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ar_progress

아시아경제 최신 기획이슈

'더샵' 아파트, 무선 휴대폰 충전 서비스

최종수정 2012.02.21 13:17 기사입력 2012.02.21 13:17

댓글쓰기

'더샵' 아파트, 무선 휴대폰 충전 서비스
[아시아경제 박미주 기자]포스코건설과 포스코ICT가 휴대폰 무선 충전 등 더샵 아파트에 적용할 첨단 시스템을 개발해 선보이고 있다.

포스코건설은 최근 첨단 시스템인 ▲홈네트워크 게이트웨이 ▲통합서버 시스템 ▲벽체매립형 무선충전기를 개발해 본격적인 상용화에 나선다고 21일 밝혔다.

‘홈네트워크 게이트웨이’는 집안에 설치된 월패드를 이용해 무선 AP(Access Point) 설정과 보안기능을 자동으로 관리하는 장치다. 시스템 오류 발생 시 원격으로 무선 AP의 보안점검이 가능하다. 무선 AP의 비밀번호 유출도 방지할 수 있다.

무선AP는 컴퓨터 네트워크에서 와이파이, 블루투스 관련 표준을 이용해 무선 장치들을 유선 장치에 연결하는 장치다.

포스코건설은 포스코ICT와 공동으로 여러 대의 서버를 2대의 서버로 통합관리 할 수 있는 ‘통합서버 시스템’도 개발했다. 이를 통해 공간을 줄이고 프로그램 설치와 백업, 복구작업 등을 효율적으로 관리할 수 있다. 포스코건설은 올해부터 더샵 아파트에 통합관리 서버 시스템을 시범 적용할 계획이다.
휴대용단말기(핸드폰, 원패스카드 등)를 일반 콘센트에 연결하지 않고도 충전할 수 있는 ‘벽체매립형 무선충전기’도 선보였다. 이 시스템은 아파트 벽면에 충전기기를 매립한 것으로 포스코건설, 포스코ICT, LS 이 공동으로 개발했다.

이 시스템은 홈네트워크 시스템과 연동돼 휴대단말기들의 충전상태와 충전완료 여부를 월패드로 확인 가능하다. 매립형 무선충전기기에 USB포트를 설치해 MP3, 카메라, 켐코더 등 휴대용 전자기기의 충전도 할 수 있다.

시대복 포스코건설 건축사업본부장은 “이번 시스템 개발이 우리나라 아파트 문화의 질적인 도약점이 되기를 기대한다”며 “장기적으로 관리비 절감 효과까지 볼 수 있을 것”이라고 말했다.

한편, 포스코건설은 지난 2010년 포스코ICT와 아파트 단지에 설치될 전기 자동차 충전시스템도 개발했다. 이 시스템은 지난해 4월 분양한 서울숲 더샵 아파트에 적용될 예정이다.


박미주 기자 beyond@

<ⓒ세계를 보는 창 경제를 보는 눈,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간격처리를 위한 clas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