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Dim영역

동대문구, 표준지공시지가 공시 이의 신청 접수

스크랩 글자크기

글자크기 설정

닫기
인쇄 RSS

개별주택가격은 ‘인터넷 세무1과 동주민센터’서 확인 후 의견제출

[아시아경제 박종일 기자]동대문구(구청장 유덕열)는 국토해양부장관이 감정평가기관에 의뢰해 조사·평가한 2012년도 표준지 공시지가가 2012년2월29일 결정공시됨에 따라 29일부터 한달간 국토해양부 부동산공시가격 알리미(www.realtyprice.or.kr) 또는 동대문구청 부동산정보과에서 열람할 수 있도록 했다.

유덕열 동대문구청장

유덕열 동대문구청장

원본보기 아이콘
이번에 결정·공시되는 동대문구 표준지 1263필지 공시지가는 2012년도 개별공시지가 조사대상인 4만6000필지의 가격산정 기준이 되고 각종 개발사업시 토지 보상가격의 평가기준 등으로 활용된다.
또 표준지 공시지가에 이의가 있는 토지소유자, 토지의 이용자 및 법률상 이해관계인은 국토해양부 부동산평가과에 이의신청 할 수 있다.

구는 동대문구 부동산정보과에서 표준지 공시지가에 대한 토지특성 및 가격에 관한 자료 제공과 이의신청 방법과 절차 등에 관한 상담을 한다.

이의신청서를 부동산정보과(☎2127-4212~4)와 동 주민센터에서 열람기간 동안 접수 받아 국토해양부에 직접 송부한다.
이와 함께 동대문구는 2012년 개별주택가격(안)을 공개하고 의견 청취를 실시하기로 했다.

개별주택가격은 매년 1월 1일 기준으로 건물과 그 부속 토지를 통합 평가한 것으로 국토해양부에서 공시한 표준주택과 특성 등을 비교하여 산정한 후 전문 감정 평가사의 검증을 받아 결정한 것이다.

구는 올해 열람부에 등재된 대상은 단독 및 다가구주택 등 2만568가구가 해당되며 이번 열람 절차는 개별주택가격 결정·공시에 앞서 주택 소유자들 의견 청취를 통해 보다 적정하고 공정한 가격을 공시하기 위해 실시하는 것이다.

개별주택가격 열람은 2012년3월5일부터 3월25일까지 20일간이다.

부동산 공시가격 알리미(http://www.realtyprice.or.kr)와 구청 세무1과, 동주민센터를 통해 가능하며 의견이 있는 소유자나 이해관계인 등은 열람기간내 의견을 제출하면 된다.

구는 의견 제출분에 대해 주택 특성 및 인근 주택과의 가격 균형 여부를 재조사한 후 동대문구 부동산평가위원회 심의를 거쳐 오는 4월30일 개별주택 가격을 결정,공시할 예정이다.

한편 국토해양부에서 공시하는 공동주택 가격도 같은 기간내 부동산 공시가격 알리미(http://www.realtyprice.or.kr)와 주택소재지 구청 세무1과와 동 주민센터를 통해 열람 및 의견 제출이 가능하다.??

동대문구 세무1과(☎2127-4101~3)나 동주민센터로 하면 된다.



박종일 기자 dream@
AD

<ⓒ투자가를 위한 경제콘텐츠 플랫폼,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함께 본 뉴스

새로보기

이슈 PICK

  • "편파방송으로 명예훼손" 어트랙트, SBS '그알' 제작진 고소 강릉 해안도로에 정체모를 빨간색 외제차…"여기서 사진 찍으라고?" ‘하이브 막내딸’ 아일릿, K팝 최초 데뷔곡 빌보드 핫 100 진입

    #국내이슈

  • "푸바오 잘 지내요" 영상 또 공개…공식 데뷔 빨라지나 대학 나온 미모의 26세 女 "돼지 키우며 월 114만원 벌지만 행복" '세상에 없는' 미모 뽑는다…세계 최초로 열리는 AI 미인대회

    #해외이슈

  • [포토] '그날의 기억' [이미지 다이어리] 그곳에 목련이 필 줄 알았다. [포토] 황사 극심, 뿌연 도심

    #포토PICK

  • 매끈한 뒷태로 600㎞ 달린다…쿠페형 폴스타4 6월 출시 마지막 V10 내연기관 람보르기니…'우라칸STJ' 출시 게걸음 주행하고 제자리 도는 車, 국내 첫선

    #CAR라이프

  • [뉴스속 용어]'비흡연 세대 법'으로 들끓는 영국 사회 [뉴스속 용어]'법사위원장'이 뭐길래…여야 쟁탈전 개막 [뉴스속 용어]韓 출산율 쇼크 부른 ‘차일드 페널티’

    #뉴스속OO

간격처리를 위한 class

많이 본 뉴스 !가장 많이 읽힌 뉴스를 제공합니다. 집계 기준에 따라 최대 3일 전 기사까지 제공될 수 있습니다.

top버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