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Dim영역

프라이팬 시장, 팽팽한 여인 대결

스크랩 글자크기

글자크기 설정

닫기
인쇄 RSS

신소재 채택 경쟁 가열

팽경인(왼쪽) 그룹세브코리아 대표와 한경희(오른쪽) 한경희생활과학 대표

팽경인(왼쪽) 그룹세브코리아 대표와 한경희(오른쪽) 한경희생활과학 대표

AD
원본보기 아이콘

[아시아경제 이승종 기자] 프라이팬을 두고 두 여인 간 대결이 치열하다. 팽경인 그룹세브코리아 대표와 한경희 한경희생활과학 대표가 그 주인공이다.

경쟁은 한 대표가 올 초 프라이팬 시장에 뛰어들면서부터 시작됐다. 팽 대표가 테팔 브랜드를 통해 국내 프라이팬 시장의 절반 가량을 차지하고 있는 가운데 한 대표가 지난 4월 포스코와 손잡고 만든 프라이팬이 인기를 끌면서 양측간 전운이 감돌았다. 한 대표가 선보인 프라이팬은 신소재인 마그네슘을 사용해 무게는 줄이면서도 강도와 열전도성은 높였다. 시장 반응이 좋아 출시 2개월 만에 매출 10억원을 돌파했다. 신세계백화점에 이어 지난 8월 롯데마트 입점에도 성공했다.
경쟁에 불을 붙인 쪽은 쫓기는 입장에 처한 팽 대표 쪽이다. 팽 대표 측은 5일 알루미늄 소재를 활용한 신제품을 선보이며 마그네슘을 사용한 한 대표 측의 제품을 공격했다.

팽 대표는 "알루미늄은 가볍고 친환경적이라는 장점이 있다. 마그네슘보다 열전도율이 50% 가량 더 높기도 하다"고 밝히면서 "마그네슘은 불에 잘 타는 소재라 고열로 가열하면 불이 붙는다"며 마그네슘의 문제점을 지적했다. 이어 "현재 40~50%인 시장 점유율을 70~80%까지 끌어올릴 것"이라며 강한 의지를 보였다.

이와 관련 한경희생활과학 관계자는 "마그네슘 소재 자체는 발화성이 높지만 포스코와 개발 과정에서 적정 온도를 높였기 때문에 마그네슘팬은 가스불 위에서 사용해도 전혀 문제 없다"고 반박했다. 또 "열도전율 역시 알루미늄팬보다 마그네슘팬이 더 높다. 이는 실험을 통해 증명된 부분"이라고 받아쳤다.
한경희 측은 필요하다면 정식 대응한다는 입장이다. 회사 관계자는 "문의가 많아 우리 입장을 자료화해 필요하다면 배포할 생각"이라며 "현재 연구소에서 관련 자료를 수집 중"이라고 밝혔다.



이승종 기자 hanarum@
AD

<ⓒ투자가를 위한 경제콘텐츠 플랫폼,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함께 본 뉴스

새로보기

이슈 PICK

  • 어른들 싸움에도 대박 터진 뉴진스…신곡 '버블검' 500만뷰 돌파 하이브-민희진 갈등에도…'컴백' 뉴진스 새 앨범 재킷 공개 6년 만에 솔로 데뷔…(여자)아이들 우기, 앨범 선주문 50만장

    #국내이슈

  • 공습에 숨진 엄마 배에서 나온 기적의 아기…결국 숨졌다 때리고 던지고 휘두르고…난민 12명 뉴욕 한복판서 집단 난투극 美대학 ‘친팔 시위’ 격화…네타냐후 “반유대주의 폭동”

    #해외이슈

  • 고개 숙인 황선홍의 작심발언 "지금의 시스템이면 격차 더 벌어질 것" [포토] '벌써 여름?' [포토] 정교한 3D 프린팅의 세계

    #포토PICK

  • 1억 넘는 日도요타와 함께 등장한 김정은…"대북 제재 우회" 지적 신형 GV70 내달 출시…부분변경 디자인 공개 제네시스, 中서 '고성능 G80 EV 콘셉트카' 세계 최초 공개

    #CAR라이프

  • [뉴스속 인물]하이브에 반기 든 '뉴진스의 엄마' 민희진 [뉴스속 용어]뉴스페이스 신호탄, '초소형 군집위성' [뉴스속 용어]日 정치인 '야스쿠니신사' 집단 참배…한·중 항의

    #뉴스속OO

간격처리를 위한 class

많이 본 뉴스 !가장 많이 읽힌 뉴스를 제공합니다. 집계 기준에 따라 최대 3일 전 기사까지 제공될 수 있습니다.

top버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