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Dim영역

관악구 행운동에 '까치창의어린이공원' 조성

스크랩 글자크기

글자크기 설정

닫기
인쇄 RSS
[아시아경제 박종일 기자]관악구(구청장 유종필)는 최근 행운동 1678-1 소재 '까치창의어린이공원'을 조성했다.

까치창의어린이공원은 2011년부터 지역주민의 의견을 수렴해 조성됐다.
어려운 재정여건에서도 구비 5억2000만 원을 확보해 약 3개월간 공사기간을 거쳐 준공했다.

‘ECO’를 주제로 한 까치창의어린이공원은 단순하고 안전성이 검증되지 않은 놀이시설로 구성됐던 어린이공원에 창의 과학 놀이시설과 보안시설 등을 설치해 어린이들의 창의력 향상과 안전성에 맞추어 조성됐다.

까치창의어린이공원에 설치된 ‘꿀벌조합놀이대’는 어린이들이 벌이 꽃을 피워내는 과정을 자연스럽게 알게 해줌으로써 자연의 신비함과 환경의 소중함을 일깨워 주고 자가발전놀이시설 등을 통해 에너지 생성의 원리를 알 수 있다.
까치창의어린이공원

까치창의어린이공원

AD
원본보기 아이콘

자연스런 언덕과 놀이터 바닥을 친환경 고무칩으로 포장해 어린이들이 마음껏 뒹굴며 놀아도 다치지 않도록 했으며 어린이들의 정서 함양을 위해 유아 모래놀이터도 조성했다.
특히 노후해 우범화 문제가 있었던 옛 신창경로당 건물을 철거, 여름철 청량감을 주고 어린이들이 가장 좋아하는 바닥 분수를 설치했다.

무엇보다도 어린이들의 안전을 위해 다목적용 CCTV 2대를 설치하고 노후된 공원 보안등 7개 소를 교체했다.

이밖에도 그늘막 파고라와 실외체육시설, 음수대 등을 설치해 주민 휴게 쉼터를 조성하고 수목 3000주를 보식해 녹음 공간을 확충하는 등 까치창의어린이공원이 지역 주민을 위한 쉼터로서 지역의 명소로 거듭날 수 있도록 조성했다.

관악구는 2011년부터 구 자체 특화사업으로 단조로운 놀이시설을 어린이들에게 흥미를 줄 수 있는 창의 과학 놀이시설로 교체해 기존 놀이터와 차별화하고 공원마다 특색을 부여해 ‘테마형 공원’으로 조성하는 창의어린이공원 조성사업을 추진해왔다.

현재까지 총 대상지 21개 소 중 10개 소를 완료했더.

올해 7월 말 완공을 목표로 미성동에 소재한 ‘신라어린이공원’에 창의어린이공원을 추가로 조성한다.

유종필 관악구청장은 “이번 어린이날 어린이들에게 평생 간직할 수 있는 소중한 선물을 주게 돼 무척 기쁘게 생각하며 자라나는 우리 어린이들이 까치창의어린이공원에서 맘껏 뛰어놀면서 큰 꿈을 키워나가길 바란다”고 말했다.



박종일 기자 dream@
AD

<ⓒ투자가를 위한 경제콘텐츠 플랫폼,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함께 본 뉴스

새로보기

이슈 PICK

  • ‘하이브 막내딸’ 아일릿, K팝 최초 데뷔곡 빌보드 핫 100 진입 국회에 늘어선 '돌아와요 한동훈' 화환 …홍준표 "특검 준비나 해라" 의사출신 당선인 이주영·한지아…"증원 초점 안돼" VS "정원 확대는 필요"

    #국내이슈

  • '세상에 없는' 미모 뽑는다…세계 최초로 열리는 AI 미인대회 수리비 불만에 아이폰 박살 낸 남성 배우…"애플 움직인 당신이 영웅" 전기톱 든 '괴짜 대통령'…SNS로 여자친구와 이별 발표

    #해외이슈

  • [포토] 세종대왕동상 봄맞이 세척 [이미지 다이어리] 짧아진 봄, 꽃놀이 대신 물놀이 [포토] 만개한 여의도 윤중로 벚꽃

    #포토PICK

  • 게걸음 주행하고 제자리 도는 車, 국내 첫선 부르마 몰던 차, 전기모델 국내 들어온다…르노 신차라인 살펴보니 [포토] 3세대 신형 파나메라 국내 공식 출시

    #CAR라이프

  • [뉴스속 용어]전환점에 선 중동의 '그림자 전쟁'   [뉴스속 용어]조국혁신당 '사회권' 공약 [뉴스속 용어]AI 주도권 꿰찼다, ‘팹4’

    #뉴스속OO

간격처리를 위한 class

많이 본 뉴스 !가장 많이 읽힌 뉴스를 제공합니다. 집계 기준에 따라 최대 3일 전 기사까지 제공될 수 있습니다.

top버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