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Dim영역

1조 거부 이민주, 비츠로셀·STX에너지도 '눈독'

스크랩 글자크기

글자크기 설정

닫기
인쇄 RSS
[아시아경제 오현길 기자]'1조원 거부' 이민주 에이티넘파트너스 회장이 잇따라 대규모 주식 거래를 추진하면서 금융투자업계에 관심을 모으고 있다.

6일 금융투자업계에 따르면 에이티넘인베스트먼트가 STX에너지 지분 인수전에 뛰어들어, 우선협상을 진행중인 것으로 알려졌다.
그동안 STX그룹은 자금 유동성을 확보하기 위해 STX에너지 지분 49% 매각을 추진 중이었다. 최근 마감한 본입찰에는 에이티넘파트너스와 스틱인베스트먼트 등 사모펀드(PEF) 4곳이 참여했고, 에이티넘측과 우선협상이 진행중이다.

아직 인수 가격 등 구체적인 사안을 결정하지 않았지만 한달을 전후해서 최종적인 인수 결과가 밝혀질 것으로 보인다.

아울러 이 회장은 최근 개인 명의로 코스닥 상장사 비츠로셀 지분 4.0%를 사들인 것으로 밝혀지며, 주가 변동을 예고하고 있다.
이 회장은 지난달 17일 시간 외 대량매매를 통해 비츠로셀 주식 51만주를 26억원에 매입한 것으로 전해졌다. 1차전지 제조업체 비츠로셀은 지난달 고온전지 생산판매업체인 미국 엑시움테크놀로지 주식 1만주(지분 100%)를 40억1400만원에 취득하기도 했다.

앞서 지난달 25일 에이티넘파트너스는 반도체 제조용 장비 및 OLED 전문 제조업체 제이스텍 지분 5.3%(44만주)를 보유하고 있다고 밝혀, 다음날 AST젯텍의 주가가 하루새 급등락하기도 했다.

지난 6월에도 이민주 에이티넘파트너스 회장이 장내 매수를 통해 인포뱅크 지분 4.2%를 보유한 사실이 뒤늦게 알려지면서 인포뱅크 는 곧바로 상한가로 직행했었다.

에이티넘인베스트먼트는 지난 4월 피팅·밸브 업체 디케이락 지분 12.2%를 취득, 보유하고 있다고 밝힌 바 있다. 이 소식이 전해진 이후 디케이락은 나흘 연속 상승세를 보이며 상승 흐름을 이어갔으나 5월초 주가는 하락한 상황이다.



오현길 기자 ohk0414@
AD

<ⓒ투자가를 위한 경제콘텐츠 플랫폼,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함께 본 뉴스

새로보기

이슈 PICK

  • "편파방송으로 명예훼손" 어트랙트, SBS '그알' 제작진 고소 강릉 해안도로에 정체모를 빨간색 외제차…"여기서 사진 찍으라고?" ‘하이브 막내딸’ 아일릿, K팝 최초 데뷔곡 빌보드 핫 100 진입

    #국내이슈

  • "푸바오 잘 지내요" 영상 또 공개…공식 데뷔 빨라지나 대학 나온 미모의 26세 女 "돼지 키우며 월 114만원 벌지만 행복" '세상에 없는' 미모 뽑는다…세계 최초로 열리는 AI 미인대회

    #해외이슈

  • [포토] '그날의 기억' [이미지 다이어리] 그곳에 목련이 필 줄 알았다. [포토] 황사 극심, 뿌연 도심

    #포토PICK

  • 매끈한 뒤태로 600㎞ 달린다…쿠페형 폴스타4 6월 출시 마지막 V10 내연기관 람보르기니…'우라칸STJ' 출시 게걸음 주행하고 제자리 도는 車, 국내 첫선

    #CAR라이프

  • [뉴스속 용어]'비흡연 세대 법'으로 들끓는 영국 사회 [뉴스속 용어]'법사위원장'이 뭐길래…여야 쟁탈전 개막 [뉴스속 용어]韓 출산율 쇼크 부른 ‘차일드 페널티’

    #뉴스속OO

간격처리를 위한 class

많이 본 뉴스 !가장 많이 읽힌 뉴스를 제공합니다. 집계 기준에 따라 최대 3일 전 기사까지 제공될 수 있습니다.

top버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