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Dim영역

어윤대 회장이 다시 대학을 찾은 까닭은 (종합)

스크랩 글자크기

글자크기 설정

닫기
인쇄 RSS
[아시아경제 이현정 기자]대학 총장 출신인 어윤대 KB금융지주 회장이 대학생 고객 유치를 위한 국민은행의 야심작 '캠퍼스플라자'에 남다른 애정을 쏟고 있다. 대기업 기관영업 강화에 이어 대학생 잠재고객 확보에 직접 팔을 걷어 부치고 나섰다.

어 회장은 20일 민병덕 국민은행장, 한영실 숙명여대총장 등 100여 명과 함께 서울 숙명여대 '락(樂)스타 눈꽃 존(Zone)' 개점식에 참석했다.
국민은행의 캠퍼스플라자는 어 회장이 직접 낸 아이디어다. 어 회장은 이날도 개점식 30여분 전에 도착, 학생들과 함께 지점을 꼼꼼히 둘러보며 각별한 애정을 내비쳤다.

어 회장은 "본격적인 스마트 뱅크 도입에 앞서 뉴 미디어를 활용해 신세대의 수요를 반영한 신개념 공간"이라며 "향후 4~5년 간은 수익이 나지 않겠지만 국민은행의 젊은 이미지를 키우고 미래의 중요 고객을 유치하기 위한 투자라고 생각한다"고 말했따.

어 회장은 무엇보다 캠퍼스 플라자가 미래금융업의 중심이 될 것이라고 강조했다.
어 회장은 "터치스크린과 스마트폰, 아이패드 및 컴퓨터를 자유롭게 이용할 수 있는 이같은 플랫폼이 4~5년 뒤에는 국민은행 모든 지점을 옮겨갈 것"이라며 "미래금융업의 첫 시작"이라고 말했다.

국민은행은 최근 조직개편에서 대기업금융그룹과 신성장그룹을 신설해 수익모델을 다변화시키기 위한 포석을 마련했다. 캠퍼스플라자는 조직개편 후 공개하는 첫 실험작인ㅇ 셈이다.

어 회장은 과거의 총장 경험을 바탕으로 학생들에게 꼭 필요하고 원하는 것이 무엇인지 간파, 일반 영업점 모델에서 탈피해 직원 배치에서부터 지점 디자인까지 변화와 혁신을 꾀했다.

국민은행 체크카드만 가지고 있는 대학생이라면 누구나 이용할 수 있으며 대출과 보험가입을 제외한 모든 은행 업무를 해결할 수 있다.

주력 상품인 '락스타 입출금식 예금통장'은 계좌번호를 스스로 지정할 수 있으며 평균잔액 100만원까지 연 4%의 금리를 지급하는 등 파격적인 혜택을 제공한다.

또 대학생 전용 체크카드인 '락스타 체크카드'를 이용하면 지하철·버스할인, 통신요금 할인, 영화·커피할인, 놀이공원·패밀리레스토랑 할인, 서적 할인. 편의점 할인 등 마치 대학생의 하루 일과와 소비패턴에 맞게 특화된 할인 혜택이 제공된다.

현금을 써야 할 경우를 대비한 ATM 인출수수료 면제서비스까지 제공한다.

국민은행은 이날 서대문구 대현동 이화여대 부근에 2호점인 이화배꽃존을 개점했으며, 다음 달 말까지 서울 12개점, 수도권 6개점, 충청권 9개점, 영남권 10개점, 호남권 5개점 등 총 42개점을 개점할 예정이다.



이현정 기자 hjlee303@
AD

<ⓒ투자가를 위한 경제콘텐츠 플랫폼,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이슈 PICK

  • “개저씨-뉴진스 완벽 라임”…민희진 힙합 티셔츠 등장 어른들 싸움에도 대박 터진 뉴진스…신곡 '버블검' 500만뷰 돌파 하이브-민희진 갈등에도…'컴백' 뉴진스 새 앨범 재킷 공개

    #국내이슈

  • "딸 사랑했다"…14년간 이어진 부친과의 법정분쟁 드디어 끝낸 브리트니 공습에 숨진 엄마 배에서 나온 기적의 아기…결국 숨졌다 때리고 던지고 휘두르고…난민 12명 뉴욕 한복판서 집단 난투극

    #해외이슈

  • 이재용 회장, 獨 자이스와 '기술 동맹' 논의 고개 숙인 황선홍의 작심발언 "지금의 시스템이면 격차 더 벌어질 것" [포토] '벌써 여름?'

    #포토PICK

  • 1억 넘는 日도요타와 함께 등장한 김정은…"대북 제재 우회" 지적 신형 GV70 내달 출시…부분변경 디자인 공개 제네시스, 中서 '고성능 G80 EV 콘셉트카' 세계 최초 공개

    #CAR라이프

  • [뉴스속 인물]하이브에 반기 든 '뉴진스의 엄마' 민희진 [뉴스속 용어]뉴스페이스 신호탄, '초소형 군집위성' [뉴스속 용어]日 정치인 '야스쿠니신사' 집단 참배…한·중 항의

    #뉴스속OO

간격처리를 위한 class

많이 본 뉴스 !가장 많이 읽힌 뉴스를 제공합니다. 집계 기준에 따라 최대 3일 전 기사까지 제공될 수 있습니다.

top버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