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Dim영역

권도엽 장관, 태국 12조원 물 프로젝트 총력 지원

스크랩 글자크기

글자크기 설정

닫기
인쇄 RSS
15일 태국을 방문한 권도엽 국토해양부 장관(왼쪽)이 잉락 태국 총리(오른쪽)와 선물을 교환하고 있다.

15일 태국을 방문한 권도엽 국토해양부 장관(왼쪽)이 잉락 태국 총리(오른쪽)와 선물을 교환하고 있다.

AD
원본보기 아이콘

[아시아경제 박미주 기자]권도엽 국토해양부 장관이 태국의 물관리 프로젝트와 고속철도, 플랜트 사업 등을 수주하기 위해 총력 지원에 나섰다.

국토해양부는 15일 태국을 방문 중인 권도엽 장관이 당일 오전 태국 잉락 총리를 방문하고, 우리기업이 태국 통합 물관리 프로젝트, 고속철도를 비롯한 아세안 인프라 연결 프로젝트와 각종 플랜트 사업에 참여하는 방안을 논의했다고 밝혔다.
특히 12조원 규모의 통합 물관리 프로젝트와 관련해 권도엽 장관은 "4대강 사업의 성공 노하우를 보유한 수자원공사와 건설기업들이 최고의 팀을 구성해 이미 프로젝트 참여를 위한 준비를 하고 있다"며 태국 정부의 관심을 요청했다.

이에 대해 잉락 총리는 "통합 물관리 프로젝트와 아세안 인프라 프로젝트에 대한 개괄적인 설명과 함께 우리 기업이 프로젝트에 활발히 참여해 주길 바란다"고 전했다.

권 장관은 태국 통합 물관리 프로젝트를 총괄하는 쁘로쁘라숍 과학기술부 장관과 프로젝트 자문을 맡고 있는 비라뽕 국가재건 미래개발 전략위원회 위원장을 잇달아 면담하며 우리기업의 프로젝트 수주를 위한 세부 협력방안도 논의했다.
이에 앞서 권 장관은 지난 14일 태국 농업협동부 장관과 '한-태국 수자원 기술협력 MOU'를 체결하며 친환경 개발과 지속가능한 수자원관리 분야에서 상호 협력키로 했다. 태국 교통부도 방문해 2013년부터 본격 추진될 태국 고속철도 프로젝트 추진계획에 관한 설명을 듣고 우리의 고속철도 기술을 홍보하기 위해 내년 2월 태국에서 열리는 고속철 전시회에 참여하는 방안도 적극 검토하기로 했다.

이어 에너지부 장관을 면담해 태국 전력설비 확충을 위한 각종 발전플랜트(2030년까지 총 5만5000MW 규모)와 국영석유공사에서 발주하고 있는 석유화학 및 정유 플랜트에 세계 플랜트 건설시장에서 최고 수준의 경쟁력을 보유하고 있는 우리 건설기업이 참여할 수 있도록 적극 지원해 줄 것을 요청했다.

권도엽 장관은 “태국 총리를 비롯한 정부 관계자들이 우리의 4대강 사업의 성공경험에 깊은 관심을 표명하고, 우리 기업의 시공능력과 풍부한 경험에 대해 높이 평가하고 있는 만큼 경쟁력 있는 컨소시엄을 구성해 수주가능성을 높일 수 있도록 국토부에서도 지원을 아끼지 않겠다”고 말했다.



박미주 기자 beyond@
AD

<ⓒ투자가를 위한 경제콘텐츠 플랫폼,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함께 본 뉴스

새로보기

이슈 PICK

  • "편파방송으로 명예훼손" 어트랙트, SBS '그알' 제작진 고소 강릉 해안도로에 정체모를 빨간색 외제차…"여기서 사진 찍으라고?" ‘하이브 막내딸’ 아일릿, K팝 최초 데뷔곡 빌보드 핫 100 진입

    #국내이슈

  • "푸바오 잘 지내요" 영상 또 공개…공식 데뷔 빨라지나 대학 나온 미모의 26세 女 "돼지 키우며 월 114만원 벌지만 행복" '세상에 없는' 미모 뽑는다…세계 최초로 열리는 AI 미인대회

    #해외이슈

  • [포토] '그날의 기억' [이미지 다이어리] 그곳에 목련이 필 줄 알았다. [포토] 황사 극심, 뿌연 도심

    #포토PICK

  • 매끈한 뒷태로 600㎞ 달린다…쿠페형 폴스타4 6월 출시 마지막 V10 내연기관 람보르기니…'우라칸STJ' 출시 게걸음 주행하고 제자리 도는 車, 국내 첫선

    #CAR라이프

  • [뉴스속 용어]'비흡연 세대 법'으로 들끓는 영국 사회 [뉴스속 용어]'법사위원장'이 뭐길래…여야 쟁탈전 개막 [뉴스속 용어]韓 출산율 쇼크 부른 ‘차일드 페널티’

    #뉴스속OO

간격처리를 위한 class

많이 본 뉴스 !가장 많이 읽힌 뉴스를 제공합니다. 집계 기준에 따라 최대 3일 전 기사까지 제공될 수 있습니다.

top버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