

강태선 블랙야크 회장은 용인 물류센터 준공기념식에서 벅찬 마음을 누르지 못하고 울먹였다. 강 회장은 지난 3년간 준비해온 아웃도어 업계 최대 규모의 물류센터를 용인에 오픈하고 꿈에도 그리던 글로벌 톱5에 한 걸음 더 다가섰다. 강 회장은 종로에서 캠핑용품을 팔면서 사업을 시작한 이래 40년간 아웃도어에 종사해 왔다.
강 회장은 23일 열린 블랙야크 용인 물류센터 준공기념식에서 “올해 1월1일 태백에서 직원들과 해돋이를 보면서 글로벌 톱5로 가자고 약속을 했다”면서 “품질·디자인은 세계적으로 평준화가 됐기 때문에 물류 자동화 시스템이야말로 글로벌로 가는 지름길”이라고 강조했다.

그는 이어 “물류 자동화는 단순히 상품을 보관했다가 보내는 것이 아니라 자재·봉재·물류·대리점까지 원시스템으로 돌아가는 작업”이라면서 “중소기업으로서는 막대한 비용이 들었지만 자동화되지 않으면 글로벌로 갈 수 없다”고 말했다.

또 강 회장은 “대한민국이 밤일 때도 뉴욕은 낮이다. 세계 어느 곳이라도 가기 위해 블랙야크의 자동화 시스템이 움직인다”면서 “현재 75% 정도 자동화가 돼 있다. 6개월에서 1년 후 직원과 협력업체의 교육이 끝나면 100% 자동화될 것”이라고 자신했다.
이어 “전 세계인에게 '메이드인코리아' 블랙야크를 입히고 그 스토리를 가져다 줄 수 있을 것”이라면서 “오늘 이 자리에도 프랑스, 터키, 중국, 홍콩, 오스트리아 등 여러 나라의 아웃도어 관계자들이 참석해 주셨다. 너무 감사하고 고맙고 죄송스럽다”고 덧붙였다.
블랙야크 용인물류센터 내부모습

블랙야크 용인물류센터 내부모습

원본보기 아이콘

블랙야크 용인 물류센터는 지하1층, 지상4층 연건평 약 3만3000㎡(1만평) 규모로 아웃도어 업체 중 최대 규모다. 최첨단 시설과 더불어 직원 복지를 위한 식당, 피트니스 센터, 기숙사 시설 등도 별도로 설치됐다.

특히 세계 최고 수준의 낱개품 자동분류 시스템을 비롯해 분류 반송 시스템 등을 도입해 입고에서 보관, 분배, 포장 출고에 이르기까지 자동으로 처리하는 시스템을 완성했다.

상품 입고에서 배송까지 24시간 이내에 처리 가능함과 동시에 모든 물류 관리는 자동 전산 처리돼, 자동 검품 시스템을 이용해 작업 효율성과 정확도를 높였다는 것이 회사 측의 설명이다.

또한 무선네트워크 시스템을 도입해 노트북, PDA 등의 인가된 모바일 디바이스에서 무선을 통해 내부 네트워크에 접속하도록 무선 네트워크 환경을 통한 무선 보안 기능을 적용해 안전한 무선 네트워크 환경도 갖췄다.

영동고속도로 양지 IC에서 이천 방향으로 3㎞ 거리에 위치하고 있어 교통 접근성 또한 뛰어나다. 블랙야크·마운티아만의 물류 프로세스를 통해 소비자에게 더욱 신속하고 정확하게 배송하는 물류 거점 역할을 할 것으로 기대된다.

강 회장은 “업계 최초, 최대 수준을 자랑하는 자동 물류 시스템을 갖춤으로써 국내 최고의 물류 서비스를 제공해 신속히 고객에게 선보일 수 있을 것이라 기대한다”며 “앞으로도 블랙야크와 동진레저는 고객이 신뢰하는 기업이 될 수 있도록 노력할 것”이라고 피력했다.
강태선 블랙야크 회장

강태선 블랙야크 회장

원본보기 아이콘




박소연 기자 muse@
AD

<ⓒ투자가를 위한 경제콘텐츠 플랫폼,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함께 본 뉴스

새로보기

이슈 PICK

  • 6년 만에 솔로 데뷔…(여자)아이들 우기, 앨범 선주문 50만장 "편파방송으로 명예훼손" 어트랙트, SBS '그알' 제작진 고소 강릉 해안도로에 정체모를 빨간색 외제차…"여기서 사진 찍으라고?"

    #국내이슈

  • "죽음이 아니라 자유 위한 것"…전신마비 변호사 페루서 첫 안락사 "푸바오 잘 지내요" 영상 또 공개…공식 데뷔 빨라지나 대학 나온 미모의 26세 女 "돼지 키우며 월 114만원 벌지만 행복"

    #해외이슈

  • [포토] 정교한 3D 프린팅의 세계 [포토] '그날의 기억' [이미지 다이어리] 그곳에 목련이 필 줄 알았다.

    #포토PICK

  • "쓰임새는 고객이 정한다" 현대차가 제시하는 미래 상용차 미리보니 매끈한 뒤태로 600㎞ 달린다…쿠페형 폴스타4 6월 출시 마지막 V10 내연기관 람보르기니…'우라칸STJ' 출시

    #CAR라이프

  • [뉴스속 용어]뉴스페이스 신호탄, '초소형 군집위성' [뉴스속 용어]日 정치인 '야스쿠니신사' 집단 참배…한·중 항의 [뉴스속 용어]'비흡연 세대 법'으로 들끓는 영국 사회

    #뉴스속OO

간격처리를 위한 class

많이 본 뉴스 !가장 많이 읽힌 뉴스를 제공합니다. 집계 기준에 따라 최대 3일 전 기사까지 제공될 수 있습니다.

top버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