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Dim영역

중랑구 친절 행정 서비스 벤치마킹 대상

스크랩 글자크기

글자크기 설정

닫기
인쇄 RSS

양서농협 122명, 중랑구청에서 5회에 걸쳐 민원서비스 벤치마킹

[아시아경제 박종일 기자]중랑구(구청장 문병권)가 전국에서 가장 친절한 구청을 만들기 위한 사업을 펼쳐 다른 기관들의 ‘민원행정서비스 벤치마킹’ 견학 대상지로 관심을 끌고 있다.

구는 경기도 양평군에 소재하고 있는 양서농협(조합장 여원구)이 ‘2012년 임직원 CS향상교육’ 사업 일환으로 지난달 21일부터 지난 8일까지 총 5회에 걸쳐 122명이 중랑구청을 방문, 친절과 관련된 각종 사업을 직접 보고 느끼는 시간을 가졌다고 밝혔다.
이번 ‘중랑구청 민원행정 서비스 벤치마킹’은 지난해 시민에게 감동 행정서비스를 제공한 기관에게 수여되는 ‘서울시 민원행정서비스 MVP'에 선정되고 올해 ’스마일 중랑프로젝트‘를 추진, 전국 으뜸 자치단체로 도약하기 위해 친절행정 서비스를 펼치고 있는 중랑구청을 방문하고 싶다는 의사를 밝혀 이루어 졌다.
친절 스마일 공모전

친절 스마일 공모전

AD
원본보기 아이콘

양서농협 직원들은 우선 1시간 정도 중랑구청의 ‘스마일 중랑 프로젝트’를 실시하게 된 배경과 추진사항에 대한 간단한 브리핑을 가진 후 구청사 곳곳을 방문했다.

이어 ▲계단에 직원 스스로의 아이디어로 만들어진 슬로건을 적은 친절계단 ▲스마일 우체통 설치 ▲스마일 존(Smile Zon)을 비롯한 배너기 설치 등으로 고객만족을 위해 노력하고 있는 중랑구청의 변화된 모습을 살펴 보았다.

여원구 조합장은 “기관이 마인드를 바꾸는 일은 쉽지 않다”며 “이번 견학을 통해 다양한 방법으로 고객과 소통하려는 중랑구청의 노력에 감동받았다”고 말했다.
중랑구 권영호 자치행정과장은 “구민이 편안함과 친밀감을 느낄수 있는 다양한 민원행정서비스를 펼치고 있다”며 “이번 방문한 양서농협과 상호교류를 통한 벤치마킹으로 한 단계 업그레이드 된 고객만족 서비스를 위해 더욱 노력해 나가겠다”고 밝혔다.

중랑구 자치행정과(☎2094-0426)



박종일 기자 dream@
AD

<ⓒ투자가를 위한 경제콘텐츠 플랫폼,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함께 본 뉴스

새로보기

이슈 PICK

  • 6년 만에 솔로 데뷔…(여자)아이들 우기, 앨범 선주문 50만장 "편파방송으로 명예훼손" 어트랙트, SBS '그알' 제작진 고소 강릉 해안도로에 정체모를 빨간색 외제차…"여기서 사진 찍으라고?"

    #국내이슈

  • 美대학 ‘친팔 시위’ 격화…네타냐후 “반유대주의 폭동” "죽음이 아니라 자유 위한 것"…전신마비 변호사 페루서 첫 안락사 "푸바오 잘 지내요" 영상 또 공개…공식 데뷔 빨라지나

    #해외이슈

  • [포토] 정교한 3D 프린팅의 세계 [포토] '그날의 기억' [이미지 다이어리] 그곳에 목련이 필 줄 알았다.

    #포토PICK

  • 제네시스, 中서 '고성능 G80 EV 콘셉트카' 세계 최초 공개 "쓰임새는 고객이 정한다" 현대차가 제시하는 미래 상용차 미리보니 매끈한 뒤태로 600㎞ 달린다…쿠페형 폴스타4 6월 출시

    #CAR라이프

  • [뉴스속 인물]하이브에 반기 든 '뉴진스의 엄마' 민희진 [뉴스속 용어]뉴스페이스 신호탄, '초소형 군집위성' [뉴스속 용어]日 정치인 '야스쿠니신사' 집단 참배…한·중 항의

    #뉴스속OO

간격처리를 위한 class

많이 본 뉴스 !가장 많이 읽힌 뉴스를 제공합니다. 집계 기준에 따라 최대 3일 전 기사까지 제공될 수 있습니다.

top버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