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Dim영역

산업단지 분양 쏟아진다.. 하반기 6048가구

스크랩 글자크기

글자크기 설정

닫기
인쇄 RSS
산업단지 분양 쏟아진다.. 하반기 6048가구
AD
원본보기 아이콘
[아시아경제 이민찬 기자]지방 산업단지 조성으로 인근 분양물량이 주목받고 있다.

18일 부동산포털 닥터아파트에 따르면 지방 주요 산업단지 인근에서 연내 분양 준비 중인 곳은 전국 4개 산업단지, 7개 사업장에서 총 6048가구로 조사됐다. 산업단지 주변은 각종 편의시설과 교통망이 확충돼 있고 출퇴근이 편리하기 때문에 주목된다.
안소형 닥터아파트 리서치연구소 팀장은 "대규모 산업단지 같은 경우 수요가 풍부해 다른 지역과 달리 매매가도 안정적이다."면서 "실수요자들이 대부분으로 신규 분양에 대해 관심이 높은 편이다"고 말했다.

▲대구-성서산업단지
성서산업단지는 대구 달서구 갈산동, 월암동 등 일원에 위치하며, 기계·조립금속·자동차부품·석유화학 등의 제품을 생산하고 있다. 공업단지 내에는 대규모 폐수처리장이 설치돼 친환경적인 공업단지를 조성하고 있다.

현대산업개발은 대구 달서구 유천동에 전용 59~119㎡ 1296가구를 8월에 분양할 계획이다. 부지 맞은편에 성서산업단지가 위치해 근로자 수요가 탄탄한 곳이다. 대구 국가산업단지, 대구 테크노폴리스 등이 현재 조성 중이어서 유입인구가 더욱 늘어날 것으로 보인다. 이마트(월배점)와 신월초, 월암초, 월서중 등이 도보거리에 있어 편의와 교육시설을 모두 갖춰 주거생활이 편리하다. 또 대구지하철 1호선 월배역과 중부내륙고속도로 남대구 IC 이용도 수월하다.
▲경남 창원-창원국가산업단지
경남 창원시 외동·성산동·웅남동 일원에 위치한 창원국가산업단지는 LG전자, 현대모비스 등의 대형 공장이 자리잡고 있다. 산업단지를 바탕으로 기반시설이 잘 갖춰진 게 장점이다. 창원시청, 경남도청 등 공공기관과 공원, 대형마트 등 편의시설이 밀집해 있다.

한화건설은 이달 경남 창원시 상남동 상남2구역을 재건축해 총 812가구 중 전용 72~124㎡ 134가구를 일반분양할 계획이다. 창원국가산업단지와 인접하고 생활편의시설이 밀집해 주거 선호도가 높은 지역이다. 외동초, 상남중, 창원남고 등의 우수학군을 도보로 이용 가능하다. 이마트와 롯데마트(이하 창원점) 등 대형 편의시설도 가까이에 있다.

▲경남 거제-대우조선해양소, 삼성중공업
대우조선해양소가 인접한 경남 거제시 아주동에 대우건설이 아파트 977가구를 오는 10월 분양할 예정이다. 거제대로가 바로 인접해 거제시청, 부산 등으로 이동이 수월하며, 아주초와 거제고로 통학이 가능하다. 대우조선해양소와 삼성중공업에 근무하는 직원 5만여명이 있어 풍부한 배후수요를 자랑한다.

▲충남 천안-천안,백석산업단지
천안산업단지는 충남 천안시 백석동·차암동 일대에 백석산업단지, 천안2·4산업단지, 삼성SDI천안공장 등 주요산업단지가 밀집해 있다.

현대산업개발은 오는 8월 충남 천안시 백석동에서 전용 84~220㎡ 1562가구 분양을 준비 중이다. 다양한 주택형을 선보여 수요자들의 취향에 따라 고를 수 있다. 부지 바로 앞에 환서초·백석초등·백성중 등의 우수학군이 밀집해 있고, KTX 천안아산역과 경부고속도로 등 이용도 편리해 다양한 교통망을 갖췄다.



이민찬 기자 leemin@
AD

<ⓒ투자가를 위한 경제콘텐츠 플랫폼,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함께 본 뉴스

새로보기

이슈 PICK

  • 6년 만에 솔로 데뷔…(여자)아이들 우기, 앨범 선주문 50만장 "편파방송으로 명예훼손" 어트랙트, SBS '그알' 제작진 고소 강릉 해안도로에 정체모를 빨간색 외제차…"여기서 사진 찍으라고?"

    #국내이슈

  • 美대학 ‘친팔 시위’ 격화…네타냐후 “반유대주의 폭동” "죽음이 아니라 자유 위한 것"…전신마비 변호사 페루서 첫 안락사 "푸바오 잘 지내요" 영상 또 공개…공식 데뷔 빨라지나

    #해외이슈

  • [포토] 정교한 3D 프린팅의 세계 [포토] '그날의 기억' [이미지 다이어리] 그곳에 목련이 필 줄 알았다.

    #포토PICK

  • 신형 GV70 내달 출시…부분변경 디자인 공개 제네시스, 中서 '고성능 G80 EV 콘셉트카' 세계 최초 공개 "쓰임새는 고객이 정한다" 현대차가 제시하는 미래 상용차 미리보니

    #CAR라이프

  • [뉴스속 인물]하이브에 반기 든 '뉴진스의 엄마' 민희진 [뉴스속 용어]뉴스페이스 신호탄, '초소형 군집위성' [뉴스속 용어]日 정치인 '야스쿠니신사' 집단 참배…한·중 항의

    #뉴스속OO

간격처리를 위한 class

많이 본 뉴스 !가장 많이 읽힌 뉴스를 제공합니다. 집계 기준에 따라 최대 3일 전 기사까지 제공될 수 있습니다.

top버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