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Dim영역

삼성 갤럭시 노트 10.1 외신들 평가 '극과 극'

스크랩 글자크기

글자크기 설정

닫기
인쇄 RSS
삼성 갤럭시 노트 10.1 외신들 평가 '극과 극'
AD
원본보기 아이콘

[아시아경제 김보경 기자] 삼성전자 가 15일(현지시간) 미국과 영국에서 태블릿PC '갤럭시 노트 10.1' 출시하자 외신들은 앞다퉈 애플의 아이패드와 갤럭시노트 10.1을 비교한 기사를 내놨다.

뉴욕타임즈의 IT분야 기자 데이비드 포그는 갤럭시노트 10.1을 '아이패드의 경쟁자'로 규정하며 사용하기 쉽고 가벼운 S펜과 화면 분할 기능을 아이패드와 차별화되는 특징으로 꼽았다.
특히 화면분할 기능에 대해선 "웹 페이지와 노트를 한 화면에서 구현하고, 화면간 복사·붙여넣기, 드래그까지 가능하다"며 "하나의 창에서는 동영상을 보면서 다른 창에서 텍스트 작성할 수 있다"고 설명했다.

IT전문 매체 올싱즈디지털도 갤럭시 노트 10.1의 S펜과 화면분할 기능에 대해선 "매우 만족스럽다"며 "이 두가지 기능을 선호한다면 아이패드보다 신형 갤럭시 노트를 사는 것을 추천한다"고 전했다.

하지만 S펜을 사용하면 배터리 수명이 눈에 띄게 줄어든다는 점을 지적했다.
이와 관련해 워싱턴 타임즈는 신형 갤럭시 노트와 아이패드를 장단점을 비교하며 "갤럭시 노트 10.1이 자랑하는 S펜은 장점이지만, S펜 센서를 사용하면 할수록 배터리 수명이 줄어든다는 점은 아쉽다"며 "배터리 표준 수명도 아이패드보다 1시간 짧다. 해상도 역시 아이패드보다 조금 낮고, 와이브로를 지원하지 않는다"도 지적했다.

반면 아이패드와 관련해 "16GB(기가바이트)경우 두 기기는 500달러로 가격이 같지만 갤럭시 노트 10.1이 아이패드에 비해 무게가 덜 나가고, 기기가 얇으며 화면도 더 밝다"고 전했다.

이어 "갤럭시 노트 10.1의 폭이 좁고 길어진 화면은 영화감상을 위해 적합하며, 마이크로SD 메모리 카드를 통해 저장공간을 확보할 수 있다"고 평했다. 삼성 스마트폰 갤럭시S3가 지닌 S빔, S쉐어 등의 기능을 사용할 수 있다는 점에 대해서도 호평했다.



김보경 기자 bkly477@
AD

<ⓒ투자가를 위한 경제콘텐츠 플랫폼,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함께 본 뉴스

새로보기

이슈 PICK

  • [포토] 12년만에 서울 버스파업 "웰컴 백 준호!"…손흥민, 태국전서 외친 말…역시 인성갑 "계속 울면서 고맙다더라"…박문성, '中 석방' 손준호와 통화 공개

    #국내이슈

  • 디즈니-플로리다 ‘게이언급금지법’ 소송 일단락 '아일 비 미싱 유' 부른 미국 래퍼, 초대형 성범죄 스캔들 '발칵' 美 볼티모어 교량과 '쾅'…해운사 머스크 배상책임은?

    #해외이슈

  • [이미지 다이어리] 누구나 길을 잃을 때가 있다 푸바오, 일주일 후 中 간다…에버랜드, 배웅시간 만들어 송파구 송파(석촌)호수 벚꽃축제 27일 개막

    #포토PICK

  • 기아, 생성형AI 탑재 준중형 세단 K4 세계 첫 공개 벤츠 G바겐 전기차 올해 나온다 제네시스, 네오룬 콘셉트 공개…초대형 SUV 시장 공략

    #CAR라이프

  • [뉴스속 용어]코코아 t당 1만 달러 넘자 '초코플레이션' 비상 [뉴스속 기업]트럼프가 만든 SNS ‘트루스 소셜’ [뉴스속 용어]건강 우려설 교황, '성지주일' 강론 생략

    #뉴스속OO

간격처리를 위한 class

많이 본 뉴스 !가장 많이 읽힌 뉴스를 제공합니다. 집계 기준에 따라 최대 3일 전 기사까지 제공될 수 있습니다.

top버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