정숙성 및 편의사양 대형세단 못잖아..지난달 304대 판매 인기몰이
1800cc의 준중형 차임에도 불구하고 대형차 못지 않은 편의사양을 갖춘데다 정숙성도 뛰어나 국내 운전자들의 입맛을 맞췄기 때문이다. 가격도 4630만~5270만원 수준으로, 벤츠를 구입하기를 희망하는 고객이라면 한번쯤 생각해볼만하다.
뉴제너레이션 C200의 가장 큰 장점은 준중형세단이면서 대형차의 편의사양을 갖췄다는 점이다. 좌석 조절도 쉬웠고 계기판에는 컬러 디스플레이가 달려 주행속도를 나타냈다. 핸들 높낮이도 본인의 체형에 맞게 조절할 수 있다. 대형차 못잖은 정숙성도 인상적이었다.
주행성능도 대형차에 필적했다. 직렬 4기통 신형 가솔린 직분사 엔진에 7세대 트로닉 플러스 자동변속기가 기본 장착됐는데, 이는 높은 연료효율성과 부드러운 드라이빙을 가능케한다.
회사에 따르면 이 차의 최고출력은 184마력(5250rpm), 최대 토크는 27.5kg·m(1800~4600rpm)에 달한다. 블루이피션시 모델인 만큼 연료 소비는 11.9km/ℓ, 이산화탄소 배출량은 197g/km에 불과하다.
아쉬운 점도 있다. 인테리어와 강력한 성능과 달리 외관은 정통적인 벤츠의 모습 그대로다. 패밀리룩으로 볼 수도 있지만 다소 나이 들어 보이는 느낌도 없지 않았다. 다만 AMG 범퍼와 헤드램프를 다이내믹하게 바꾼 점이 그나마 차의 모습을 젊게 했다.
문득 국내 판매대수가 궁금해졌다. 올 들어 월평균 200여대 가까이 팔릴 정도로 결과가 좋았다. 특히 페이스리프트 모델이 출시된 지난달 판매대수는 304대로 월별 판매 최고치를 기록했다.
한편 이 차에는 사고 사전 예방 시스템인 프리-세이프를 비롯해 주의 어시스트, 파크트로닉, 어댑티브 브레이크 등의 주행보조시스템, 차량의 충돌 사고를 미연에 방지하는 어댑티브 브레이크 라이트 등 안전사양이 기본 장착됐다.
최일권 기자 igchoi@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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