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Dim영역

'노정연 美아파트 원주인' 세번째 검찰소환

스크랩 글자크기

글자크기 설정

닫기
인쇄 RSS
[아시아경제 천우진 기자] 고 노무현 전 대통령 딸 정연씨의 미국 아파트 원주인 경연희씨가 세번째 검찰의 소환조사를 받았다.

대검찰청 중앙수사부(최재경 검사장)는 30일 오전 10시께 경씨를 불러 조사한 뒤 오후 1시30분께 귀가 조치했다. 미국 시민권자인 경씨는 27일 입국한 뒤 28일과 29일에도 중수부에 출석해 조사를 받았다.
경씨는 정연씨가 구입한 미국 아파트 공동소유주로 알려진 인물이다. 환치기를 통해 조성된 100만달러(약 13억원)가 정연씨의 아파트 구입대금 잔금 명목으로 건네졌다는 주장도 제기되고 있는 상황이다.

검찰은 환치기된 13억원의 실질적인 소유자와 출처 등을 확인하기 위해 지난 2월 가족을 통해 경씨에게 참고인 신분으로 소환을 통보했다. 그러나 당시 경씨는 입국을 거부했다.

입국도 거부하고 혐의도 부인하던 경씨가 돌연 귀국하고 검찰 수사에도 협조했기 때문에 배경에 관심이 쏠리고 있다. 검찰이 경씨 소환조사를 통해 환치기된 100만달러의 실소유주를 밝힐 수 있을지도 주목된다.
그러나 검찰은 정치적으로 민감한 사안인 만큼 신중한 입장을 보이고 있다. 중수부 관계자는 "간단히 몇 가지만 확인하고 돌려보냈다"며 "구체적 진술내용 등은 수사 중이기 때문에 확인해줄 수 없다"고 밝혔다.



천우진 기자 endorphin00@
AD

<ⓒ투자가를 위한 경제콘텐츠 플랫폼,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함께 본 뉴스

새로보기

이슈 PICK

  • 6년 만에 솔로 데뷔…(여자)아이들 우기, 앨범 선주문 50만장 "편파방송으로 명예훼손" 어트랙트, SBS '그알' 제작진 고소 강릉 해안도로에 정체모를 빨간색 외제차…"여기서 사진 찍으라고?"

    #국내이슈

  • 美대학 ‘친팔 시위’ 격화…네타냐후 “반유대주의 폭동” "죽음이 아니라 자유 위한 것"…전신마비 변호사 페루서 첫 안락사 "푸바오 잘 지내요" 영상 또 공개…공식 데뷔 빨라지나

    #해외이슈

  • [포토] 정교한 3D 프린팅의 세계 [포토] '그날의 기억' [이미지 다이어리] 그곳에 목련이 필 줄 알았다.

    #포토PICK

  • 제네시스, 中서 '고성능 G80 EV 콘셉트카' 세계 최초 공개 "쓰임새는 고객이 정한다" 현대차가 제시하는 미래 상용차 미리보니 매끈한 뒤태로 600㎞ 달린다…쿠페형 폴스타4 6월 출시

    #CAR라이프

  • [뉴스속 인물]하이브에 반기 든 '뉴진스의 엄마' 민희진 [뉴스속 용어]뉴스페이스 신호탄, '초소형 군집위성' [뉴스속 용어]日 정치인 '야스쿠니신사' 집단 참배…한·중 항의

    #뉴스속OO

간격처리를 위한 class

많이 본 뉴스 !가장 많이 읽힌 뉴스를 제공합니다. 집계 기준에 따라 최대 3일 전 기사까지 제공될 수 있습니다.

top버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