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Dim영역

한달새 13kg 감량...'마테 다이어트' 아시나요

스크랩 글자크기

글자크기 설정

닫기
인쇄 RSS

롯데헬스원, 잇단 성공사례 입소문 10만개 판매

[아시아경제 이광호 기자]'마테(Mate)' 다이어트라고 아시나요. 마테는 중남미 국가(브라질, 아르헨티나, 파라과이 등)에서 재배되는 천연허브로 항비만성분인 클로로겐산, 사포닌, 폴리페놀 성분이 다량 함유된 식물이다.

10일 관련업계에 따르면 최근 굶지 않고 다이어트를 할 수 있는 마테 제품이 다이어터 사이에서 화제다. 마테 다이어트로 체중감량에 성공한 사례가 늘면서 마테의 다이어트 효능이 재조명을 받고 있는 것. 각종 포털 사이트와 블로그에는 마테에 대한 성분과 효능을 묻는 질문들이 쏟아질 정도다.
직장인 이훈성(31)씨는 비만으로 인한 고혈압과 고지혈증 등 건강상 문제가 발생, 다이어트가 필수였다. 그러나 어떤 다이어트가 효과적일지 몰라 고심하던 중 매형에게 마테가 다이어트에 좋다는 정보를 듣고 운동과 함께 마테를 꾸준히 음용했고, 그 결과 한달 만에 5kg을 감량에 성공했다. 비결은 다름 아닌 과하지 않은 식단과 함께 마테성분을 고농축한 마테정제를 먹었던 것. 최근에는 마테 다이어트로 변화된 이 씨의 모습에 그의 부인도 동참했다고 한다.

또한 지난해 월드 MF 피트니스 주최하고 롯데헬스원이 제품을 후원한 마테 다이어트 도전단에서 직장인 임아름(28)씨는 5주만에 13.2kg을 감량에 주변을 놀라게 한 바 있다. 당시 임씨는 회사에 입사한 이후 잦은 회식과 과음으로 체중이 점점 불어나 복부비만이 심각했던 상태였으나 마테 다이어트로 87.3kg였던 몸무게가 74.1kg로 줄었다.

임씨 외에 도전단에 참여했던 5명도 목표체중 만큼 감량에 성공, 비만지수와 체중이 모두 정상으로 개선돼 한결 자신감 넘치는 모습으로 변신했다.
이처럼 마테에 대한 관심이 늘면서 마테 건강기능식품과 마테 차에 대한 매출도 덩달아 늘고 있다.

롯데지주 건강전문브랜드 롯데헬스원의 마테다이어트는 지난 2010년 출시한 이후 올해 2월까지 10만개 이상 판매됐으며, 홈쇼핑 채널에서도 롯데홈쇼핑에 이에 NS홈쇼핑까지 판매채널을 확대했다.

롯데헬스원 관계자는 "최근에는 다이어트 시즌을 맞아 홈쇼핑측의 러브콜을 지속적으로 받고 있다"며 "다이어트 마테의 인기요인은 서울백병원과 롯데중앙연구소가 공동연구를 통해 개발한 그린마테추출물이 식약청으로부터 개별인정형 다이어트 원료로 인정받는 등 국내 임상실험을 통해 다이어트 마테가 체지방 감소에 효과가 있다는 사실을 입증했기 때문"이라고 말했다.

그는 "특히 마테정제의 경우 한알에 마테차 15포가 농축돼 있어 마테정제 하루분(4알)이면 마테차 60잔을 마신 효과를 볼 수 있다"고 귀띰했다.



이광호 기자 kwang@
AD

<ⓒ투자가를 위한 경제콘텐츠 플랫폼,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함께 본 뉴스

새로보기

이슈 PICK

  • 이종섭 호주대사, 임명 25일만에 사의…윤 대통령 재가할 듯 [포토] 12년만에 서울 버스파업 "웰컴 백 준호!"…손흥민, 태국전서 외친 말…역시 인성갑

    #국내이슈

  • "애플, 5월초 아이패드 신제품 선보인다…18개월 만" 디즈니-플로리다 ‘게이언급금지법’ 소송 일단락 '아일 비 미싱 유' 부른 미국 래퍼, 초대형 성범죄 스캔들 '발칵'

    #해외이슈

  • 올봄 최악 황사 덮쳤다…주말까지 마스크 필수 [이미지 다이어리] 누구나 길을 잃을 때가 있다 푸바오, 일주일 후 中 간다…에버랜드, 배웅시간 만들어

    #포토PICK

  • 첨단사양 빼곡…벤츠 SUV 눈길 끄는 이유 기아, 생성형AI 탑재 준중형 세단 K4 세계 첫 공개 벤츠 G바겐 전기차 올해 나온다

    #CAR라이프

  • [뉴스속 용어]국가 신뢰도 높이는 선진국채클럽 ‘WGBI’ [뉴스속 용어]코코아 t당 1만 달러 넘자 '초코플레이션' 비상 [뉴스속 기업]트럼프가 만든 SNS ‘트루스 소셜’

    #뉴스속OO

간격처리를 위한 class

많이 본 뉴스 !가장 많이 읽힌 뉴스를 제공합니다. 집계 기준에 따라 최대 3일 전 기사까지 제공될 수 있습니다.

top버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