8일 시장조사업체인 NPD 그룹에 따르면 삼성전자 3D TV는 판매대수와 매출액 기준으로 시장점유율 61%를 기록했다. 이는 지난 5월22일부터 6월18일까지 판매된 LED와 PDP 3D TV가 모두 포함된 것이다.
삼성은 지난 4월 미국에서 3D 안경 가격을 49.99달러로 낮추고, 3D TV를 구입하면 안경 2개를 무료로 제공하는 마케팅을 펼치며 소비자들의 부담을 크게 낮췄다.
존 레비 삼성전자 북미법인 상무는 "소비자들은 우월한 3D 경험을 제공하는 TV를 선택하는 것이 분명하다"고 이번 조사 결과를 반겼다.
박성호 기자 vicman1203@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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