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Dim영역

'생수' 탄산음료 비켜!..제주삼다수 음료브랜드 1위

스크랩 글자크기

글자크기 설정

닫기
인쇄 RSS
[아시아경제 이은정 기자] 생수가 음료시장의 대표 상품으로 부상했다.

26일 브랜드 가치평가 회사인 브랜드스탁이 조사한 BSTI(Brand Stock Top Index)에 따르면 탄산음료의 BSTI 순위가 지속적으로 하락하고 있는 것으로 나타났다.
BSTI는 브랜드스탁 증권거래소의 모의주식 거래를 통해 형성된 브랜드주가지수(70%)와 정기 소비자조사지수(30%)를 결합한 브랜드가치 평가모델로 만점은 1000점이다. 평가 대상은 국내에서 유통되는 각 산업 부문의 대표 브랜드 800여개이다.

탄산음료 부문 1위인 코카콜라는 2008년 이후 BSTI 지수가 880.46점(2008년), 857.13점(2009년), 839.71점(2010년) 등으로 점진적인 하락세를 보이고 있다. 이에 따라 코카콜라는 줄곧 지켜오던 음료 부문 전체 1위 자리도 지난해부터 생수 브랜드인 제주삼다수에게 내주며 2위로 밀려난 상황이다.

칠성사이다도 BSTI 792.6점에 그치며 부진을 보이고 있다. 펩시콜라는 환타에도 뒤지며 부문 최하위로 처졌다.
이에 반해 제주삼다수는 4월25일 기준 881.52점을 기록, 음료 부문 전체 1위를 지속하고 있는 상태다.

한편 스포츠음료 부문에서는 포카리스웨트가 BSTI 649.92점을 얻으며 브랜드가치 1위에 올랐다.

두유 부문에서는 연세두유가 부동의 1위를 지키고 있던 베지밀을 올 3월부터 제치고 부문 1위에 나섰고 우유 부문은 서울우유가 BSTI 848.34점을 기록, 1위를 차지했다.

이밖에 유산균 발효유는 윌이 1위에 올랐으며 비타500(비타민음료), 광동옥수수수염차(곡물차), 설록(녹차), 델몬트(과실주스)가 각 부문에서 1위를 달리고 있다.
'생수' 탄산음료 비켜!..제주삼다수 음료브랜드 1위
AD
원본보기 아이콘




이은정 기자 mybang21@
AD

<ⓒ투자가를 위한 경제콘텐츠 플랫폼,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함께 본 뉴스

새로보기

이슈 PICK

  • "편파방송으로 명예훼손" 어트랙트, SBS '그알' 제작진 고소 강릉 해안도로에 정체모를 빨간색 외제차…"여기서 사진 찍으라고?" ‘하이브 막내딸’ 아일릿, K팝 최초 데뷔곡 빌보드 핫 100 진입

    #국내이슈

  • "푸바오 잘 지내요" 영상 또 공개…공식 데뷔 빨라지나 대학 나온 미모의 26세 女 "돼지 키우며 월 114만원 벌지만 행복" '세상에 없는' 미모 뽑는다…세계 최초로 열리는 AI 미인대회

    #해외이슈

  • [포토] '그날의 기억' [이미지 다이어리] 그곳에 목련이 필 줄 알았다. [포토] 황사 극심, 뿌연 도심

    #포토PICK

  • 매끈한 뒷태로 600㎞ 달린다…쿠페형 폴스타4 6월 출시 마지막 V10 내연기관 람보르기니…'우라칸STJ' 출시 게걸음 주행하고 제자리 도는 車, 국내 첫선

    #CAR라이프

  • [뉴스속 용어]'비흡연 세대 법'으로 들끓는 영국 사회 [뉴스속 용어]'법사위원장'이 뭐길래…여야 쟁탈전 개막 [뉴스속 용어]韓 출산율 쇼크 부른 ‘차일드 페널티’

    #뉴스속OO

간격처리를 위한 class

많이 본 뉴스 !가장 많이 읽힌 뉴스를 제공합니다. 집계 기준에 따라 최대 3일 전 기사까지 제공될 수 있습니다.

top버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