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Dim영역

[3월7일] 오늘의 SNS 핫이슈

스크랩 글자크기

글자크기 설정

닫기
인쇄 RSS
오늘 하루 SNS 세상을 달군 핫이슈들을 정리해 봅니다.

◆ 강정마을 '구럼비 해안바위' 결국 발파
트위터리안@sungmi1

트위터리안@sungmi1

AD
원본보기 아이콘
제주해군기지 부지 내 '구럼비 바위' 발파작업이 7일 오전 11시20분 시작되자 네티즌들 또한 현장 소식과 이에 대한 의견을 발빠르게 전했다. 트위터리안 @sungmi1이 공개한 사진에는 경찰과 대치중인 시민들의 비통한 표정이 생생하게 담겨 있다. 이날 트위터에는 "세계 7대 자연경관으로 지정되고 싶다면서 이게 무슨 짓인지(@mer**)" "구럼비 바위가 북한인가? 김정은인가? 아님 각하가 폭탄인가? 뇌가 폭파된 사람들(@his**)" "구럼비를 폭파하는 순간, MB체제도 그리 될 것(@fun**)" 등 비난 여론이 거세게 불었다. 반면 일부 네티즌들은 휴전 상태인 것과 중국 등의 도발을 근거로 발파에 찬성한다는 글을 게재하기도 했다. 한편 제주해군기지 반대 운동의 상징이 된 '구럼비 바위'는 폭 1.2㎞의 한 덩어리로 된 희귀지형. 해군기지 반대운동가들은 구럼비 바위가 전면 봉쇄되기 전까지 카약을 타고 들어가 시위를 벌이기도 했지만 결국 정부의 지시를 막아내기엔 역부족이었다.
◆ 새누리당, '동대문을에 홍준표' 등 16명 공천
새누리당 공직후보자추천심사위원회가 서울 동대문을에 홍준표 전 대표를 포함해 16개 지역구에 대한 3차 공천 명단을 발표했다. 이로써 새누리당은 전체 지역구 246곳 1,2,3차 공천자를 포함해 모두 118개 지역구의 후보를 단수 공천했다. 경선지역은 47곳, 공천이 결정되지 않은 지역구는 81곳이다. 나경원 후보 측의 '기소청탁' 의혹이 불거진 서울 중구의 경우 3차 명단에는 포함되지 않았다. 트위터에는 홍 대표가 공천 확정된 것과 관련, "이게 물갈이 한 겁니까?(@zon**)" "공천 개혁할 의지가 별로 안보이네요(@wel**)" 등의 의견이 올라왔지만, 나 후보의 탈락과 관련해서는 별다른 반응이 나오지 않았다.

◆ 박근혜 위원장, 손수조에 꺼낸 첫 말이…
박근혜 새누리당 비상대책위원장이 국회 헌정기념관에서 열린 관훈클럽 초청 토론회에서 손수조를 언급했다. 박 위원장은 "손 후보는 젊은 패기로 지역발전을 위해 큰 일을 할 수 있다고 본다"면서 "자신이 태어나고 자란 지역을 발전시키겠다는 꿈을 갖고 순수하게 도전하는 모습에 많은 공직후보자추천위원회들이 감동을 받은 것 같다"고 평했다. 또 '손 후보가 타 후보에 비해 월등해 보이지 않는다'는 지적에 대해서는 "그런 건 전혀 아니다. 상상력이 너무 많은 것 같다"며 손 후보가 이길 가능성에 대해서도 높은 자신감을 내비쳤다. 박근혜의 손수조 발언과 관련, 트위터상에는 "이렇게라도 말해야지 어떻게 지려고 추천했다 하겠나(@103**)" "혹시라도 이기면 대박이라 생각하는 거 아닐까요(@sun**)" "박근혜의 대선을 향한 꼼수가 적나라하게 드러난 행보인 것(@hae**)" 등의 의견이 올라왔다.

◆ '김연아 워킹화' 그야말로 대박이라는데…
김연아의 이름을 딴 워킹화 '프로스펙스W 연아라인'이 하루 수백켤레씩 팔려나가며 '대박' 행진을 이어가고 있다는 소식. 무거운 기능성을 빼고 가벼워진 '2030워킹화'라는 제품의 콘셉트가 피겨퀸 김연아의 이미지와 절묘하게 맞아떨어진 것이 성공 요인으로 꼽히고 있다. 이 신발은 이미 지난 1일 하루 동안에만 800족이 팔려나가 현재 추세라면 업계 최단기간 1만족 돌파도 점쳐지는 상황이다. 프로스펙스 역시 출시 한 달 신제품을 '대박 슈즈' 반열에 올리며 '김연아 효과'를 톡톡히 거둘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김연아 워킹화 대박 소식에 네티즌들은 "오오, 연느님 효과~(@suj**)" "이쁘다, 갖고 싶네요(@sol**)"라는 의견을 달았으며 블로거 꿀**는 제품 사진들을 포스팅하며 "디자인과 색상이 참 세련됐다"고 평했다.
◆ 통큰 누나 "당면 좀 사오라고 했더니…"
[3월7일] 오늘의 SNS 핫이슈 원본보기 아이콘
지나치게 통이 큰 누나를 둔 남동생의 사연이 담긴 게시물이 온라인을 뜨겁게 달궜다. 최근 여러 커뮤니티 게시판에 공개된 이 게시물은 누나와의 대화가 담긴 문자메시지 캡쳐 화면과 2장의 당면 사진으로 구성됐다. 작성자는 누나에게 "당면을 사오라"고 부탁하면서 사이즈를 묻는 누나에게 "대충 아무거나 사와"라고 답한다. 그런데 누나가 사온 당면은 자그마치 2.4㎏ 짜리 벌크(대용량) 제품이었던 것. 포장지에 떡 하니 새겨져 있는 '96인분'이란 글씨가 보는 이들 또한 당황스럽게 만들고 있다.



장인서 기자 en1302@
AD

<ⓒ투자가를 위한 경제콘텐츠 플랫폼,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함께 본 뉴스

새로보기

이슈 PICK

  • 6년 만에 솔로 데뷔…(여자)아이들 우기, 앨범 선주문 50만장 "편파방송으로 명예훼손" 어트랙트, SBS '그알' 제작진 고소 강릉 해안도로에 정체모를 빨간색 외제차…"여기서 사진 찍으라고?"

    #국내이슈

  • "죽음이 아니라 자유 위한 것"…전신마비 변호사 페루서 첫 안락사 "푸바오 잘 지내요" 영상 또 공개…공식 데뷔 빨라지나 대학 나온 미모의 26세 女 "돼지 키우며 월 114만원 벌지만 행복"

    #해외이슈

  • [포토] 정교한 3D 프린팅의 세계 [포토] '그날의 기억' [이미지 다이어리] 그곳에 목련이 필 줄 알았다.

    #포토PICK

  • "쓰임새는 고객이 정한다" 현대차가 제시하는 미래 상용차 미리보니 매끈한 뒤태로 600㎞ 달린다…쿠페형 폴스타4 6월 출시 마지막 V10 내연기관 람보르기니…'우라칸STJ' 출시

    #CAR라이프

  • [뉴스속 용어]뉴스페이스 신호탄, '초소형 군집위성' [뉴스속 용어]日 정치인 '야스쿠니신사' 집단 참배…한·중 항의 [뉴스속 용어]'비흡연 세대 법'으로 들끓는 영국 사회

    #뉴스속OO

간격처리를 위한 class

많이 본 뉴스 !가장 많이 읽힌 뉴스를 제공합니다. 집계 기준에 따라 최대 3일 전 기사까지 제공될 수 있습니다.

top버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