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부드러움의 감각을 깨우다" 페르노리카 코리아, 임페리얼 12·17년산 리뉴얼 출시
장 마누엘 스프리에 페르노리카 코리아 신임 사장은 지난 26일 임페리얼 위스키 12년산과 17년산 제품의 리뉴얼 출시 간담회에서 이같이 말하고 "이제 시작이라 바로 보여줄 수 있는 건 없지만 강한 각오를 갖고 한국에 왔다"고 강조했다.
그는 최근 위스킥 12년산 시장에서 경쟁사에게 1위 자리를 내준 것에 대해 "한번의 전투에서 졌을지는 몰라도 전체 전쟁에서 진 것은 아니다"면서 "이번 임페리얼 리뉴얼을 통해 위스키 시장에서 새로운 이정표를 세울 것이라 확신한다"고 말했다.
임페리얼은 1994년 국내 시장에 선보인 이후 올 6월말까지 1155만 상자(2억800만병)가 팔리며 국내 최다 판매기록을 세운 페르노리카 코리아의 대표 위스키 제품이다.
리뉴얼을 통해 선보인 임페리얼 12년산과 17년산은 맛과 향의 ‘부드러움’을 강화한 것이 가장 큰 특징이다. 또 12년산의 색깔을 투명하게 해 17년산과 차별화하는 것은 물론, 더욱 고급스러움을 강조했다.
디자인에 있어서도 기존 종이 라벨 대신 투명 접착 라벨을 사용했으며 두 제품 모두 라벨 디자인을 통일해 '패밀리룩'을 구축하게 됐다.
이 같은 노력은 이미 국제 무대에서 뛰어난 평가를 받으며 앞으로의 전망을 밝게 하고 있다. 임페리얼 리뉴얼 후 처음으로 내놓은 2011 국제주류품평회 IWSC에서 임페리얼 19년산이 골드 메달을, 임페리얼 17년산이 실버 메달을 수상하며 '국내 최고의 스카치 위스키'라는 평가를 받았다.
찰스 드 벨르네 마케팅 전무는 "까다로운 한국 소비자의 입맛에 맞는 품질 좋은 위스키를 개발하고자 끊임없는 노력을 기울인 결과 IWSC에서 국내 위스키로는 가장 높은 점수를 획득하며 그 가치를 인정받았다"면서 "이번 리뉴얼을 통해 국내 위스키 시장의 리딩 브랜드로서의 위상을 더욱 공고히 할 것"이라고 말했다.
한편, 새로워진 임페리얼의 출고가는 기존 제품과 동일하다. '임페리얼 클래식 12'는 500ml 기준 2만4915원, '임페리얼 17'은 450ml 기준 3만7906원이다.
조강욱 기자 jomarok@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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