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ar_progress

아시아경제 최신 기획이슈

관악구 평생학습관 스마트폰 강좌 등 진행

최종수정 2012.02.09 10:17 기사입력 2012.02.09 10:17

댓글쓰기

전문가?자격증, 컴퓨터, 외국어, 문화예술, 건강체육, 어린이강좌 등 67개 프로그램 개설

[아시아경제 박종일 기자]관악구(구청장 유종필)가 3월부터 2012 봄학기 평생학습관 31기 강좌를 운영한다.

관악구 평생학습관 프로그램은 3세 아이부터 주부 학생 직장인 어르신까지 다양한 계층이 저렴한 비용으로 이용할 수 있는 전문가·자격증, 컴퓨터 외국어 문화예술 건강체육 어린이강좌 등으로 이루어져 있다.
유종필 관악구청장

유종필 관악구청장

이번 봄학기는 3월 3일부터 시작하는데 고용 취약계층을 위한 전문가·자격증 특성화 프로그램과 스마트폰 사용법 강좌 등 구정 비전 ‘사람중심 관악특별구’와 사회적 흐름에 부합하는 7개 프로그램을 신설했다.

노인과 여성을 대상으로 하는 '동화구연 자격증대비반' '중등수학지도사 2학기과정 자격증대비반' '동화교구만들기 전문가반'을 신설해 동화구연 3급자격증과 중등수학지도사 등 민간자격증을 취득할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한다.

또 중-장년층에까지 스마트폰 보급이 대중화되고 있어 스마트폰 사용법에 대한 강좌를 마련해 시대 흐름에 따라갈 수 있도록 했다.
특히 스마트폰을 안드로이드와 아이폰으로 구별해 해당 기기를 사용하는 주민들을 위해 심도 있는 특강을 진행한다.

'스크랩 북킹' 특강은 가족, 친구 등 사랑하는 사람과 함께 찍은 사진을 의미있고 특별하게 장식하는 방법을 가르쳐주며 재료비만 내면 무료로 수강할 수 있다.

상세한 프로그램 정보는 관악구 평생학습관 홈페이지(http://gedu.gwanak.go.kr)를 통해 확인 할 수 있다.

수강을 희망하는 주민은 관악구 평생학습관에 방문해서 회원카드를 발급받은 후 홈페이지를 통해 인터넷으로 신청하면 된다.

2012 봄학기 평생학습관 31기 강좌는 신청 시 혼잡을 피하기 위해 14일 오전 10~오후 6시는 사회적 배려 대상자를 우선 접수한다.

일반 관악구민은 오후 15일 오전 10시부터, 다른 구민은 16일 오전 10시부터 신청할 수 있다.

선착순 접수를 원칙으로 하며, 수강정원 50%미만일 경우 폐강한다.

교육지원과 ☎ 880-3992


박종일 기자 dream@

<ⓒ세계를 보는 창 경제를 보는 눈,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간격처리를 위한 clas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