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Dim영역

MB, 손학규에 "한번 보자" 직접 제안..손 대표 "네"

스크랩 글자크기

글자크기 설정

닫기
인쇄 RSS

3·1절 기념식 앞서.."내가 손 대표 잘 모셔야지"

[아시아경제 조영주 기자] 이명박 대통령은 1일 손학규 민주당 대표를 만나 "언제 한 번 보자"며 직접 회동을 제안했다.

이 대통령은 이날 세종문화회관에서 열린 제92주년 3·1절 기념식에 앞서 환담회장에 들어서며 손 대표를 만나 "안녕하십니까"라고 인사하자 손 대표는 이에 "건강하시죠"라고 화답했다고 김희정 청와대 대변인이 전했다.
이 대통령은 "언제 한 번 봐요"라고 되물었으며, 손 대표는 "네"라고 대답했다.

환담회장에서 이 대통령과 부인 김윤옥 여사를 중심으로 이 대통령 바로 옆으로 손 대표, 안상수 한나라당 대표가 나란히 섰고, 김 여사 옆으로 박희태 국회의장이 자리를 잡았다.

손 대표가 세면장에 잠깐 들렀다 나오자 이 대통령은 "내가 손학규 대표 잘 모셔야죠"라며 케이크를 들어서 건넸다. 그러면서 "아침식사 했느냐"고 묻자, 손 대표는 "아침식사 했다"고 답했다.
박 의장이 "두분이 과거부터 가까운 사이 아닙니까"고 웃으며 말하자, 이 대통령은 "정치만 안했으면 되게 친했을텐데 마음에 없는 얘기도 하고 그래서..."라며 허허 웃었다.

안 대표가 "조건 걸지 말고 무조건 만나야죠"라며 손 대표의 어깨를 가볍게 툭툭 치자, 손 대표는 아무 말없이 미소만 지었다.

김 대변인은 "이 대통령과 손 대표가 웃으며 반갑게 인사를 나눴고, 전체적으로 분위기가 좋았다"고 설명했다.

이 대통령은 지난달 1일 신년 방송좌담회에서 손 대표와의 청와대 회동에 긍정적인 입장을 드러냈으나, 이후 민주당의 국회 등원 문제와 맞물려 회동이 무산됐었다.



조영주 기자 yjcho@
AD

<ⓒ투자가를 위한 경제콘텐츠 플랫폼,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함께 본 뉴스

새로보기

이슈 PICK

  • 하이브-민희진 갈등에도…'컴백' 뉴진스 새 앨범 재킷 공개 6년 만에 솔로 데뷔…(여자)아이들 우기, 앨범 선주문 50만장 "편파방송으로 명예훼손" 어트랙트, SBS '그알' 제작진 고소

    #국내이슈

  • 때리고 던지고 휘두르고…난민 12명 뉴욕 한복판서 집단 난투극 美대학 ‘친팔 시위’ 격화…네타냐후 “반유대주의 폭동” "죽음이 아니라 자유 위한 것"…전신마비 변호사 페루서 첫 안락사

    #해외이슈

  • [포토] '벌써 여름?' [포토] 정교한 3D 프린팅의 세계 [포토] '그날의 기억'

    #포토PICK

  • 신형 GV70 내달 출시…부분변경 디자인 공개 제네시스, 中서 '고성능 G80 EV 콘셉트카' 세계 최초 공개 "쓰임새는 고객이 정한다" 현대차가 제시하는 미래 상용차 미리보니

    #CAR라이프

  • [뉴스속 인물]하이브에 반기 든 '뉴진스의 엄마' 민희진 [뉴스속 용어]뉴스페이스 신호탄, '초소형 군집위성' [뉴스속 용어]日 정치인 '야스쿠니신사' 집단 참배…한·중 항의

    #뉴스속OO

간격처리를 위한 class

많이 본 뉴스 !가장 많이 읽힌 뉴스를 제공합니다. 집계 기준에 따라 최대 3일 전 기사까지 제공될 수 있습니다.

top버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