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Dim영역

아워홈 웰빙식단 확대 도입...맛·건강 동시에 UP!

스크랩 글자크기

글자크기 설정

닫기
인쇄 RSS
[아시아경제 이광호 기자]아워홈은 현재 운영 중인 전국 800여 급식업장에 선진화된 웰빙식단을 확대 도입한다고 29일 밝혔다.

특히 각 업장이 입주한 기업·단체의 특색과 요구에 맞는 맞춤형 웰빙 코너로 고객들에게 더욱 가까이 다가선다는 계획이다. 이를 위해 아워홈은 각 업장별 수요를 조사하는 한편 기존엔 만나볼 수 없었던 새로운 웰빙 식단을 적극 개발 중이다.
포스코점의 경우 지난달부터 타니타식을 운영중이다. 타니타식은 일본기업 '타니타'의 직원식당에서 시도한 저염분, 저칼로리 식단으로 '배부른 다이어트'의 효과를 입증하면서 일본 내 선풍적인 인기를 불러일으킨 신개념 급식이다.

포스코점은 이 같은 타니타식을 도입, 비빔밥, 닭가슴살, 흰살생선, 야채 등으로 이뤄진 평균 650㎉, 염분 2g의 메뉴를 제공함으로써 직원들의 몸매관리를 돕고 있다.

동국대점에선 불교재단을 둔 학교 특성에 맞춰 채식으로만 식단을 짠 웰빙형 채식당을 별도 운영한다. 육류 대신 제공되는 두부와 쌈채소, 잡곡밥이 주메뉴를 이루고 곡물모닝빵, 콩도너츠, 호두브라우니 등의 이색 후식들도 매일 채식당에서 만나볼 수 있다.
또한 가천대길병원점에선 암환자들을 위한 별도의 식단을 마련해 제공하는 한편 암환자와 보호자를 위한 쿠킹클래스도 주기적으로 실시한다. 식욕 감소로 인해 체력이 저하되는 것을 막기 위해 암환자들의 입맛 향상 메뉴를 항시 개발하고 있으며 조리부터 메뉴 세팅, 배식까지 모든 부분을 세심하게 고려하고 있다.

아울러 쿠킹클래스에선 항암치료 시의 영양관리법과 함께 된장소스쇠고기주먹밥, 브로컬리궁중떡볶이 등 집에서도 손쉽게 제공할 수 있는 건강식을 소개해 호응이 높다.

이상현 아워홈 FS마케팅팀장은 "복지의 개념이 확대되면서 급식에서도 건강과 웰빙을 요구하는 목소리가 높다"며 "이에 발맞춰 선진화된 급식 시스템과 메뉴를 도입해 나갈 것"이라고 말했다.



이광호 기자 kwang@
AD

<ⓒ투자가를 위한 경제콘텐츠 플랫폼,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함께 본 뉴스

새로보기

이슈 PICK

  • "편파방송으로 명예훼손" 어트랙트, SBS '그알' 제작진 고소 강릉 해안도로에 정체모를 빨간색 외제차…"여기서 사진 찍으라고?" ‘하이브 막내딸’ 아일릿, K팝 최초 데뷔곡 빌보드 핫 100 진입

    #국내이슈

  • "푸바오 잘 지내요" 영상 또 공개…공식 데뷔 빨라지나 대학 나온 미모의 26세 女 "돼지 키우며 월 114만원 벌지만 행복" '세상에 없는' 미모 뽑는다…세계 최초로 열리는 AI 미인대회

    #해외이슈

  • [포토] '그날의 기억' [이미지 다이어리] 그곳에 목련이 필 줄 알았다. [포토] 황사 극심, 뿌연 도심

    #포토PICK

  • 매끈한 뒷태로 600㎞ 달린다…쿠페형 폴스타4 6월 출시 마지막 V10 내연기관 람보르기니…'우라칸STJ' 출시 게걸음 주행하고 제자리 도는 車, 국내 첫선

    #CAR라이프

  • [뉴스속 용어]'비흡연 세대 법'으로 들끓는 영국 사회 [뉴스속 용어]'법사위원장'이 뭐길래…여야 쟁탈전 개막 [뉴스속 용어]韓 출산율 쇼크 부른 ‘차일드 페널티’

    #뉴스속OO

간격처리를 위한 class

많이 본 뉴스 !가장 많이 읽힌 뉴스를 제공합니다. 집계 기준에 따라 최대 3일 전 기사까지 제공될 수 있습니다.

top버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