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Dim영역

[2012아시아소비자대상]하이트진로, 대나무숯 이용 제조법 특허

스크랩 글자크기

글자크기 설정

닫기
인쇄 RSS
[아시아경제 이광호 기자]참이슬은 대나무숯의 효능을 소주 제조과정에 접목시켜 잡미와 불순물을 제거한 혁신적인 제품으로, 맛이 깨끗하면서도 숙취가 없는 제품으로 인기를 끌고 있다.

특히 이 제품의 제조방법에 도입한 대나무숯 여과공법은 '죽탄과 죽탄수를 이용한 주류의 제조방법'으로 기술특허를 취득해 제조방법상의 독창성과 우수성을 인정받았다. 지난 1월1일 리뉴얼 후 출시된 참이슬은 핀란드산 결정과당과 서아프리카 열대 과일에서 추출한 토마틴 등 100% 식물성 천연 첨가물만을 사용한 깨끗한 자연주의 소주로 다시 태어났다.
참이슬은 핀란드 산 결정과당과 서아프리카 열대 과일에서 추출한 토마틴 등 100% 식물성 천연 첨가물만을 사용했으며, 이전의 정제효과가 뛰어난 대나무 활성숯 자연주의 정제공법으로 최고의 깨끗함을 완성했다.

맛이 더욱 깨끗하고 잔맛이 없을 뿐만 아니라 다음날 숙취가 적은 것이 특징이다. 참이슬 후레쉬와 오리지널의 브랜드별 특성도 더욱 명확히 해 소비자들이 기호 에 따라 제품을 선택할 수 있도록 했다.

기존 참이슬 후레쉬는 참이슬만의 깨끗한 맛을 강조했으며, 브랜드명도 참이슬 대표 브랜드임을 표현하면서도 좀 더 쉽게 불려질 수 있도록 참이슬로 단순화시켰다.
참이슬 오리지널은 소주 본연의 맛을 계승하는 정통소주임을 표현하고자 브랜드명을 참이슬 클래식으로 변경했다. 하이트진로는 다양한 소비자들의 취향을 고려해 참이슬과 참이슬 클래식의 차별화된 특성을 효과적으로 활용하기 위한 복수브랜드 운영전략으로 시장공략에 더욱 박차를 가할 방침이다.



이광호 기자 kwang@
AD

<ⓒ투자가를 위한 경제콘텐츠 플랫폼,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함께 본 뉴스

새로보기

이슈 PICK

  • 6년 만에 솔로 데뷔…(여자)아이들 우기, 앨범 선주문 50만장 "편파방송으로 명예훼손" 어트랙트, SBS '그알' 제작진 고소 강릉 해안도로에 정체모를 빨간색 외제차…"여기서 사진 찍으라고?"

    #국내이슈

  • 美대학 ‘친팔 시위’ 격화…네타냐후 “반유대주의 폭동” "죽음이 아니라 자유 위한 것"…전신마비 변호사 페루서 첫 안락사 "푸바오 잘 지내요" 영상 또 공개…공식 데뷔 빨라지나

    #해외이슈

  • [포토] 정교한 3D 프린팅의 세계 [포토] '그날의 기억' [이미지 다이어리] 그곳에 목련이 필 줄 알았다.

    #포토PICK

  • 제네시스, 中서 '고성능 G80 EV 콘셉트카' 세계 최초 공개 "쓰임새는 고객이 정한다" 현대차가 제시하는 미래 상용차 미리보니 매끈한 뒤태로 600㎞ 달린다…쿠페형 폴스타4 6월 출시

    #CAR라이프

  • [뉴스속 인물]하이브에 반기 든 '뉴진스의 엄마' 민희진 [뉴스속 용어]뉴스페이스 신호탄, '초소형 군집위성' [뉴스속 용어]日 정치인 '야스쿠니신사' 집단 참배…한·중 항의

    #뉴스속OO

간격처리를 위한 class

많이 본 뉴스 !가장 많이 읽힌 뉴스를 제공합니다. 집계 기준에 따라 최대 3일 전 기사까지 제공될 수 있습니다.

top버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