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Dim영역

관악구, 고등학생들 보건의료IT 전문인으로 양성

스크랩 글자크기

글자크기 설정

닫기
인쇄 RSS

영락유헬스고 양지병원 한국의료기기협동조합과 MOU 체결

[아시아경제 박종일 기자]관악구(구청장 유종필)가 민간기관과 연계해 보건의료IT 특성화 고등학교 학생들을 보건의료IT 전문인으로 양성한다.

관악구는 지난 5일 영락유헬스고등학교, 양지병원, 한국의료기기협동조합 등 유관기관과 보건의료IT 전문인 양성을 위한 MOU를 맺고 보건의료IT 특성화 고등학교인 영락유헬스고등학교 학생들을 보건의료IT 전문인으로 양성하기 위해 취업·진로 등 실질적인 지원에 나섰다.
관악구와 영락유헬스고등학교, 시립보라매병원, 양지병원, 한국의료기기협동조합은 ▲ 보건의료IT 전문인 양성을 위한 멘토 지원 협력체계 시스템을 구축 ▲ 보건의료IT 전문인 양성을 위한 각종 체험과 봉사활동 등을 지원 ▲학생 요구도에 따른 기타 보건의료IT 사업 지원 ▲보건의료IT 전문분야 진학과 취업에 필요한 사업 지원 ▲주민 건강 증진을 위해 상호 필요하다고 인정하는 사업 등을 협력해서 추진하기로 했다.
의료특강

의료특강

AD
원본보기 아이콘

이번 협약식을 기점으로 본격적으로 운영되는 ‘보건의료 멘토스쿨’은 간호, 보건의료IT, 원무행정, 보건의료공무원, 의료기술 등 총 5개 분야에 7명의 멘토와 소통하면서 현장 체험을 할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한다.

보건의료 IT업체 병원 보건소 등을 방문해 현장을 견학하고 각 분야 멘토의 근무기관을 방문해 1일 직업 체험을 하는 등 멘티의 관심분야에 대한 정보를 현장 경험을 통해 제공하며 보건의료분야에 대한 전반적인 교육도 병행한다.

특히 MOU 체결기관인 ‘한국의료기기 협동조합’은 회원수 420개 업체를 거느린 우리나라 의료기기 제조업체 조합으로 고3 학생들에게는 취업에 실질적 도움이 될 것으로 기대된다.
또 영락유헬스고 학생과 교사가 아름다운 화음으로 함께 참여하는 음악봉사 동호회 ‘u-Joyful’이 보건소와 병원을 순회하는 작은 음악회를 열고 보건의료분야 봉사활동도 실시해 학생들이 본인의 진로에 대해 검토할 수 있는 기회도 가질 수 있다.

유종필 관악구청장은 “이번 MOU 체결로 학생들에게 더 없이 좋은 자극과 참여의 장을 제공할 수 있도록 지원하겠다”면서 “관악구 학생들이 미래의 뛰어난 보건의료IT 전문가로 성장할 수 있는 좋은 기회”라고 말했다.



박종일 기자 dream@
AD

<ⓒ투자가를 위한 경제콘텐츠 플랫폼,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이슈 PICK

  • 6년 만에 솔로 데뷔…(여자)아이들 우기, 앨범 선주문 50만장 "편파방송으로 명예훼손" 어트랙트, SBS '그알' 제작진 고소 강릉 해안도로에 정체모를 빨간색 외제차…"여기서 사진 찍으라고?"

    #국내이슈

  • "죽음이 아니라 자유 위한 것"…전신마비 변호사 페루서 첫 안락사 "푸바오 잘 지내요" 영상 또 공개…공식 데뷔 빨라지나 대학 나온 미모의 26세 女 "돼지 키우며 월 114만원 벌지만 행복"

    #해외이슈

  • [포토] 정교한 3D 프린팅의 세계 [포토] '그날의 기억' [이미지 다이어리] 그곳에 목련이 필 줄 알았다.

    #포토PICK

  • "쓰임새는 고객이 정한다" 현대차가 제시하는 미래 상용차 미리보니 매끈한 뒤태로 600㎞ 달린다…쿠페형 폴스타4 6월 출시 마지막 V10 내연기관 람보르기니…'우라칸STJ' 출시

    #CAR라이프

  • [뉴스속 용어]뉴스페이스 신호탄, '초소형 군집위성' [뉴스속 용어]日 정치인 '야스쿠니신사' 집단 참배…한·중 항의 [뉴스속 용어]'비흡연 세대 법'으로 들끓는 영국 사회

    #뉴스속OO

간격처리를 위한 class

많이 본 뉴스 !가장 많이 읽힌 뉴스를 제공합니다. 집계 기준에 따라 최대 3일 전 기사까지 제공될 수 있습니다.

top버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