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Dim영역

동작구 수재민 돕기 위한 온정의 손길 이어져

스크랩 글자크기

글자크기 설정

닫기
인쇄 RSS

복지재단과 직능단체협의회 성금, 성품 전달로 수재민 위로 동참

[아시아경제 박종일 기자]동작구 수해 복구가 마무리된 가운데 성금과 성품이 답지하고 있는 등 온정의 손길이 이어지고 있다.

2일 동작구 복지재단(이사장 김수종)은 사당1동 주민센터 4층 강당에서 문충실 구청장과 박원규 동작구의회 의장, 주민자치위원 등이 참석한 가운데 지난번 수해로 시름을 겪고 있는 이재민 100여명에게 쌀 10kg를 전달하고 위로, 격려했다.
이 날 문충실 구청장은 “관악산 계곡수를 저장할 수 있는 대형 저류시설의 조속한 설치와 남부순환로와 동작대로상 노면수 처리대책, 사당천 용량 증설 등을 서울시에 강력하게 건의했다”고 말했다.

또 “지난번 비 피해를 가장 입은 지하세대를 중심으로 차수벽을 만들어야 할 것”이라면서 “모래주머니와 차수벽 설치를 위해 관과 주민들이 힘을 모아야 할 것”이라고 당부했다.
문충실 동작구청장이 2일 사당1동주민센터에서 동작구 수해지역 주민들에게 격려의 인사말을 하고 있다.

문충실 동작구청장이 2일 사당1동주민센터에서 동작구 수해지역 주민들에게 격려의 인사말을 하고 있다.

AD
원본보기 아이콘

박원규 동작구의회 의장은 “동작구의회가 사당동과 신대방동 침수대책 촉구결의안을 서울시에 제출했다”면서 “서울시가 근본 대책을 서둘러야 할 것”이라고 말했다.

이에 앞서 이 날 오전 10시 사당4동 직능단체협의회(회장 정병태)가 음료수 20박스(30만원 상당)을 피해주민들에게 사용해 달라면서 사당1동주민센터에 전달하는 등 온정의 손길을 보탰다.
사당새마을금고(이사장 박상배)도 음료수 15박스(20만원 상당)을 전달하고 지난번 피해로 어려움을 겪고 있는 이재민들의 아픔에 동참하는 등 잔잔한 감동을 주고 있다.

한편 동작구에 거주하는 자원봉사자 1000여명도 휴일을 반납하고 자원으로 남사초등학교에 달려와 쓰레기와 각종 가재도구를 수거하는 등 눈물겨운 봉사를 펼쳐 수재를 겪은 주민들에게 큰 위안을 줬다.



박종일 기자 dream@
AD

<ⓒ투자가를 위한 경제콘텐츠 플랫폼,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함께 본 뉴스

새로보기

이슈 PICK

  • 하이브-민희진 갈등에도…'컴백' 뉴진스 새 앨범 재킷 공개 6년 만에 솔로 데뷔…(여자)아이들 우기, 앨범 선주문 50만장 "편파방송으로 명예훼손" 어트랙트, SBS '그알' 제작진 고소

    #국내이슈

  • 공습에 숨진 엄마 배에서 나온 기적의 아기…결국 숨졌다 때리고 던지고 휘두르고…난민 12명 뉴욕 한복판서 집단 난투극 美대학 ‘친팔 시위’ 격화…네타냐후 “반유대주의 폭동”

    #해외이슈

  • [포토] '벌써 여름?' [포토] 정교한 3D 프린팅의 세계 [포토] '그날의 기억'

    #포토PICK

  • 1억 넘는 日도요타와 함께 등장한 김정은…"대북 제재 우회" 지적 신형 GV70 내달 출시…부분변경 디자인 공개 제네시스, 中서 '고성능 G80 EV 콘셉트카' 세계 최초 공개

    #CAR라이프

  • [뉴스속 인물]하이브에 반기 든 '뉴진스의 엄마' 민희진 [뉴스속 용어]뉴스페이스 신호탄, '초소형 군집위성' [뉴스속 용어]日 정치인 '야스쿠니신사' 집단 참배…한·중 항의

    #뉴스속OO

간격처리를 위한 class

많이 본 뉴스 !가장 많이 읽힌 뉴스를 제공합니다. 집계 기준에 따라 최대 3일 전 기사까지 제공될 수 있습니다.

top버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