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Dim영역

용산구, 메신저 역할할 '명예국장' 위촉

스크랩 글자크기

글자크기 설정

닫기
인쇄 RSS

감사,행정,재정,주민,도시,건설,보건 7개 분야 112명 선정

[아시아경제 박종일 기자]용산구(구청장 성장현)는 25일부터 27일까지 구청 4층 소회의실에서 ‘명예국장 위촉장 수여식’을 가졌다.

향후 1년간 용산구의 ‘메신저’ 역할을 하게 될 ‘명예국장’은 지난 5월 계획을 수립하고 6월까지 16개 동주민센터의 추천을 받아 최종 112명이 선정됐다.
▲감사▲행정▲재정▲주민▲도시▲건설▲보건 등 7개 분야로 지역사정을 누구보다 잘 알고 있으며 분야별 전문성이 있는 주민들이다.

성장현 용산구청장이 선발된 주민에게 직접 위촉장을 주고 업무보고와 활동내용에 대한 안내가 이어졌다.

‘명예국장’으로 선발된 주민들은 행사 시간 내내 직원의 설명을 주의깊게 들으며 향후 활동에 대해 큰 관심을 보였다.
용산구 명예국장 위촉식

용산구 명예국장 위촉식

AD
원본보기 아이콘

‘명예국장’은 1년간 무보수 명예직으로 활동하며 용산구 주요 행사와 회의에 참석하고 각종 업무보고 시 의견을 개진할 수 있다.
임기 말에는 ‘활동성과보고회’를 통해 1년간 종합평가를 발표하고 성적이 우수한 주민에게는 표창도 수여한다.

구는 ‘명예국장’의 활성화를 위해 홈페이지에 활동사항을 게재하고 각 국(소)장 이메일과 휴대폰번호를 제공, 자유로운 의사소통이 이루어질 수 있도록 지원한다.

성장현 용산구청장은 “행정기관과 주민의 가교 역할을 담당할 ‘명예국장’에 거는 기대가 크다”며 “내부에서 볼 수 없는 여러 개선점을 찾아내 구정에 반영 할 수 있을 것”이라고 전했다.

용산구 기획예산과(☎2199-6422)



박종일 기자 dream@
AD

<ⓒ투자가를 위한 경제콘텐츠 플랫폼,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함께 본 뉴스

새로보기

이슈 PICK

  • "편파방송으로 명예훼손" 어트랙트, SBS '그알' 제작진 고소 강릉 해안도로에 정체모를 빨간색 외제차…"여기서 사진 찍으라고?" ‘하이브 막내딸’ 아일릿, K팝 최초 데뷔곡 빌보드 핫 100 진입

    #국내이슈

  • "푸바오 잘 지내요" 영상 또 공개…공식 데뷔 빨라지나 대학 나온 미모의 26세 女 "돼지 키우며 월 114만원 벌지만 행복" '세상에 없는' 미모 뽑는다…세계 최초로 열리는 AI 미인대회

    #해외이슈

  • [포토] '그날의 기억' [이미지 다이어리] 그곳에 목련이 필 줄 알았다. [포토] 황사 극심, 뿌연 도심

    #포토PICK

  • 매끈한 뒷태로 600㎞ 달린다…쿠페형 폴스타4 6월 출시 마지막 V10 내연기관 람보르기니…'우라칸STJ' 출시 게걸음 주행하고 제자리 도는 車, 국내 첫선

    #CAR라이프

  • [뉴스속 용어]'비흡연 세대 법'으로 들끓는 영국 사회 [뉴스속 용어]'법사위원장'이 뭐길래…여야 쟁탈전 개막 [뉴스속 용어]韓 출산율 쇼크 부른 ‘차일드 페널티’

    #뉴스속OO

간격처리를 위한 class

많이 본 뉴스 !가장 많이 읽힌 뉴스를 제공합니다. 집계 기준에 따라 최대 3일 전 기사까지 제공될 수 있습니다.

top버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