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Dim영역

시사저널 새 발행인 권대우 회장 "독자 궁금증, 제대로 풀겠다"

스크랩 글자크기

글자크기 설정

닫기
인쇄 RSS

"심층취재 강화..독자의 성공과 행복을 돕는 매체가 될 것"

[아시아경제 조민서 기자]"독자들이 가장 궁금해 하는 부분을 심층적으로 취재해 대한민국 최고 매체가 되도록 하겠다."

1일자로 시사저널의 새 발행인이자 대표이사로 취임한 권대우(사진) 대표의 각오다. 역사와 전통을 가진 주간지 '시사저널'에 대한 남다른 자부심을 바탕으로, 독자들의 가려운 곳을 시원하게 긁어주겠다는 것이다.
갈수록 매체 간 벽이 허물어지고, 경쟁도 치열해지는 시대에서 권 대표는 오히려 '정공법'을 강조한다. 권 대표는 "매체 환경이 아무리 어려워도 독자들이 궁금해 하는 것을 제대로 풀어주면 많이 찾게 돼 있다"며 "그러기 위해서는 심층취재를 할 수밖에 없다"고 말했다. "독자들이 많은 매체는 광고주도 저절로 따라오게 돼 있다"는 말도 덧붙였다.

권 회장이 바라는 시사저널의 모습은 ▲항상 우리 사회가 필요로 하는 어젠다를 던져주는 매체 ▲독자의 성공과 행복을 돕는 매체 ▲즐거움과 기쁨, 재밌는 콘텐츠 가득한 매체다. 물론 '비즈니스적으로 앞서가는 매체'도 포함돼 있다.

2007년부터 2011년까지 5년간 아시아경제신문의 회장으로 활동했던 권 대표는 이후 절친이자 세로토닌문화원장인 이시형 박사와 함께 봉사활동에 전념했다. 모든 국민이 병원에 갈 필요없이 건강한 삶을 누리게 하는 '전국 병원없는 마을 만들기' 운동에서부터 각종 문화포럼과 아카데미 등 세로토닌문화원의 총괄대표로 활발한 활동을 펼쳤다.
매일경제신문 증권 및 산업부장을 거쳐 이코노믹리뷰 대표, 일간건설신문 주간을 역임하는 등 언론계에서 잔뼈가 굵은 권 대표는 후배 기자들에게도 "매일 아침마다 특종을 한다는 생각, 늘 내일 아침 신문 1면톱을 장식한다는 마음가짐을 습관처럼 가질 것"을 조언했다.

독자들과의 소통도 고민하고 있다. 아시아경제신문 대표 시절, 그가 썼던 '권대우의 경제레터'는 일상적인 이야기를 재밌고, 의미있게 풀어내 큰 인기를 끌었던 코너다. 그는 "독자들과 공감대를 끌어내기 위해 더 좋은 길이 있는지 고민해보겠다"고 말했다.



조민서 기자 summer@
AD

<ⓒ투자가를 위한 경제콘텐츠 플랫폼,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함께 본 뉴스

새로보기

이슈 PICK

  • 6년 만에 솔로 데뷔…(여자)아이들 우기, 앨범 선주문 50만장 "편파방송으로 명예훼손" 어트랙트, SBS '그알' 제작진 고소 강릉 해안도로에 정체모를 빨간색 외제차…"여기서 사진 찍으라고?"

    #국내이슈

  • "죽음이 아니라 자유 위한 것"…전신마비 변호사 페루서 첫 안락사 "푸바오 잘 지내요" 영상 또 공개…공식 데뷔 빨라지나 대학 나온 미모의 26세 女 "돼지 키우며 월 114만원 벌지만 행복"

    #해외이슈

  • [포토] 정교한 3D 프린팅의 세계 [포토] '그날의 기억' [이미지 다이어리] 그곳에 목련이 필 줄 알았다.

    #포토PICK

  • "쓰임새는 고객이 정한다" 현대차가 제시하는 미래 상용차 미리보니 매끈한 뒤태로 600㎞ 달린다…쿠페형 폴스타4 6월 출시 마지막 V10 내연기관 람보르기니…'우라칸STJ' 출시

    #CAR라이프

  • [뉴스속 용어]뉴스페이스 신호탄, '초소형 군집위성' [뉴스속 용어]日 정치인 '야스쿠니신사' 집단 참배…한·중 항의 [뉴스속 용어]'비흡연 세대 법'으로 들끓는 영국 사회

    #뉴스속OO

간격처리를 위한 class

많이 본 뉴스 !가장 많이 읽힌 뉴스를 제공합니다. 집계 기준에 따라 최대 3일 전 기사까지 제공될 수 있습니다.

top버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