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Dim영역

새누리, '朴 체포동의안 가결' 당론 확정(종합)

스크랩 글자크기

글자크기 설정

닫기
인쇄 RSS
[아시아경제 오종탁 기자] 새누리당은 31일 민주통합당 박지원 원내대표의 체포동의안 가결을 당론으로 확정했다.

홍일표 새누리당 원내대변인은 이날 오전 국회에서 의원총회 직후 브리핑을 갖고 "이번 투표에 대해선 당론으로 가결투표를 하는 것으로 정했다"고 밝혔다. 그는 "국회 쇄신을 약속한 새누리당으로서는 여야를 떠나서 체포동의안에 대해 가결투표를 하지 않을 수 없다는 결론을 내렸다"며 이같이 말했다.
홍 원내대변인은 "19대 국회는 특권을 포기하고 국회 쇄신을 바라는 국민적 요구를 실천해야 한다"며 "(의원총회에서) 특권 정치를 버리고 국회를 바로세우는 차원에서 이번 표결에서 단결해 이뤄내야 한다는 의견이 주를 이뤘다"고 전했다.

앞서 의총에서 황우여 대표는 "민생 현안이 산적해 있는데 체포동의안에 대해 논의한다는 것 자체가 국민들께 부끄럽다"며 "검찰이 공정한 수사를 위해 체포동의를 요구해 오면 우리는 국민과 같은 기준에서 판단하면 된다"고 말했다.

이한구 원내대표는 "야당 원내대표가 저축은행 비리혐의로 수사선상에 올랐다는 것은 국회의 위기"라며 "그런데도 민주당은 한 사람을 보호하기 위해 국회의 모든 기능을 동원해 '유권무죄'를 실현하려 한다"며 날을 세웠다.
한편 이날 의총에서는 체포동의안 가결을 당론으로 확정하는 것에 대해 반대 의견이 하나도 없었다. 김진태 의원은 박 원내대표가 '저축은행 비리가 밝혀질 경우 목포 역전에서 할복하겠다'고 한 것과 관련 "박 원내대표는 할복지를 목포 역전으로 하지 말고 검찰로 하라"고 말해 논란이 예상된다.



오종탁 기자 tak@
AD

<ⓒ투자가를 위한 경제콘텐츠 플랫폼,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함께 본 뉴스

새로보기

이슈 PICK

  • 6년 만에 솔로 데뷔…(여자)아이들 우기, 앨범 선주문 50만장 "편파방송으로 명예훼손" 어트랙트, SBS '그알' 제작진 고소 강릉 해안도로에 정체모를 빨간색 외제차…"여기서 사진 찍으라고?"

    #국내이슈

  • "죽음이 아니라 자유 위한 것"…전신마비 변호사 페루서 첫 안락사 "푸바오 잘 지내요" 영상 또 공개…공식 데뷔 빨라지나 대학 나온 미모의 26세 女 "돼지 키우며 월 114만원 벌지만 행복"

    #해외이슈

  • [포토] 정교한 3D 프린팅의 세계 [포토] '그날의 기억' [이미지 다이어리] 그곳에 목련이 필 줄 알았다.

    #포토PICK

  • "쓰임새는 고객이 정한다" 현대차가 제시하는 미래 상용차 미리보니 매끈한 뒤태로 600㎞ 달린다…쿠페형 폴스타4 6월 출시 마지막 V10 내연기관 람보르기니…'우라칸STJ' 출시

    #CAR라이프

  • [뉴스속 용어]뉴스페이스 신호탄, '초소형 군집위성' [뉴스속 용어]日 정치인 '야스쿠니신사' 집단 참배…한·중 항의 [뉴스속 용어]'비흡연 세대 법'으로 들끓는 영국 사회

    #뉴스속OO

간격처리를 위한 class

많이 본 뉴스 !가장 많이 읽힌 뉴스를 제공합니다. 집계 기준에 따라 최대 3일 전 기사까지 제공될 수 있습니다.

top버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