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Dim영역

발명대학생과 변리사가 한자리에

스크랩 글자크기

글자크기 설정

닫기
인쇄 RSS

특허청, ‘대학창의발명대회’ 1차 심사통과자 260여명 2박3일간 청강문화산업대서 ‘맞춤형컨설팅’

[아시아경제 왕성상 기자] 미래의 스티브잡스를 꿈꾸는 발명대학생들을 위해 변리사와의 지식재산 맞춤형컨설팅의 장이 마련된다.

특허청은 3일 ‘2012 대학창의발명대회’에 참가하는 대학생들이 발명아이디어를 발명품으로 완성하는데 도움이 될 맞춤형컨설팅 및 지재권 교육을 한다고 밝혔다.
컨설팅은 발명연구부문 1차 심사통과자 260여명을 대상으로 이날부터 2박3일간 청강문화산업대에서 된다.

발명연구부문은 미완성의 발명아이디어를 제안서 형식으로 낸 뒤 연구개발을 거쳐 발명품으로 만들어 겨룬다.

발명제안서를 내어 서류심사를 통과한 사람들은 지재권 전문가인 변리사와의 맞춤형컨설팅으로 아이디어를 손질하고 보완해 나가기 위한 조언을 듣는다.
변리사들은 미리 참가자들의 발명제안서를 분석, 컨설팅 당일에 현장에서 팀별 1대 1 컨설팅을 해준다.

이 자리에선 발명을 완성해가는 과정에서 꼭 고려해야할 ▲비슷한 특허사례 ▲회피방안 ▲연구주제와 관련된 기술동향 ▲연구개발 방향성 등에 대한 내용으로 상담이 이뤄진다.

컨설팅과 함께 특허정보조사검색, 활용방법, 명세서 이해 및 작성 등의 내용으로 지재권 교육도 한다.

또 대학생들의 도전정신과 창의력을 높이기 위한 리더십, TRIZ를 활용한 창의력 계발, 사업화를 위한 시작품 제작특강 등도 이뤄진다. 명사특강시간엔 김규환 명장을 초빙, ‘목숨 걸고 노력하면 안 되는 게 없다’는 주제로 강연을 가진다.

현재 전문경영자(CEO)로 활동 중인 대회수상자와의 만남에선 창업 및 사업실패, 재창업과 관련된 경험과 노하우를 나누는 시간도 마련된다.

‘2012 대학창의발명대회’는 발명연구부문, 발명특허부문, 발명공모부문으로 이뤄져 있다. 이번에 접수한 발명연구부문은 5월22일 신청접수가 마감돼 99개 대학에서 2380건의 발명제안서가 접수됐다. 발명특허부문, 발명공모부문은 8월2일~9월13일 신청접수가 이뤄진다.

더 자세한 내용은 대회홈페이지(www.inventkorea.or.kr)나 대회 사무국인 한국발명진흥회(발명진흥팀, ☎02-3459-2794)로 물어보면 된다.



왕성상 기자 wss4044@
AD

<ⓒ투자가를 위한 경제콘텐츠 플랫폼,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함께 본 뉴스

새로보기

이슈 PICK

  • 6년 만에 솔로 데뷔…(여자)아이들 우기, 앨범 선주문 50만장 "편파방송으로 명예훼손" 어트랙트, SBS '그알' 제작진 고소 강릉 해안도로에 정체모를 빨간색 외제차…"여기서 사진 찍으라고?"

    #국내이슈

  • 美대학 ‘친팔 시위’ 격화…네타냐후 “반유대주의 폭동” "죽음이 아니라 자유 위한 것"…전신마비 변호사 페루서 첫 안락사 "푸바오 잘 지내요" 영상 또 공개…공식 데뷔 빨라지나

    #해외이슈

  • [포토] 정교한 3D 프린팅의 세계 [포토] '그날의 기억' [이미지 다이어리] 그곳에 목련이 필 줄 알았다.

    #포토PICK

  • 제네시스, 中서 '고성능 G80 EV 콘셉트카' 세계 최초 공개 "쓰임새는 고객이 정한다" 현대차가 제시하는 미래 상용차 미리보니 매끈한 뒤태로 600㎞ 달린다…쿠페형 폴스타4 6월 출시

    #CAR라이프

  • [뉴스속 인물]하이브에 반기 든 '뉴진스의 엄마' 민희진 [뉴스속 용어]뉴스페이스 신호탄, '초소형 군집위성' [뉴스속 용어]日 정치인 '야스쿠니신사' 집단 참배…한·중 항의

    #뉴스속OO

간격처리를 위한 class

많이 본 뉴스 !가장 많이 읽힌 뉴스를 제공합니다. 집계 기준에 따라 최대 3일 전 기사까지 제공될 수 있습니다.

top버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