민원수수료 신용카드 결제 시스템 다음달 4일 구축..언제나민원실 5월말 국제교류관으로 이전
안수현 경기도 자치행정국장(사진)은 20일 경기도청에서 열린 '언제나민원실 2주년 기념' 정례브리핑에서 "전국 유일의 365일 24시간 언제나민원실이 지난 2010년 3월23일 개소 후 2주년을 맞았다"며 "앞으로 더 나은 서비스를 제공하기 위해 노력하겠다고 밝혔다.
안 국장은 또 민원품질평가제를 올해 상반기 도입하겠다고 덧붙였다. 민원품질평가제는 도청ㆍ직속기관ㆍ사업소ㆍ시군 등의 민원처리 부서의 방문민원 응대 서비스 품질에 대한 점검을 통해 분야별 문제점과 개선사항을 발굴하고 행정서비스를 향상시키기 위한 제도다.
그는 아울러 온라인자가진단시스템도 올해 하반기 중 도입하겠다고 설명했다. 온라인자기진단시스템은 민원인이 인허가 및 복합민원에 대해 사전에 준비해야 할 사항과 인허가 가능여부 확인 등을 온라인을 통해 무방문 사전 심사해 처리하는 제도이다. 경기도는 이를 위해 행정안전부의 시스템과 연계하는 작업을 추진 중이다.
이영규 기자 fortune@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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