매일유업 '우유속에' 어니스트 코리아 캠페인서 최고의 양심 도시는 대전으로 밝혀져
매일홀딩스 은 전국 5개 도시의 양심 소비자를 찾는 '우유속에' 어니스트 코리아 캠페인(Honest Korea Campaign)을 진행한 결과 대전의 양심 지수가 가장 높았다고 15일 밝혔다.
이번 '우유속에' 어니스트 코리아 캠페인은 전국 5개 도시(서울, 대전, 광주, 대구, 부산) 주요 거점에 '우유속에' 무인 판매대를 설치하고 '우유속에' 제품 5가지를 입맛에 따라 골라 먹을 수 있도록 배치한 뒤, 제품 가격 지불 여부는 이용하는 소비자의 양심에 맡긴 캠페인이다.
캠페인 진행 결과 서울, 대전, 광주, 대구, 부산 5개 도시 중 대전이 이용객 중 82%가 자발적으로 제품 비용을 지불해 베스트 양심 지수를 가진 것으로 나타났다. 보다 자세한 캠페인 결과는 매일유업의 다양한 가공유 제품들을 만나볼 수 있는 홈페이지(http://flavored.maeil.com)에서 확인할 수 있다.
대전 도시철도공사는 매일유업의 기증도서를 각 역사에서 운영중인 '양심문고'에 비치해 시민들이 자유롭게 이용할 수 있도록 하고 '우유속에' 제품은 가까운 사회복지시설에 기증할 계획이다.
매일유업 '우유속에'는 딸기, 바나나, 코코아, 모카치노, 마끼아또까지 5가지의 다양한 맛을 고르는 즐거움과 310ml의 넉넉한 용량으로 마시는 즐거움을 동시에 느낄 수 있는 과즙우유이다. 매일유업 '우유속에'는 전 제품에 색소를 첨가하지 않고 진짜 과즙을 담은 맛과 건강을 생각하는 웰빙 우유로 10~20대 소비자들에게 큰 사랑을 받고 있다.
매일유업 관계자는 "각 도시에 직접 찾아가 게릴라 형식으로 진행된 '우유속에' 어니스트 코리아 캠페인은 우리들 속에 있는 양심에 대한 인식과 즐거움을 나누는 소통의 장이었다"며 "앞으로도 고객과 직접 만날 수 있는 흥미로운 캠페인을 지속적으로 실시할 것"이라고 말했다.
조강욱 기자 jomarok@
<ⓒ투자가를 위한 경제콘텐츠 플랫폼,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