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Dim영역

PC방 업주들, 게임 대기업과 연이어 갈등

스크랩 글자크기

글자크기 설정

닫기
인쇄 RSS
PC방 업주들, 게임 대기업과 연이어 갈등
AD
원본보기 아이콘

[아시아경제 이승종 기자] PC방 업주들이 넥슨에 이어 블리자드에도 오과금 문제에 대한 해명을 요구하고 나섰다. 국내 PC방 업주들과 게임 대기업들의 갈등이 이어지는 형국이다.

10일 전국 PC방 업주들의 모임인 한국인터넷문화콘텐츠서비스협동조합(이사장 최승재, 이하 한인협)은 블리자드 코리아에 공문을 보내 장기간 지속되고 있는 디아블로3의 오과금에 대한 해명을 요구했다고 밝혔다.
한인협에 따르면 디아블로3의 오과금 유형으로는 꺼져 있는 PC에서의 과금, 배틀넷 점검 중에 과금, 사용이 끝난 후에도 과금, 접속 시도 중에도 과금, 개인상품인데도 PC방 상품으로 표시되며 과금되는 등 다양한 형태로 나타나고 있다. 한인협 측은 "조합원과 지역별 PC방 업주들의 제보가 이어지고 있으며 블리자드 측도 오과금 발생 자체는 인정하고 있는 상황"이라고 설명했다.

최승재 이사장은 "PC방들이 블리자드에 개별적으로 문의하면 본사에서 확인 중이며 내려온 사안이 없어 기다리라는 안내만 하고 있다"며 "한인협은 블리자드의 신속한 문제해결을 기대했으나 디아블로3의 오과금이 10일 이상 장시간 지속되며 해결되지 않고 있다"고 토로했다.

특히 한인협은 배틀넷이 점검 중이거나 접속지연 상태에서도 과금이 이뤄지는 것은 심각한 과금시스템 자체의 문제인 만큼 개선해야 한다는 입장이다. 디아블로3는 지난달 출시 이후 갑작스런 서버 점검 등으로 유저들에게 비난을 받아 왔다.
최 이사장은 "디아블로3의 과금은 PC방이 실시간으로 확인이 가능하고 넥슨의 오과금 문제가 계속 거론되고 있어 블리자드가 신속한 움직임을 보일 줄 알았는데 실망스럽다”며 “파악된 오과금의 규모, 원인과 해결방안, 재발방지 및 보상안 그리고 업주들에 대한 정신적 배상안을 요구한다"고 말했다.

한편 지난달 한인협은 넥슨을 상대로 오과금 발생, 프리미엄 게임 끼워팔기 등에 관해 문제 제기를 한 바 있다. 한인협은 최근까지 기자회견, 1인 시위, 삭발식 등을 통해 넥슨의 해명을 요구하고 있다.



이승종 기자 hanarum@
AD

<ⓒ투자가를 위한 경제콘텐츠 플랫폼,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이슈 PICK

  • 6년 만에 솔로 데뷔…(여자)아이들 우기, 앨범 선주문 50만장 "편파방송으로 명예훼손" 어트랙트, SBS '그알' 제작진 고소 강릉 해안도로에 정체모를 빨간색 외제차…"여기서 사진 찍으라고?"

    #국내이슈

  • 美대학 ‘친팔 시위’ 격화…네타냐후 “반유대주의 폭동” "죽음이 아니라 자유 위한 것"…전신마비 변호사 페루서 첫 안락사 "푸바오 잘 지내요" 영상 또 공개…공식 데뷔 빨라지나

    #해외이슈

  • [포토] 정교한 3D 프린팅의 세계 [포토] '그날의 기억' [이미지 다이어리] 그곳에 목련이 필 줄 알았다.

    #포토PICK

  • 제네시스, 中서 '고성능 G80 EV 콘셉트카' 세계 최초 공개 "쓰임새는 고객이 정한다" 현대차가 제시하는 미래 상용차 미리보니 매끈한 뒤태로 600㎞ 달린다…쿠페형 폴스타4 6월 출시

    #CAR라이프

  • [뉴스속 인물]하이브에 반기 든 '뉴진스의 엄마' 민희진 [뉴스속 용어]뉴스페이스 신호탄, '초소형 군집위성' [뉴스속 용어]日 정치인 '야스쿠니신사' 집단 참배…한·중 항의

    #뉴스속OO

간격처리를 위한 class

많이 본 뉴스 !가장 많이 읽힌 뉴스를 제공합니다. 집계 기준에 따라 최대 3일 전 기사까지 제공될 수 있습니다.

top버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