미키마우스, 푸우 등 전세계적으로 인기를 누리는 디즈니 캐릭터를 활용해 사은 이벤트 행사를 비롯한 쇼핑백, 전단, DM, 홈페이지, 스마트폰 앱 등 통합마케팅을 펼쳐 고객에게 동심의 추억과 즐거움을 선사할 계획이다.
또 각 점에서는 백화점을 방문한 고객들을 위하여 디즈니 캐릭터를 활용한 다양한 이벤트를 진행한다.
본점에서는 디즈니 캐릭터 체스판과 체스말 모형을 설치하여 고객들이 참여할 수 있는 체스 게임존을 운영하고, 건대스타시티점과 일산점에서는 디즈니 캐릭터를 배경으로 사진을 찍을 수 있도록 크리스마스 팝업카드 형식의 캐릭터 미니 포토존을 설치했다.
참여한 고객 대상으로 경품행사를 진행하여 롯데상품권 300만원(1명), 맥북에어(2명), 몽블랑 만년필세트(2명), 에스프레소커피머신(3명), 제주도 여행권(22명) 등을 증정한다. 추첨은 1월 14일에 하며, 당첨자에게는 개별 연락을 통하여 경품을 증정한다.
디즈니 캐릭터 마케팅 외에도 점별로 17일부터 26일까지 대규모 아동/유아 선물 상품전을 진행한다. 먼저 게스키즈의 남방과 바지세트를 15만4800원에 판매하는 등 인기 상품을 세트로 구성하여 정상가 대비 30~50% 할인된 가격에 판매한다.
또 롯데백화점 MD(상품기획자)가 직접 엄선한 단독 상품인 캔키즈 패딩점퍼 9만 8000원, 게스키즈 데님 6만8600원, 압소바 오리털패딩 9만1000원 등을 전개하는 “LOTTE-ONLY 상품전”을 진행한다.
정승인 롯데백화점 마케팅부문이사는 "함께 즐겁고 행복할 수 있는 크리스마스의 의미에 맞도록 남녀노소 누구에게나 사랑을 받고 있는 월트디즈니의 캐릭터를 활용한 다양한 행사와 이벤트를 준비했다"며 "송년회 등으로 바쁘기 쉬운 연말, 이번 기회를 이용하여 가족들과 함께 백화점에서 재밌고 즐거운 추억을 만들기를 바란다"고 말했다.
오현길 기자 ohk0414@
꼭 봐야할 주요뉴스
하이브, 어도어 경영권 탈취 계획 물증 확보…오늘... 마스크영역<ⓒ투자가를 위한 경제콘텐츠 플랫폼,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