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Dim영역

우리금융, 반기만에 전년도 순익 넘겼다 (상보)

스크랩 글자크기

글자크기 설정

닫기
인쇄 RSS
[아시아경제 김은별 기자] 우리금융 지주는 2일 공시를 통해 올 상반기 1조2939억원의 순이익을 실현, 전년 같은기간 대비 71.6% 늘었다고 밝혔다. 2분기 중에는 7913억원의 순이익을 기록했다.

우리금융 측은 "상반기 대손충당금 약 1조4000억원을 적립하는 등 자산건전성을 개선하면서 달성한 실적"이라며 "상반기만에 지난해 연간 당기순이익 1조1950억원을 넘어선 것"이라고 설명했다. 이에 따라 향후 영업성과에도 도움이 될 것이란 전망이다.
우리금융의 총 자산은 상반기 말 기준으로 357조6000억원을 기록했으며, BIS비율과 기본자기자본비율도 각각 은행기준 14.1%(E)·10.7%(E), 그룹기준 12.2(E)·8.7%(E)를 기록했다.

순이자마진(NIM)의 경우 2분기에 지주가 2.53%를 기록해 지난 분기와 비슷한 수준이다. 하지만 이는 금융위기 이전 수준을 웃도는 것으로 경상적인 영업력 회복의 바탕으로 작용한 것으로 분석된다.

전사적 차원의 자산클린화 프로젝트 또한 효과를 나타냈다. 고정이하여신비율과 연체율은 전분기 3.6%·1.15% 대비 대폭 개선된 2.6%와 0.96%를 각각 기록했다. 고정이하여신대비 대손충당금적립비율(NPL Coverage Ratio)도 그룹 기준 90.9% 수준으로 급격한 회복세를 보이고 있다.
우리금융 관계자는 "적극적인 부실여신 정리에 따른 대손비용 부담에도 현대건설 주식 매각이익과 경상적 수익력 회복으로 자산건전성 개선과 순이익 확대를 동시에 달성했다"며 "그룹차원 자산클린화를 연말까지 추진할 계획"이라고 밝혔다.

이어 "현재 우리금융의 주가는 올 상반기 기준 2만362원인 BPS에 비해 현저히 저평가돼 있다"며 향후 개선될 것으로 점쳤다.



김은별 기자 silverstar@
AD

<ⓒ투자가를 위한 경제콘텐츠 플랫폼,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함께 본 뉴스

새로보기

이슈 PICK

  • [포토] 서울대병원·세브란스, 오늘 외래·수술 '셧다운' "스티커 하나에 10만원"…현금 걸린 보물찾기 유행 '바보들과 뉴진스' 라임 맞춘 힙합 티셔츠 등장

    #국내이슈

  • 밖은 손흥민 안은 아스널…앙숙 유니폼 겹쳐입은 축구팬 뭇매 머스크 베이징 찾자마자…테슬라, 中데이터 안전검사 통과 [포토]美 브레이킹 배틀에 등장한 '삼성 갤럭시'

    #해외이슈

  • [포토] 붐비는 마이크로소프트 AI 투어 이재용 회장, 獨 자이스와 '기술 동맹' 논의 고개 숙인 황선홍의 작심발언 "지금의 시스템이면 격차 더 벌어질 것"

    #포토PICK

  • 고유가시대엔 하이브리드…르노 '아르카나' 인기 기아 EV9, 세계 3대 디자인상 '레드닷 어워드' 최우수상 1억 넘는 日도요타와 함께 등장한 김정은…"대북 제재 우회" 지적

    #CAR라이프

  • [뉴스속 인물]하이브에 반기 든 '뉴진스의 엄마' 민희진 [뉴스속 용어]뉴스페이스 신호탄, '초소형 군집위성' [뉴스속 용어]日 정치인 '야스쿠니신사' 집단 참배…한·중 항의

    #뉴스속OO

간격처리를 위한 class

많이 본 뉴스 !가장 많이 읽힌 뉴스를 제공합니다. 집계 기준에 따라 최대 3일 전 기사까지 제공될 수 있습니다.

top버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