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ar_progress

아시아경제 최신 기획이슈

랑세스, 다음 신사옥에 프리미엄 무기안료 40t 공급

최종수정 2012.04.30 13:30 기사입력 2012.04.30 13:30

댓글쓰기

다음 커뮤니케이션 제주 신사옥 건물 내부전경

다음 커뮤니케이션 제주 신사옥 건물 내부전경


[아시아경제 오현길 기자]독일계 특수화학기업 랑세스는 최근 완공된 다음커뮤니케이션 제주 신사옥 건물 주재료로 프리미엄 무기안료인 베이페록스 40t을 공급했다고 30일 밝혔다.

이 건물은 유명 건축가 조민석씨가 직접 설계한 것으로, 제주도의 화산석인 송이석 특유의 적갈색 컬러를 주된 테마색으로 삼아 오름, 동굴 등 제주도의 지형적 특성을 감안한 주변경관과 자연스럽게 어우러지도록 디자인됐다.

송이석 적갈색과 질감을 가장 자연스럽게 표현하기 위해 기존의 무채색 콘크리트가 아닌 컬러 콘크리트를 마감제로 채택하였으며, 랑세스는 이 프로젝트를 위해 자연색상에 가장 근접한 발색력을 자랑하는 베이페록스 318, 920, 4130 색상 안료를 공급했다.

고제웅 사장은 "고품질 안료를 배합한 컬러 콘크리트는 건물 표면에 인공색상을 입히는 것보다 훨씬 자연스러운 건물의 물성과 색상을 표현할 수 있다"며 "강한 내후성과 오랜 시일이 지나도 자연스럽고 일관된 색감을 유지할 수 있는 베이페록스는 비바람과 습기가 많은 제주의 기후적 특성에도 안성맞춤이었다"고 말했다.
오현길 기자 ohk0414@

<ⓒ세계를 보는 창 경제를 보는 눈,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간격처리를 위한 clas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