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Dim영역

겨울 시즌 우리 아이 키 크는 방법은?

스크랩 글자크기

글자크기 설정

닫기
인쇄 RSS
[아시아경제 조강욱 기자] 겨울 시즌에 엄마들이 가장 많아 신경 쓰는 것은 아이들의 키 성장이다. 신학기가 되면 부쩍 키가 자란 아이들이 많아지는 것은 심리적으로나 육체적으로 잘 뛰어 놀고 건강한 식습관을 통해 좋은 음식을 섭취하기 때문이다.

이처럼 겨울 방학은 아이들 성장 발달에 있어 가장 중요한 시기이므로 이 때 엄마들이 조금 더 주의를 기울이면 아이들은 키 큰 얼짱으로 키울 수 있다. 성장기 아이 키 크게 하는 방법과 키 성장 도우미들을 알아보자.
◆우리 아이 키를 쑥쑥 크게 하는 방법

1. 주3회 이상 30분씩, 규칙적으로 가벼운 운동을 한다.

가벼운 운동은 키 성장에 결정적 역할을 하는 성장호르몬의 분비를 촉진하는데, 특히 운동 중이나 후에 크게 증가한다. 지나치게 체력을 소모하는 무리한 운동보다는 줄넘기, 조깅, 배구, 농구, 수영 등과 같은 가벼운 운동으로 주 3회 이상 30분씩 꾸준히 하는 것이 좋다.
2. 하루 15분 일광욕으로 ‘비타민 D’를 보충한다.

비타민 D는 칼슘의 흡수를 도와 뼈를 건강하게 하여 키 성장에 도움이 되는데 음식 섭취만으로는 부족할 수 있다. 비타민 D는 피부가 자외선에 노출되면 자연스럽게 체내에서 합성되므로 하루 15분 정도 일광욕으로 보충하는 것이 좋다.

3. 균형 잡힌 식단으로 충분한 영양소를 섭취한다.

키 성장에 있어 가장 중요한 것이 세끼 균형 잡힌 식사이다. 아이가 비만일 경우에는 지방세포가 성장호르몬의 작용을 억제하거나 관절에 무리를 줄 수 있으므로 식이요법을 통한 체중 조절이 필요하다.

칼슘 함유량이 높은 우유, 치즈 등과 같은 유제품과 각종 비타민, 무기질 등의 충분한 영양 섭취를 하고, 육류 위주의 식단이나 당도 높은 유제품은 피하는 것이 좋다.

4. 밤 10시 이전에 잠자리에 들고 충분한 수면을 취한다.

성장 호르몬 분비가 가장 왕성한 시기가 바로 밤 10시에서 새벽 2시 사이다. 하지만 방학이라 아이들이 늦게까지 TV를 시청하거나 컴퓨터 게임을 할 수 있으므로 그 전에 일과를 다 마칠 수 있도록 하여 되도록 이 시간 대에 숙면을 취하도록 한다. 또한 카페인이 함유된 제품을 섭취하면 잠자리 드는 데 방해가 될 수 있으므로 콜라 등과 같은 제품을 피하도록 한다.

◆키 성장 도우미들

▶성장호르몬 분비를 촉진하는 가벼운 운동 ‘줄넘기’와 ‘점핑 운동 기구’

성장판을 적절히 자극하고 성장호르몬 분비를 촉진하여 아이들 키 성장에 도움이 되는 가벼운 운동으로 줄넘기 만한 것이 없다. 김수열 학생용 보급형 줄넘기는 아이들 키에 맞게 줄의 길이 조절이 자유로우며 초보에서부터 고난도 뛰기 등 다양한 줄넘기 동작을 연출 할 수 있다.

날씨가 추워 바깥 운동이 어렵다면 집에서도 간편하게 할 수 있는 운동을 아이들에게 권해보자.

헬스기기 전문기업 이화에스엠피의 운동기구 '뽀로로 에어보드'는 실내용 가족 운동기기로 집안에서 큰 소음 없이 아이들이 마음 놓고 점핑 운동을 할 수 있다. 에어보드 본체와 함께 보드 위에서 줄넘기 운동이 가능한 줄이 없는 '카운트 줄넘기'와 세트로 구성됐다.

▶칼슘이 풍부한 ‘우유’

칼슘이 풍부하게 함유된 우유는 키 성장을 돕는 대표 도우미이다. 하루에 1~2잔 정도씩 꾸준히 마시도록 하되, 가능한 칼슘함량이 높은 제품을 선택하는 것이 좋다.

일동후디스의 ‘초유넣은우유 키즈앤 맘’은 일반우유보다 칼슘함량이 2.2배나 더 들어있어 하루 권장량 칼슘섭취에 안성맞춤인 제품이다.

또 칼슘뿐만 아니라 면역인자 IgG, 락토페린과 성장인자 IGF/TGF 등 생리활성성분이 풍부한 초유성분까지 보강하여 성장발달과 면역력 강화에도 도움을 준다.

▶영양을 보충하는 키 성장 영양제

겨울 방학기간 중에는 보약보다는 매일매일 꾸준히 복용할 수 있는 영양제가 도움을 준다.

일동후디스 ‘양유하이키드’는 소화흡수가 잘 되는 자연영양식인 양유에 면역성분과 성장인자가 풍부한 초유단백을 보강한 성장발육 균형영양식으로 각종 기능성 성분이 균형 있게 배합되어 있다.

또 '초유 비타민 키드'는 초유 성장인자인 IGF1/2, TFG-β와 초유면역 성분인 lgG, 락토페린 등을 비롯하여 엽산, 아연, 철분, 칼슘 등 각종 영양성분이 풍부하게 함유되어 있어 아이들 골격발달과 성장발육은 물론, 두뇌발달까지 돕는 빈틈없는 영양설계로 잔병치레 없이 건강하게 자랄 수 있도록 도움을 준다.

▶숙면 도우미 ‘숙면 베개’

성장호르몬 분비가 왕성한 시간에 편안한 숙면을 취할 수 있도록 도움을 주는 ‘해피슬립 아동용베개'는 포터블 메모리폼 베개로 아이의 목 사이즈에 맞게 베개의 양쪽 중 한쪽을 선택해서 사용 가능하다.

일반 유아용 베개보다 길게 제작됐으며 고밀도 저탄성 고급 메모리폼 소재로 아이의 성장에 따라 높이를 선택하여 사용할 수 있는 것이 특징이다. 뒤척임에도 문제없이 충격을 흡수하여 편안한 잠자리를 만들어준다.



조강욱 기자 jomarok@
AD

<ⓒ투자가를 위한 경제콘텐츠 플랫폼,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함께 본 뉴스

새로보기

이슈 PICK

  • 하이브-민희진 갈등에도…'컴백' 뉴진스 새 앨범 재킷 공개 6년 만에 솔로 데뷔…(여자)아이들 우기, 앨범 선주문 50만장 "편파방송으로 명예훼손" 어트랙트, SBS '그알' 제작진 고소

    #국내이슈

  • 공습에 숨진 엄마 배에서 나온 기적의 아기…결국 숨졌다 때리고 던지고 휘두르고…난민 12명 뉴욕 한복판서 집단 난투극 美대학 ‘친팔 시위’ 격화…네타냐후 “반유대주의 폭동”

    #해외이슈

  • [포토] '벌써 여름?' [포토] 정교한 3D 프린팅의 세계 [포토] '그날의 기억'

    #포토PICK

  • 1억 넘는 日도요타와 함께 등장한 김정은…"대북 제재 우회" 지적 신형 GV70 내달 출시…부분변경 디자인 공개 제네시스, 中서 '고성능 G80 EV 콘셉트카' 세계 최초 공개

    #CAR라이프

  • [뉴스속 인물]하이브에 반기 든 '뉴진스의 엄마' 민희진 [뉴스속 용어]뉴스페이스 신호탄, '초소형 군집위성' [뉴스속 용어]日 정치인 '야스쿠니신사' 집단 참배…한·중 항의

    #뉴스속OO

간격처리를 위한 class

많이 본 뉴스 !가장 많이 읽힌 뉴스를 제공합니다. 집계 기준에 따라 최대 3일 전 기사까지 제공될 수 있습니다.

top버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