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Dim영역

'더샵' 아파트, 무선 휴대폰 충전 서비스

스크랩 글자크기

글자크기 설정

닫기
인쇄 RSS
'더샵' 아파트, 무선 휴대폰 충전 서비스
AD
원본보기 아이콘
[아시아경제 박미주 기자]포스코건설과 포스코ICT가 휴대폰 무선 충전 등 더샵 아파트에 적용할 첨단 시스템을 개발해 선보이고 있다.

포스코건설은 최근 첨단 시스템인 ▲홈네트워크 게이트웨이 ▲통합서버 시스템 ▲벽체매립형 무선충전기를 개발해 본격적인 상용화에 나선다고 21일 밝혔다.
‘홈네트워크 게이트웨이’는 집안에 설치된 월패드를 이용해 무선 AP(Access Point) 설정과 보안기능을 자동으로 관리하는 장치다. 시스템 오류 발생 시 원격으로 무선 AP의 보안점검이 가능하다. 무선 AP의 비밀번호 유출도 방지할 수 있다.

무선AP는 컴퓨터 네트워크에서 와이파이, 블루투스 관련 표준을 이용해 무선 장치들을 유선 장치에 연결하는 장치다.

포스코건설은 포스코ICT와 공동으로 여러 대의 서버를 2대의 서버로 통합관리 할 수 있는 ‘통합서버 시스템’도 개발했다. 이를 통해 공간을 줄이고 프로그램 설치와 백업, 복구작업 등을 효율적으로 관리할 수 있다. 포스코건설은 올해부터 더샵 아파트에 통합관리 서버 시스템을 시범 적용할 계획이다.
휴대용단말기(핸드폰, 원패스카드 등)를 일반 콘센트에 연결하지 않고도 충전할 수 있는 ‘벽체매립형 무선충전기’도 선보였다. 이 시스템은 아파트 벽면에 충전기기를 매립한 것으로 포스코건설, 포스코ICT, LS 이 공동으로 개발했다.

이 시스템은 홈네트워크 시스템과 연동돼 휴대단말기들의 충전상태와 충전완료 여부를 월패드로 확인 가능하다. 매립형 무선충전기기에 USB포트를 설치해 MP3, 카메라, 켐코더 등 휴대용 전자기기의 충전도 할 수 있다.

시대복 포스코건설 건축사업본부장은 “이번 시스템 개발이 우리나라 아파트 문화의 질적인 도약점이 되기를 기대한다”며 “장기적으로 관리비 절감 효과까지 볼 수 있을 것”이라고 말했다.

한편, 포스코건설은 지난 2010년 포스코ICT와 아파트 단지에 설치될 전기 자동차 충전시스템도 개발했다. 이 시스템은 지난해 4월 분양한 서울숲 더샵 아파트에 적용될 예정이다.



박미주 기자 beyond@
AD

<ⓒ투자가를 위한 경제콘텐츠 플랫폼,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함께 본 뉴스

새로보기

이슈 PICK

  • 6년 만에 솔로 데뷔…(여자)아이들 우기, 앨범 선주문 50만장 "편파방송으로 명예훼손" 어트랙트, SBS '그알' 제작진 고소 강릉 해안도로에 정체모를 빨간색 외제차…"여기서 사진 찍으라고?"

    #국내이슈

  • 美대학 ‘친팔 시위’ 격화…네타냐후 “반유대주의 폭동” "죽음이 아니라 자유 위한 것"…전신마비 변호사 페루서 첫 안락사 "푸바오 잘 지내요" 영상 또 공개…공식 데뷔 빨라지나

    #해외이슈

  • [포토] 정교한 3D 프린팅의 세계 [포토] '그날의 기억' [이미지 다이어리] 그곳에 목련이 필 줄 알았다.

    #포토PICK

  • 제네시스, 中서 '고성능 G80 EV 콘셉트카' 세계 최초 공개 "쓰임새는 고객이 정한다" 현대차가 제시하는 미래 상용차 미리보니 매끈한 뒤태로 600㎞ 달린다…쿠페형 폴스타4 6월 출시

    #CAR라이프

  • [뉴스속 인물]하이브에 반기 든 '뉴진스의 엄마' 민희진 [뉴스속 용어]뉴스페이스 신호탄, '초소형 군집위성' [뉴스속 용어]日 정치인 '야스쿠니신사' 집단 참배…한·중 항의

    #뉴스속OO

간격처리를 위한 class

많이 본 뉴스 !가장 많이 읽힌 뉴스를 제공합니다. 집계 기준에 따라 최대 3일 전 기사까지 제공될 수 있습니다.

top버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