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Dim영역

삼성디스플레이 "LGD 책임자 처벌하고 손해배상해야"

스크랩 글자크기

글자크기 설정

닫기
인쇄 RSS
[아시아경제 김민영 기자] "가능한 모든 수단을 동원해 피해사실을 규명하고 책임을 묻겠다."

차세대 디스플레이 유기발광다이오드(OLED) 기술 유출 공방을 벌이고 있는 삼성디스플레이와 LG디스플레이의 분쟁이 본격화되고 있다.
심재부 삼성디스플레이 커뮤니케이션팀 상무는 16일 서울 서초 사옥에서 기자 간담회를 갖고 "기술 유출사건에 가담한 LG디스플레이 관련자 및 책임자에 대한 강력한 인사 조치와 퇴사조치 등은 물론 경영진의 성의 있는 사과를 바란다"고 말했다.

검찰은 삼성디스플레이의 OLED TV 기술을 빼돌린 혐의로 LG디스플레이의 전무를 포함한 임원급 3명 등 총 4명, LG디스플레이의 협력회사 YAS의 전무 1명과 LG디스플레이와 YAS 법인을 지난 13일 기소했다.

전 삼성디스플레이 연구원 6명도 회사 기밀을 경쟁사에 넘겨준 혐의로 함께 기소됐다. 이는 기술유출 범죄수사로는 사상 최대 규모의 기소다.
LGD가 탈취해간 기술은 OLED 유기물을 증착하고 공제하는 기술로 삼성디스플레이는 총 1조2000억원을 투입해 개발한 것으로 알려졌다.

심 상무는 "1조2000억원의 개발 비용 뿐만 아니라 수많은 실패와 시행착오가 이 기술에 담겨있다"며 이것은 돈으로 환산할 수 없는 규모라고 말했다. 이번 사건에 대해 삼성디스플레이측은 손해배상을 포함한 민사소송도 불사하겠다는 입장이다.

LGD측이 양사 간 디스플레이 기술이 달라 삼성 기술을 굳이 빼내갈 이유가 없다고 해명한 것과 관련해서는 "LCD 기술중에서도 OLED 기술은 구현하기가 가장 어렵다"며 "OLED를 알고 있는 기술자라면 이것이 얼마나 어불성설인지 알 수 있을 것"이라고 반박했다.

LG디스플레이가 전사 차원에서 기술 유출을 계획한 게 아니냐는 의혹도 제기했다. 심 상무는 "생산총괄을 담당하는 임원부터 사업전략 팀장, 인사팀장 등이 이번 사건에 공모했다며 구체적으로 누구라도 말할 수 없지만 전사적인 차원에서 기술 탈취가 이뤄졌다고 볼 수 있다"고 주장했다.

LG디스플레이에서 삼성디스플레이로 넘어가는 인력이동은 예전에도 있었다는 일각의 주장에 대해서는 이번 사건의 초점은 인력이동이 아닌 기술유출의 문제라고 잘라 말했다.

한편 LG디스플레이측은 이날 오후 1시 반에 여의도 트윈타워에서 기자회견을 열고 삼성디스플레이의 OLED 기술 유출에 대한 입장을 밝힐 계획이다



김민영 기자 argus@
AD

<ⓒ투자가를 위한 경제콘텐츠 플랫폼,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함께 본 뉴스

새로보기

이슈 PICK

  • "편파방송으로 명예훼손" 어트랙트, SBS '그알' 제작진 고소 강릉 해안도로에 정체모를 빨간색 외제차…"여기서 사진 찍으라고?" ‘하이브 막내딸’ 아일릿, K팝 최초 데뷔곡 빌보드 핫 100 진입

    #국내이슈

  • "푸바오 잘 지내요" 영상 또 공개…공식 데뷔 빨라지나 대학 나온 미모의 26세 女 "돼지 키우며 월 114만원 벌지만 행복" '세상에 없는' 미모 뽑는다…세계 최초로 열리는 AI 미인대회

    #해외이슈

  • [포토] '그날의 기억' [이미지 다이어리] 그곳에 목련이 필 줄 알았다. [포토] 황사 극심, 뿌연 도심

    #포토PICK

  • 매끈한 뒷태로 600㎞ 달린다…쿠페형 폴스타4 6월 출시 마지막 V10 내연기관 람보르기니…'우라칸STJ' 출시 게걸음 주행하고 제자리 도는 車, 국내 첫선

    #CAR라이프

  • [뉴스속 용어]'비흡연 세대 법'으로 들끓는 영국 사회 [뉴스속 용어]'법사위원장'이 뭐길래…여야 쟁탈전 개막 [뉴스속 용어]韓 출산율 쇼크 부른 ‘차일드 페널티’

    #뉴스속OO

간격처리를 위한 class

많이 본 뉴스 !가장 많이 읽힌 뉴스를 제공합니다. 집계 기준에 따라 최대 3일 전 기사까지 제공될 수 있습니다.

top버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